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의 모든 먹거리를 점령한다!
스푸파 추천 음식
현지인만 아는 맛집, 현지 음식에 숨겨진 스토리 등을 소개하는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보고있으면 나도 모르게 군침이 흐르게 만드는 영상미와 백종원님의 친절한 설명과 먹방으로 다수의 마니아층을 거느렸던 프로그램인데요 :) 방콕, 후쿠오카, 도쿄, 홍콩, 하얼빈 등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여행지를 중심으로 맛깔나는 음식을 소개해왔죠~
그래서 오늘은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홍콩편에서 소개되었던 음식을 살펴보려합니다! 믿고 먹는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백종원이 선택한 홍콩 음식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홍콩 음식 BEST 12
'토마토와 라면이라니...?'
의아한 느낌이 드는 음식이지만 일단 한 번 맛을 보면 그 진가를 알 수 있는 토마로 라면 #퐌케민
김치찌개를 끓일 때 시원한 맛을 위해 신김치를 넣어 끓이는 것과 같이 토마토가 국물의 풍미를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
시큼시큼한 토마토케첩의 맛을 떠올리는 것은 No! 새콤하면서도 깊은 맛에 숟가락을 든 손이 멈출 틈이 없는 매력적인 음식이랍니다.
* 백종원 방문 식당 : 싱흥유엔
동윤영을 현지 발음으로 주문하자, 식당 사장님께서 화들짝 놀랄 만큼 외지인들에게는 생소한 현지 디저트 동윤영입니다.
홍콩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동윤영은 커피&티에 우유와 얼음을 섞어 시원하게 마시는 음료인데요~ 밀크티와 커피의 쌉싸래한 맛과 우유의 고소함 그리고 시원한 목 넘김까지! 다양한 맛을 골고루 느낄 수 있다고 해요 :)
* 백종원 방문 식당 : 싱흥유엔
밤이 되면 노상 포장마차로 변신하는 오이만상에서 맛본 볶음 3총사!
베이퐁통 게볶음과 소고기 감자볶음, 맛조개 볶음까지~ 비쥬얼만 봐도 맥주와 찰떡궁합을 이룰 것 같은 음식들인데요.
어쩐지 익숙한 맛일 것 같은 느낌이지만, 그것은 바보 같은 생각! 3가지 요리 모두 불향과 불맛이 기가 막힌데, 거기다가 짭쪼름하고 감칠맛 나는 양념까지,,, 맥주 도둑이 따로 없다고 하네요 :)
* 백종원 방문 식당 : 오이만상
홍콩식 솥 밥 뽀짜이판(글레이팟)을 소개합니다 :)
어쩐지 우리나라의 돌솥밥을 떠오르게 하는 음식인데요. 밥 위에 고기나 홍콩식 소시지 등 다양한 토핑과 달걀을 올려 먹는다고 해요~
특히, 밥에 뿌려 먹는 간장 소스가 전-혀 짜지 않고, 오히려 단맛이 나서 입맛을 더 돋운다고 하네요! 밥을 다 먹을 때쯤 바닥에 눌어붙은 밥이 누룽지를 떠오르게 하는데, 이거 꼭 먹어야 하는 거 다들 아시죠? (눌은 밥 안 먹는 사람이랑 겸상 안 해...)
* 백종원 방문 식당 : 힝키
얼핏 보기에 우리나라 분식 종류인 야채 튀김이 생각나는 비쥬얼이쥬? 홍콩식 굴전 호뱅입니다.
호뱅은 기름에 튀겨내듯 조리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것이 특징인데요! 한 입 먹는 순간 '맥주 한 병 주세요!'를 외치게 되는 맛이라고 해요 :)
호뱅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락지우정이라는 홍콩 고추장에 찍어 먹을 때 더 맛있다고 하네요~ 겉바속촉 호뱅과 맥주를 함께 먹으면 세상 행복해질 것 같아요!
* 백종원 방문 식당 : 힝키
완탕면은 우리에게도 조금 익숙한 음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홍콩 전통 방식 완탕면은 우리가 흔히 먹어왔던 것과 조금 차이가 있다는 거 아시나요?
