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점 여행 코너에서 책을 뒤적거리다보면 생각보다도 ‘소도시여행’, ‘뒷골목여행’ 등 미소지어지는 여행책이 꽤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심 번화가에 숨어있는 뒷골목, 혹은 매력적이어서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큰 골목골목은 어떤 의미로 다가오나요~~?
여기, 볼로에 ‘도쿄 자유여행의 진짜 매력’을 전해준 my50cent 님의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 어떤 여행보다도 매력적이라는 도쿄 골목 여행코스 5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전 세계 대도시 중에서도 단연 손꼽히는 복잡하고 거대한 도시 도쿄의 골목 여행이라니,,, 어떤 여행코스를 소개해주실지 벌써부터 기대되는데요 ~^^~ 여러분들도 my50cent 님의 이야기를 함께해주세요.
높은 빌딩에 화려한 도시. 번화한 거리 속 바쁜 사람들. 도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시부야의 교차로가 아닐까 싶다. 하지만 화려한 도심에서 한 발짝 떨어진 곳이야말로 아기자기하면서 소박한 '진짜 도쿄'를 만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오늘은 도쿄의 골목, 그 중에서도 특히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도쿄 골목 BEST 5를 걸어보자.
떠오르는 도쿄여행 명소, 야네센
“야나카, 네즈, 센다기 세 지역의 앞 글자를 따서 야네센이라 불리는 이 곳은 도쿄에서 옛모습이 가장 많이 남아 있는 곳이다. 차가 없는 좁은 골목을 걷다보면 집집마다 실타래처럼 얽힌 전깃줄에서 사람 사는 냄새를 느껴지는 여기가 일본의 심장, 도쿄가 맞나 싶기도 하다. 야네센의 시작을 알리는 야나카긴자의 입구 앞의 유야케 단단 계단은 ‘저녁노을 점점’이란 뜻으로 이 곳에서 보는 노을이 무척 아름답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노을이 얼마나 아름다우면 계단 이름이 이러한지. 계단에도 이름을 붙이는 일본의 아기자기함이 참으로 귀엽다.”
볼로의 한 마디,
몇년 전 한번 가본 도쿄가 전부였나요? 그렇다면 최근에 방문한 도쿄는 아마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줄지도 모르겠어요. 오밀조밀하게 모여있는 상점가와 다양한 갤러리, 그리고 분위기있는 카페를 둘러볼 수 있는 야나카 - 네즈 - 센다기 지역은 도쿄 자유여행의 떠오르는 인기 코스임이 분명합니다. 대도시 도쿄의 힘이 느껴지는 화려한 건물은 없지만, 확실히 ‘천천히 걸어서’ 즐길만한 매력적인 곳이지요~!
도쿄 쇼핑 여행을 즐기다보면, 아자부주반
“아자부주반은 초록색 가로수가 늘어선 길 양 옆으로 상점이 있는 모습이 꼭 우리나라 가로수길 같다. 가로수길 사이로 난 좁은 골목 안에는 오래된 상점부터 최신 상점까지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롯폰기와 도쿄타워 사이에 위치하여 쇼핑을 즐기며 함께 둘러보면 좋을 곳이다.”
볼로의 한 마디,
도쿄 롯폰기 힐스 쪽을 둘러보신다면 조금 더 이동해서 도쿄 아자부주반을 둘러보세요. 도쿄의 올드 & 뉴의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이 곳은 여름에는 일본의 축제 마쓰리로 많은 이들이 찾는 곳입니다. 꼭 축제 기간이 아니더라도 포근포근하고 맛있는 빵집이 있어서 인기가 좋아요~!
일본의 과거와 미래는 여기에서, 아사쿠사
“도쿄 최고의 절 센소지를 바라보며 양쪽으로 늘어선 가게를 따라 걷다 보면 한국의 인사동이 떠오르는 이 곳은 아사쿠사이다. 아사쿠사는 일존 전통 기념품에서부터 도쿄의 대표 먹거리, 사람이 가득하여 관광과 문화체험이 가능하다. 아사쿠사 인근에는 도쿄에서 가장 높다는 스카이트리도 자리잡고 있으니, 아사쿠사에서부터 스카이트리까지 길을 걸으면서 일본의 과거와 미래를 동시에 느껴보시기 바란다.”
볼로의 한 마디,
아사쿠사는 사실 숨겨진 골목길이나 뒷길은 아니지요~. 아사쿠사는 이미 도쿄 인기 여행지로 잘 알려진 곳이니 말입니다. 매년 5월에 열리는 산자 마쓰리 등의 축제로 특히 유명하고 길거리 간식들과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하는 샵이 쭉 이어져 있어요.
독특한 소품과 의류매장이 가득, 도쿄 다이칸야마
“감각적인 디자인 건물이 깔끔하게 정돈되어 세련된 느낌을 풍기는 다이칸야마는 독특한 소품과 의류매장이 많아 일본 젊은이들이 사랑하는 곳. 굳이 쇼핑을 하지 않더라도 골목골목 숨겨진 아기자기한 건물 보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도쿄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높은 츠타야서점은 다이칸야마의 하이라이트.”
볼로의 한 마디,
최근 몇 년새 더 인기 많아진 도쿄의 명소 지역입니다. 브랜드 샵과 쉽게 만나볼 수 없을 감강적인 상품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는데요. 도쿄 여행 가신다면 신주쿠, 하라주쿠 등 뻔한 코스도 좋지만 다이칸야마에서 유행의 트랜드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특히나 츠타샤 저점 다이칸야마 점은 꼭 들러볼만 합니다~~.
프랑스인의 주 거주지, 유럽감성 가득한 가구라자카
“가구라자카는 도쿄에서도 특히 프랑스인이 많이 모여 사는 주거지역으로, 일본 특유의 느낌에 유럽의 감성이 더해진 거리가 인상적이다. 가쿠라자카의 골목에는 멋스러운 건물이 즐비하여 일본에서도 드라마나 영화 촬영지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골목 대부분의 건물은 여느 가정집과 다름이 없어 보이지만 알고 보면 가정 집을 개조한 고급 레스토랑이다.”
볼로의 한 마디,
도쿄 혼자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사랑하는 지역 중 하나, 바로 가구라자카입니다. 가구라자카, 카쿠라자카 등의 이름으로 불리우는 이 지역은 신주쿠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움직이기 좋은 코스로 전혀 다른 도쿄의 분위기를 만나볼 수 있어요. 서울에 서래마을이 있다면~ 도쿄에는 가구라자카가 있지요~.
도쿄 뒷골목 여행의 추억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볼로로 세상에서 가장 멋진 도쿄 여행기를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어렵지 않아요!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