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Dec 19. 2017

[나고야 자유여행] 꼭 가봐야 해!
나고야 맛집 4곳

사계절 내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 2시간이 채 걸리지 않아 2박3일 주말 여행지로도 참 좋은 곳, 은근히 가봐야 할 맛집 많고 산책과 쇼핑하며 힐링하기 좋은 여행지, 모두 나고야를 두고 하는 말이지요.


여자혼자 떠나기 좋은 
주말 해외여행지- 바로 여기야!


여행필수어플 VOLO 유저 유미님은 2박3일의 일정으로 '맛있고 알찬' 나고야 여행의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인천공항에 도착해 나고야 행 티켓을 손에 든 그 순간부터 여행은 설렘 가득-. 주말 짧은 시간에도 알차게 돌아볼 수 있는 이 도시에서 꼭 가봐야 할 나고야 맛집 4곳도 참고해주시면 좋겠네요 /^^/






ⓒ yumi0813


ⓒ yumi0813

일본 주요 도시들을 여행하다보면 꼭 맛집이라고 추천받는 곳 중 하나. 바로 이치란 입니다. 혼자 하는 나고야 여행에서도 한 끼 식사로 편하게 도전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나고야 이치란. 독서실을 연상케하는 1인용 테이블이 있어 좋고, 칸막이가 있어 옆 사람의 방해를 받을 일도 없다는 것이 특징이지요.

이치란 라멘은 '일본의 3대 라멘집'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으로 후쿠오카 하카타 스타일의 돈코츠 라멘 전문입니다. 뽀얀 돼지 등뼈 국물 본연의 맛도 좋지만, 이치란에서는 고춧가루를 기본으로 하는 비밀 소스를 더하거나 빼는 식으로 입맛을 조절할 수 있고 면의 익힘 정도도 주문 가능하니 나고야 여행에서 이치란을 만난다면 또 색다른 맛으로 주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주소 : 3 Chome-12-22 Sakae, Naka-ku, Nagoya-shi 





ⓒ yumi0813


ⓒ yumi0813


일본의 케이크는 프랑스와는 또 다른 스타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일본 주요 도시들에는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케이크 전문점이 들어서 있고 동네 골목의 작은 카페에서도 다양한 맛의 케이크를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나고야는 일본 내에서도 특히나 카페 문화가 발달한 도시로 손꼽힙니다. 너무 푸짐한 스타일의 브런치가 부담스럽다면 나고야 카페들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나고야 스타일 모닝 세트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지요.

나고야의 많은 카페 중에서도 강력 추천할 만한 곳은 바로 하브스 HARBS. 일본 전국에 걸쳐 지점을 가지고 있지만 나고야가 본점입니다. 하브스만의 규격 사이즈 케이크와 가장 이상적인 단맛의 조절 등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지요. 특히나 케이크를 냉동 보존하지 않는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역시 과일이 촘촘한 밀크레페 입니다. 

☎ 주소 : Nagoya-shi, Naka-ku, Nishiki, 3丁目6−17 セントラルパークビル 




ⓒ yumi0813


ⓒ yumi0813


후쿠오카의 3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모츠나베. 이름은 생소할지 몰라도 한국 사람들에게도 익숙할 맛입니다. 한국인의 소울푸드로 사랑받고 있는 곱창을 전골 스타일로 만든 요리로, 얼큰하고 진한 우리나라의 곱창전골과는 또 다르게 맑고 담백한 국물을 베이스로 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나고야 여행 중 꼭 한번 가봐야 한다고 소문난 모츠나베 전문점 아카카라는 현지인들도 사랑하는 인기만점 식당인데요. 얼큰한 스타일의 모츠나베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렵다 하네요. 총 10단계로 맵기를 선택할 수 있고 달걀과 야채 등을 추가해 더욱 맛있는 모츠나베를 즐길 수 있지요. 한국어 메뉴도 친절하게 준비되어 있으므로 주문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 주소 : Nagoya-shi, Nakamura-ku, 名駅3丁目16−11 




ⓒ yumi0813


ⓒ yumi0813


나고야 여행 중 꼭 먹어봐야 한다는 메뉴, 장어덮밥을 빼놓을 수 없지요. 나고야 공항에 도착해 인포메이션 센터를 방문해도 각종 브로셔에서 히츠마부시 맛집을 추천하는 정보를 얻기 쉽습니다. 나고야의 대표적인 명물 음식 히츠마부시의 '히츠'는 덮밥이 담겨 나오는 나무그릇 '히쓰'를 일컫는 말입니다. 잘 지어진 밥 위에 장어구이 '카바야키'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썰어서 올립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윤기 좌르르 비쥬얼이 일품인데요. 나고야 히츠마부시에 사용되는 장어는 보통 3일 동안 먹이를 주지 않아 불필요한 기름기는 제거해 깔끔하고 맛 좋은 지방성분만 남게 됩다 하네요. 그 장어를 100여 년의 전통을 지닌 나고야식 특제 소스로 고루고루 구워내면 완성!!

나고야 장어덮밥 하면 유명한 맛집 몇 곳이 있지만, 장어를 그닥 좋아하지도 않고 첫 장어덮밥인 만큼 너무 부담스러운 가격이 싫다 하시면 '시카라와'를 추천드립니다. 사카에역 가스빌딩 지하 1층에 위치한 시라카와는 가격대비 매우 훌륭한 히츠마부시를 맛보기 위해 찾아온 현지인과 여행객들로 늘 붐비곤 합니다. 식사 시간을 아주 살짝 비껴가거나 아예 일찍 움직인다면 바로 장어덮밥을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생깁니다. 가게에서 추천하는 4가지 스타일로 히츠마부시를 천천히 즐겨보세요. 

☎ 주소 : Nagoya, Naka Ward, Sakae, 3 Chome−15−33 栄ガスビル
 







맛있고 알찼어! 나고야 여행기 보기 ▼







여행을 쓰자, 볼로!

가슴에 담아두고 싶은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기록어플 VOLO 에 그 이야기를 기록해 보세요. 볼로에 기록된 추억들은 실제 책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멋진 여행기록앱,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겨울 음식 끝판왕! 전국 호떡 맛집 도장 깨기 5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