커다란 대나무 막대기로 반죽해 고무줄급 탄력을 자랑하는 '죽승면'이 그 차이점인데요. 처음 먹을 땐 살짝 당황하게 하는 식감이지만 두 입, 세 입 먹다 보면 그 탱탱한 탄력에 중독...!
탱글탱글한 완탕과 쫄깃한 죽승면, 그리고 시원한 국물이 매력적인 완탕면 꼭 한 번 드셔보세요.
* 백종원 방문 식당 : 굿 호프 누들
돼지 간 죽은 홍콩식 죽 '콘지'와 돼지의 생간을 함께 끓인 음식인데요. 우리가 흔히 접하는 순대 '간'과 쌀죽을 생각한다면 No!
생간을 바로 죽과 함께 끓여내서 쫄깃쫄깃한 식감이 인상적이라는데요~!
조금은 낯선 비쥬얼이지만, 씹을수록 고소한 맛과 파의 알싸~한 향, 그리고 씹는 맛이 좋은 돼지 간의 조화가 상상 이상이라고 하니 꼭 한 번 먹어봐야겠죠?
* 백종원 방문 식당 : 라우푸키
생선 살을 동그랗게 빚어 만든 피쉬볼은 어묵과 비슷한 음식인데요 :)
일반적인 어묵보다 생선 살이 많이 들어가서 더 탱글탱글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생선을 위주로 만들다 보니 맛이 약간 심심할 수 있는데 그럴 때는 함께 주는 조개젓을 듬뿍 올려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짜지 않고, 감칠맛이 나는 조개젓이 피쉬볼의 맛을 더 좋게 해준다고 하네요!
* 백종원 방문 식당 : 라우푸키
홍콩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식문화인 차찬탱!
차찬탱은 분식과 경양식을 합쳐놓은 듯한 홍콩식 아침 식사인데요. 우리나라의 김밥**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
밀크티, 커피 등의 음료와 홍콩식 면요리, 토스트 등을 함께 먹기 때문에 식사 내내 동서양을 오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 백종원 방문 식당 : 룬웨이 레스토랑
젤라틴 등 첨가물은 절대 들어가지 않고, 오직 우유만으로 만든 푸딩이에요~
우유 푸딩과 생강 푸딩 등 다양한 종류의 푸딩이 있는데, 그 중 스푸파에서 소개한 생강 푸딩은 처음엔 생강 향이 강하지만 먹을수록 향이 옅어지고 고소한 맛만 남는다고 해요 :)
뜨거운 푸딩과 차가운 푸딩이 있는데, 홍콩 현지 사람들은 뜨거운 푸딩을 선호하는 편이라고 하네요!
* 백종원 방문 식당 : 이슌 밀크 컴퍼니
인기 있는 딤섬 재료를 밥 위에 올려 한 그릇에 담아낸 음식인 종판.
여러가지 딤섬을 맛보고 싶지만, 혼자 여행 중이라 양이 부담스러울 때 시키면 좋은 요리인데요 :)
물 밤이 씹히는 맛이 특이한 저민 돼지고기 종판과 달짝지근한 중국식 훈제고기, 홍콩식 소시지를 올린 종판, 부드러운 맛과 풍미가 일품인 닭발+돼지갈비 종판 이 3가지가 가장 인기 있다고 해요!
* 백종원 방문 식당 : 푸키
카레 소스에 어묵을 넣고 졸인 카레 위단.
카레 위단은 홍콩의 대표적인 길거리 간식 중 하나인데요 :) 동글동글 탱탱한 어묵과 매콤한 카레의 조화가 맥주를 부른다는...! 취향에 따라 매콤한 소스를 조금 더 첨가해서 먹기도 해요~
도전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돼지 막창 꼬치도 함께 드셔보세요! (소스는 필수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믿먹백'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에서 소개된 홍콩 먹거리와 맛집을 알아보았는데요~
평소에는 알지 못했던 음식들을 비롯해 알고는 있었지만, 어떻게 생겨난 음식인지 그 유래와 문화를 몰랐던 먹거리에 대한 정보까지 알 수 있었던 시간인 것 같아요 :D
역시 여행의 묘미는 먹방이라는 진리를 또 한번 깨달으며...!
더 즐거운 여행 이야기로 찾아오겠습니다.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