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데이트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라면?
서울에서 1시간 내외 거리에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필수 코스로 사랑받는 곳, 남양주! #서울근교데이트 를 검색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곳이기도 한데요 :)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는 곳인 만큼 카페와 맛집이 많아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런 고민을 덜어드리기 위해 남양주 핫플레이스 9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북한강(한강)의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명소, 뷰가 아름다운 카페,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맛집까지! 남양주 핫플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테이트 필수 코스
'남양주' 핫플레이스 9곳
북한강을 주변으로 조성된 물의 정원.
4계절 내내 다른 풍경을 볼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인데요~
특히 이곳은 우리나라 최대의 양귀비꽃 군락지로 6월이면 붉은 양귀비꽃으로 물드는 풍경이 인상적인 곳이에요 :) 양귀비 꽃밭을 비롯해 북한강변, 각종 조형물 등 어디에서 찍어도 그림처럼 찍히는 인생사진도 얻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한강 공원.
남양주에 있는 한강 삼패지구는 서울에 있는 한강 공원보다 한적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곳곳에 귀여운 레고 동상들이 세워져 있어 사진을 찍는 재미도 쏠쏠하고, 텐트나 돗자리 위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
또, 바닥분수와 물놀이 공간이 있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기에 좋아요! 무엇보다 주차비를 받지 않아 자동차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에요~
옛 감성을 살릴 수 있는 능내역을 소개합니다.
능내역은 더는 기차가 다니지 않는 폐역이지만, 철길과 대합실 등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인데요.
역 주변과 대합실 내에 나무 의자, 매표소, 옛날 사진 등 다양한 소품들로 꾸며져 있어 스냅 촬영지로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볼거리부터 즐길지 밥부터 먹을지... 선택이 어려운 분들에게 강력추천하는 소리소 빌리지!
소리소 빌리지는 인공 폭포, 소원의 집을 비롯해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트릭아트 등 소소한 볼거리가 있는 곳인데요. 그뿐 아니라,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한식, 양식 등)과 카페도 있기 때문에 먹거리와 볼거리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
밤이 되면 소리소 빌리지 내에 조명이 켜지기 때문에 더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해요~
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창고형 카페 플랜트202
넓은 공간은 물론이고, 나무 테이블을 비롯해 바닥 소파 자리까지 빈티지하면서도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곳이랍니다.
특히, 플랜트 202는 애견 동반이 가능한 곳이라서 반려 동물을 키우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인데요~ 주중에 혼자 외로워했던 댕댕이, 개린이들과 함께 방문해보는 게 어떨까요?
남양주 인기 카페 TOP3 안에 꼽힐 만큼 인기가 많은 포러데이입니다.
바람에 살랑이는 흰 천 때문에 휴양지 리조트가 생각나는 야외 자리와 두 다리 쭉~ 편하게 뻗을 수 있어 경쟁이 치열한 방갈로, 투명한 이글루까지 어느 자리 하나 빠짐없이 독특하고 예쁜 곳인데요.
과장 조~금 보태서 여기가 카페인지, 스냅 사진 촬영지인지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은 곳이에요 :D 낮에도 예쁘지만, 유난히 해 질 녘이 예쁜 곳이니 저녁 식사 후 해가 질 무렵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강 뷰 카페 = 요새'라고 해야 할 정도로 전망이 좋기로 소문난 곳, 요새.
1층 카페 내부와 바깥 테라스 자리도 좋지만, 이곳의 명당 자리는 바로 2층 야외석인데요. 볕이 들어오는 잔디밭 위에 피크닉 감성이 물씬 나는 이 자리는 한강을 보며 광합성을 하기에 딱이에요 :)
뷰만 좋은 게 끝은 아니죠~ 커피 맛은 물론이고, 직접 만드는 케이크와 수제버거 등 맛있는 브런치도 있어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곳이랍니다!
계곡을 바라보며 먹는 고추장 삼겹살!
아르페지오는 백숙을 파는 곳이지만, 백숙보다 고추장 삼겹살로 유명세를 얻은 곳인데요.
빨~간 양념에 군침이 절로 나오는 고추장 삼겹살이 알맞게 익으면, 그 위에 치즈를 뿌려 토치로 녹여주는데 비주얼도 맛도 대만족! 김 > 무쌈 > 깻잎 > 채소 > 고기 > 콩나물을 한 번에 싸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네요 :) 고추장 삼겹살 다 먹고난 후, 볶음밥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거 아시죠?!
더워지는 날씨에 몸보신해가며 놀아야 하는 계절! 입맛과 몸 모두 챙길 수 있는 약수촌입니다.
약수촌은 커다란 돌판 위에 구워 먹는 생오리구이로 유명한 곳인데요. 오리고기와 부추, 김치, 양파, 마늘 등 각종 채소를 함께 구워 먹으면 더위에 잃어버린 입맛이 돌아오는 느낌! 들깻가루가 들어있는 오리탕도 별미라고 하네요 :)
오리고기를 다 먹은 후에는 그냥 볶음밥보다 누룽지를 추가 주문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돌판에 눌어붙게 만든 누룽지가 거의 신스틸러급...!
지금까지 남양주 가볼 만한 곳, 카페,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부담도 없고, 핫한 곳도 많은 남양주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떠나보세요 :D
앞으로도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
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