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창에 칸쿤을 검색하면 요즘 가장 먼저 연관되는 키워드는 #칸쿤신혼여행 입니다. 그만큼 신혼여행지로 사랑받고 있는 칸쿤은 '미국인들이 은퇴 후 가장 살고싶어 하는 곳', '중남미 청춘들의 집합소' , '허니문 여행지 1순위' 이기도 하지요 ~^^~ 하지만! VOLO 볼로에 세계일주 여행기를 올리고 계시는 제제미미 jejememe 부부의 칸쿤 이야기를 들여다보니... 칸쿤은 단순히 신혼여행지가 다가 아니더군요~~. 액티비티 명소로도 끝내주는, 지상최고의 낙원 ♥ 칸쿤!! 칸쿤 자유여행 하면 꼭 즐겨봐야 한다는 세노떼 다이빙 이야기도 들어보세요~~.
"칸쿤하면 떠오르는 것은 요즘 가장 핫한 신혼여행지 라는 수식어이다. 우리는 멕시코에서 칸쿤만 가기로 했는데 이유는 다음 여행지 쿠바와도 가깝고 신혼여행지가 어떤 분위기인지 느껴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처음 칸쿤을 찾아볼때에는 '올인클루시브 호텔'이 전부인줄 알았다. (모든 음식과, 룸서비스등이 포함된 호텔을 말함.) 하지만 칸쿤은, 다양한 마야 유적지와, 아름다운 카리브해. 또한 똘룸지역에 형성된 세노떼까지! 할수있는 액티비티, 볼수있는 유적지, 쉴수있는 호텔들과 에어비앤비 까지. 정말 여행지로 최고인 곳 이었다!!!"
칸쿤 세노떼 다이빙.
그렇다. 우리는 그중 세노떼 다이빙을 가장 고대하고있었다. 바다가아닌 민물에서의 다이빙이고 심지어 동굴 다이빙! 그런경험은 이 곳 아니면 할수없는 것이다.
"드디어 도착한 다이브 뚤룸. 뚤룸 근처에는 다이빙 샵이 많은데 세노떼 다이빙부터 똘룸근처 바다다이빙까지 다양하다. 가격은 샵마다 다른것 같지만 비슷하다. 세노떼 입장료가 불포함 되어있다면 2탱크 105달러, 모든게 포함되어 있다면 2탱크 120달러. 세노떼 입장료는 15,000원 정도 하는 듯하다. 엄청나게 비싸지만 그만한 가치를 하겠지라고 생각하고 결제를 했다."
칸쿤의 첫번째 세노떼, 깔라베라 세노떼
"우리가 처음 간 곳은 깔라베라 세노떼 Calavera Cenote. 들어가기 전, 안전 수칙에 대해서 설명을 듣는다. 다리를 올리고 개구리 헤엄을 해야하고, 일렬로 줄맞추어 다녀야 한다. 거의 나이트 다이빙처럼 어두운 공간이기 때문에 수신호가 안보일수 있으므로 어둠속에서의 수신호도 배운다."
"이정도로 어두워서 사진엔 표현이 안된다. 다이빙을 하다 위를 보면 햇살이 보인다. 정말... 너무, 너무 아름답다. 이 세노떼에는 가운데 큰 산이 있는데 우리는 그 산 주변을 빙빙 도는것이다. 산에 햇살이 비추는 모습이 눈물날정도로 멋있다."
두번째 칸쿤 세노떼, 슈퍼블루 그란세노떼
"다음 세노떼는 바로 옆에 붙어있는 그란세노떼 Gran Cenote 이다. 그란세노떼를 설명하며 하는 말이 'Super blue'이다. 정말 파랑파랑한 물을 볼수있다."
"아. 왜 Super blue라고 했는지 알겠다. 햇빛이 비추는 곳을 바라보면 너무 아름다운 파랑빛을 볼수있다. 중성부력을 이용해서 다녀야하는게 여간 쉬운일이 아니다. 다이빙도 계속 했어야 했는데 하다 쉬니 다시 또 처음으로 돌아간 기분?"
"오늘 우리를 하루종일 돌봐주었던 브라이언과 인사! 이 이후에 엘핏과 도스오호스 다이빙도 했으나 아쉽게 고프로가..다른 세노떼에 빠지는 바람에, 사진이 없다. 아쉽다!"
칸쿤 자유여행 왔다면, 세노떼 다이빙은 필수!
"우리가 손꼽는 다이빙 포인트는 엘핏 > 그란 > 칼라베라 > 도스오호스 이다. 엘핏은 우리가 찍은 사진은 아닌 받은사진만 몇장있다. 정말 장난이 아니다. 엘핏에선 딥다이빙을 해야하니 꼭 어드밴스 자격증까지 필요하다. 칸쿤에 왔고, 다이빙을 좋아한다면 바다 다이빙말고 세노떼 다이빙을 꼭 한번 해보길 추천한다. 민물 다이빙 정말 매력적이다!"
멕시코 칸쿤, 소금 사막, 아르헨티나 빙하, 탱고 수업... 소중한 세계여행의 추억을 오래 간직하고 싶으시다면 볼로와 함께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만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