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Jun 14. 2017

부모님 만족도 100%
제주도가족여행 2박3일 코스

가족여행이란 참 신기한 것 같아요. 사랑하는 나의 소중한 사람들과 색다른 곳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야지~~하다가도, 여행 계획 세우며 일찌감치 지치기도 하고, 또 여행 가서는 하나 둘 씩 터져나오는 불만에 짜증이 절로 나서 ‘다시는 가족들이랑 여행 안와 ㅠ.ㅠ!' 를 외치다가도, 서로 하하 호호 웃고 맛있는 음식 먹으며 돌아오는 길에는 또 행복감이 밀려옵니다. 여행 끝나고 나면 왠지 오길 잘했다는 생각도 들고, 몇 년이 지나고 나면 그 때 추억 담긴 여행 사진 한 장에 미소짓게 되고 말이죠~~.

혹시 여러분들께서도 이런 마음으로 제주도 가족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여행 필수앱 VOLO 볼로에 남겨진 my50cent 님의 글을 한번 참고해보세요. 꽤 알차면서도 그렇다고 너무 빡빡하지 않은 코스라 2박3일 제주여행으로 딱 좋을것 같으니 말이죠 ~~^^~~ 





제주도 가족여행의 시작, 나는 어른이 되었다.

삼십대가 된지 몇 해가 지났다. 아직 내가 20대 인거 같은데 언제 이렇게 나이가 든 건지.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애라고 생각했다. 똑같은 옷차림. 똑같은 말투. 똑같은 일상. 그러다가 문득 내가 어른이 되었다고 느낀 순간이 있었다.

"엄마, 기다려봐 내가 사올게." 
"아빠, 내가 확인하고 올게. 여기에 앉아 계셔요." 

챙김을 받던 내가, 부모님을 챙길 때. 이제 부모님이 챙김을 받아야 하시는 나이가 되셨구나를 느낄때. 비로소 나는 어른이 되었다.





2박3일 제주여행 #DAY_1
제주공항 - 늘봄흑돼지 - 월정리해변 - 비자림

ⓒ my50cent

“친구들과 왔다면 맨 밥에 김치만으로도 배부르겠지만 부모님과 함께이기에 메뉴 선정에도 고민을 하게 된다. 제주도 여행의 시작은 지인들에게 수소문하여 찾아낸 가성비가 좋은 늘봄식당에서! 부모님 만족도 90점!”


ⓒ my50cent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푸른 바닷물이 아름다운 월정리 해변과 로와 카페! 흐린 날씨 탓에 부모님께서 에메랄드빛 바다를 못 보신 것이 아쉽다. 그래도 제주도의 광대한 자연을 느끼기엔 제격이 아니었나 싶다. 부모님 만족도 90점!”


ⓒ my50cent

“역시 우리 부모님이랄까. 여행컨셉 중에서 자연을 가장 좋아하는 나처럼 부모님께서도 비자림을 가장 좋아하셨다. 영화 속에서 보던, 해외에나 있을 법한 정글 숲이 제주도에도 있다고 얼마나 좋아하시던지. 부모님 만족도 1200점! 우주광선 발사!”





2박3일 제주여행 #DAY_2
성산리입구 - 우도 - 순덕이네해산물장터 - 주상절리 - 천제연폭포

ⓒ my50cent

“여행 둘째 날도 역시나 하늘이 흐렸지만 아침 일찍부터 우도로 출발했다. 혼자라면 혹은 친구들과 함께라면 카메라를 손에서 놓지 않았을 테지만, 이번엔 부모님 팔을 놓지않았다. 부모님과 더 가까이,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고 하는 사이에 내 키는 어느새 한뼘이나 자란것 같았다.”


ⓒ my50cent

“제주도에서 가장 맛있었던 것은 바로 해녀 순덕이네 해물탕! 싱싱하고 통통한 돌문어에 엄지 손가락 만한 홍합! 여기에 소면이 더해지니 그야 말로 꿀맛! "밥 한 공기 더 시킬까? 입맛에 맞아요? 물 좀 마시면서 드세요" 사실 나는 뭘 먹었는지 모르겠지만 부모님께서 무척 만족 하셨던 미소는 기억난다! 부모님 만족도 100점!”


ⓒ my50cent
ⓒ my50cent

“다음으로 온 곳은 서귀포여행의 하이라이트 중문단지. 주상절리대도 멋졌지만 다 같이 손가락으로 한 곳을 가리키면서 봤던 바다 위로 쏟아지던 햇살은 잊을 수 없다. 기대를 전혀 안했는데 의외로 좋았던 곳은 천제연폭포이다. 세 개의 폭포 그리고 굽이 굽이 멋진 계곡을 볼 수 있는 선임교도 있어서 볼거리가 많고 제주도의 자연을 십분 느낄 수 있는 곳. 노을이 서서히 저물어서 이내 어둠이 내리고 나서야 자리를 옮겼다. 부모님 만족도 100점 만점!!!”





2박3일 제주여행 #DAY_3
제주공항 가기 전에는 쇠소깍

ⓒ my50cent

“2박3일 일정 중 마지막 공항 가기 전에는 역시 제주여행 필수코스 쇠소깍에서 마무리. 이번 제주도 여행을 계기로 올해는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하기를 바라본다. 그 어딘들 안 좋으랴. 가족과 함께인것을!”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여행을 쓰자, 볼로!


여름휴가 가을여행 혹은 올겨울 내로 가족과 함께하는 국내 국외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볼로에 그 추억을 남겨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만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일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파리가 전부는 아니야, 남프랑스 여행지 BEST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