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먹고 즐기기 BEST 10
따뜻한 햇볕과 날씨 덕분에 어느 곳으로 떠나도 좋은 계절이지만, 이 계절에 더 좋은 여행지를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딘지 궁금하시죠? 바로 '경상남도 통영'입니다! 어쩌면 벌써 여름을 준비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따뜻한 남쪽 지방 통영 :)
그럼 지금부터 통영을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 함께 알아볼까요?
대한민국에서는 오직 통영에서만 운영 중인 루지!
루지는 뉴질랜드, 캐나다, 싱가포르 등 해외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액티비티인데요.
대한민국 유일한 루지 트랙인만큼 기다리는 시간은 조금 길다고 해요. (최소 30분...?!)
구불구불 커브 구간과 터널 구간 등을 신나게 달리다보면 기다리던 지루함은 물론이고 쌓였던 스트레스도 함께 사라지는 마성의 액티비티랍니다 :D
한번 타고나면 어느새 또 타러 올라가고 싶어진다는 루지, 꼭 한번 경험해보세요!
벽화마을의 시초라고 할 수 있는 통영의 동피랑 마을보다 조금 더 아기자기하고 동화 같은 느낌을 주는 서피랑 마을을 소개합니다 :)
곳곳에 있는 귀여운 조형물과 벽화에서 찍는 사진마다 인생 사진이 되고, 까르르 웃으며 돌아다니는 마을 주민 어린이들까지 하나의 풍경이 되는 곳인데요.
99계단 정상에서 바라보는 따뜻한 색감의 마을 풍경이 너무나도 인상적인 곳이랍니다.
통영을 상징하는 위인, 바로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인데요!
그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진 이순신 공원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한산대첩이 일어난 곳을 직접 볼 수 있다는 역사적인 의미는 물론이고, 푸른 바다가 시원하게 펼쳐져 있는 해상 공원의 여유까지...!
산책로를 걸으며 바다를 바라보고 있으면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의 당당한 기가 느껴지는 기분이 드는 곳입니다 :D
한려수도의 경치를 하늘 위에서 감상할 수 있는 통영 인기 여행코스인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를 이용해 미륵산에 오르면 통영 10대 경관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출과 일몰은 기본이고, 야솟골, 한산대첩 승전지, 봉수대, 통영 벚꽃군락지, 통영시 전경과 야경, 한려수도, 대마도까지!
상부에 내려서 미륵산 등산도 하고, 10대 경관도 찾아보는 알찬 여행지가 아닐까 싶어요 :D
지방 도시로 여행을 가면, 그 지역에 있는 재래시장을 방문하는 것도 재미있는 여행코스가 되는데요.
통영에 가면 통영 중앙시장을 꼭 방문해봐야 해요!
발길 닿는 곳 모두 맛집이고, 갖가지 간식들을 비롯해 바삭바삭 부드러운 굴 튀김, 충무김밥, 통영 인기 간식 꿀빵 등을 맛볼 수 있다고 해요.
특히, 이곳 중앙시장을 추천하는 이유는 회센터 때문인데요! 서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싱싱한 회를 포장할 수 있답니다. (회 덕후 소리 질러!)
통영의 독특한 상차림 문화인 '다찌'를 경험할 수 있는 울산 다찌를 소개합니다.
그야말로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로 나오는 싱싱한 해산물 안주가 인상적인 곳인데요. 사진에 보이는 음식이 전부가 아니랍니다! 훨~씬 더 많이 나와요. 굴, 충무김밥, 회, 해산물 등 통영 먹거리를 다찌집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는 사실!
방문한 인원수에 맞춰(2인 이상) 자동으로(?) 주문이 되고, 차례차례 차려지는 한상 가득 안주들!
이미 배가 터질 것 같은데, 술을 추가 주문하면 안주도 새로 추가된다는 사실~ 여기서 한 3kg은 쪄서 돌아올 듯...!
* 매일 12시 ~ 24시
* 다찌 기본상 : 90,000원 / 다찌 큰상 : 120,000원
굴하면 통영, 통영 하면 굴~ 너무나도 당연한 이치 아닐까요?
통영 특산물인 굴을 원 없이, 종류별로 먹을 수 있는 맛집 대풍관입니다.
석화 찜, 석화 구이, 생굴, 굴 무침, 굴 전, 굴 튀김, 굴밥, 굴국, 굴 전골... 굴로 만든 요리가 이렇게나 많았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굴 요리가 준비되어 있어요 :)
이것도 먹고 싶고, 저것도 먹고 싶은데 어쩌지... 하는 고민은 No! 다양한 메뉴의 굴 코스 요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굴을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 A 코스 : 1인당 25,000원 / B 코스 : 1인당 20,000원 / C코스 : 1인당 15,000원 (메뉴 모두 2인 이상 주문 가능)
* 평일 09:30 ~21:00
회를 아무리 좋아해도 혼자서 횟집에 방문하기 힘든 게 현실이죠 T.T
그런 애로사항(?)을 해결해 줄 맛집이 바로 통영에 있는 수정식당입니다!
1인 생선회를 판매하는 곳인데요. 쫄깃한 생선회가 1인분에 9천 원이라는 사실이 믿어지시나요? 게다가 2~3가지 종류의 회를 골고루 맛볼 수 있답니다! 이곳의 인기메뉴는 1인 회 정식뿐만이 아닌데요. 향긋한 도다리쑥국과 바다향이 풍기는 멍게비빔밥도 판매하고 있어요~
이곳 수정 식당에 직접 방문해본 소감을 말하자면, 저렴한 가격에 통영 바다 한 상 차림을 맛볼 수 있는 은혜로운 곳...!
* 매일 07:00 - 20:00(브레이크타임 15~17시, 매월 16일 휴무)
* 주인 아저씨의 부재로 당분간 회 정식은 판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방문 시 참고해주세요 :D
서울, 부산, 제주 그 어느 곳에 여행을 가도 떡볶이는 꼭 먹고 온다는 떡볶이 사랑 에디터의 사심 가득 추천 맛집 서피랑 떡볶기(오타 아님!)를 소개합니다.
빨간 대문이 정겨운 서피랑의 아담한 분식집인데요. 떡볶이가 뭐 별거야? 생각하신다면... 속상T.T
이곳 떡볶이가 특별한 이유는 바로 닭튀김 때문인데요. 매콤달콤 학교 앞 분식집의 추억이 생각나는 떡볶이와 그 양념에 버무려진 바삭한 닭튀김의 조화가 환상적이랍니다!
지금도 문득문득 떠오르는 맛인데요. 통영에 가신다면 한 번쯤 맛보실 것을 추천합니다.
"닭튀김이랑 떡볶이 골고루 주세요~" 하면, 정말 너무너무 다정하신 주인 할머님께서 다 알아서 해주신다는 점...!
* 매일 11:00 ~ 18:00
통영 바다에 취해서 과음하지 않으셨나요?
그렇다면 다음 날은 무조건 여기, 한산섬 식당으로 가실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매운탕 맛집인데요. 생선회를 먹고 난 뒤 먹어왔던 매운탕과는 비교 불가!
뽈락 매운탕, 쥐고기(쥐치) 매운탕, 삼뱅이 매운탕, 계절 생선 매운탕까지 취향에 맞는 매운탕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 될 수 있는 곳이죠 :)
특히나 쥐고기 매운탕은 생선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쫄깃한 식감과 시원한 국물이 여태까지 먹었던 생선 찌개와는 확실히 다른 맛이었어요~
일주일 전에 마신 술은 물론이고, 내일 마실 술까지 미리 해장해주는 듯한 매운탕 꼭 한번 드셔보세요!
지금까지 통영의 즐길 거리와 먹거리를 소개해드렸는데요 :D (사심이 담겨 먹거리가 더 많긴 했지만...) 부산에 살~짝 가려져 있던 경상도 여행지 통영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셨으리라 생각해요!
다가오는 봄, 따뜻한 남쪽 바다가 있는 통영으로 떠나보시는 거 어떨까요?
* 통영-거제-외도를 함께 방문하시는 것도 좋아요!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