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라이킷 6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고즈넉한 멋이 넘치는 도시
안동 BEST 9

by 볼로 VOLO Sep 09. 2019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브런치 글 이미지 1

후죽순 생겨나는 핫플레이스, 신상 카페도 좋지만 가끔은 오래된 것들이 그리울 때도 있지 않나요? 


'전통'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여행지인 전주와 경주처럼 국내 곳곳 고즈넉한 멋을 간직하고 있는 도시들이 참 많은데요 :) 그중에서도 오늘은 경상북도 안동으로 떠나볼까 합니다! 


오래된 고택과 선조들이 풍류를 즐기고 학문을 수양하던 장소 그리고 안동을 대표하는 음식들까지 모두 소개해드릴게요-





고즈넉한 멋이 있는 도시 <안동> BEST 9




브런치 글 이미지 2

01. 부용대


안동을 여행한다면 하회 마을 방문은 필수겠죠?
하회 마을의 많은 볼거리 중에서도 특히 부용대는 꼭 가봐야 하는 곳이랍니다 :)

하회마을 서북쪽 강 건너에 있는 부용대는 태백산맥의 맨 끝부분에 해당하는 절벽인데요. 잔잔한 강 건너로 보이는 절경에 감탄하게 되는 곳이랍니다! 부용대의 진짜 매력은 정상에서 빛을 발하는데요. 정상에 오르는 순간 탁-트인 하회마을의 풍경에 감탄 또 감탄...! 하회마을 전체를 내려다보며 안동을 온전히 느껴보는 거 어떨까요?






브런치 글 이미지 3

02. 병산서원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병산서원이라는 곳인데요.
병산서원은 안동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이 모두 입을 모아 추천하는 곳이에요!

서애 류성룡과 그의 아들인 류진을 배향한 병산서원은 사적 제260호로 지정되어 있다고 해요. 사적지의 면적만 무려 6,825평! 탁 트인 풍경과 고즈넉한 한옥에 마음이 편해져서 공부가 절로 잘 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D






브런치 글 이미지 4

03. 만휴정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주목!
안동의 정취는 물론이고 인생 사진까지 찍을 수 있는 만휴정을 추천합니다-

만휴정은 보백당 김계행이 말년을 보내기 위해 지은 정자입니다. (건물이 여러 차례 수리를 거치며 살짝 변형됐다고 해요) 이곳 만휴정으로 가기 위해서는 개울을 건너야 하는데요. 그 개울을 건너기 위해 만들어 놓은 외나무 다리가 이곳의 포토 스팟! 특히, 이곳은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촬영지로 알려진 곳이라고 하네요 :D

"합시다. 나랑. 러브" 드라마 속 명대사를 떠올리며 인생 사진 한 컷 어떨까요?!






브런치 글 이미지 5

04. 월영교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월영교입니다.
2003년 만들어진 월영교는 국내에서 가장 긴 목책인도교이자 아름다운 사연을 담고 있는 다리에요 :)

먼저 간 남편을 그리워하며 머리카락을 뽑아 미투리를 지은 아내의 숭고한 사랑을 기리기 위해 미투리 모양을 다리에 담아 지었다고 해요! 다리 곳곳에서 남편을 그리던 애틋한 아내의 마음이 느껴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답니다.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다리를 건너면 더욱 의미가 깊을 것 같네요!






브런치 글 이미지 6

05. 지례예술촌


이번엔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가볼까요?
지례리에 위치한 지례예술촌은 임하호를 바라보며 힐링 할 수 있는 예술인들의 창작 공간이에요 :)

창작 활동에 적합한 자연조건을 갖춘 이곳은 예술인들의 창작공간이자, 방문객들을 위한 전통생활체험장, 유교 연수원 등으로 이용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례예술촌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고택 체험을 할 수 있는 한옥 스테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 임하호와 안동의 자연이 한눈에 보이는 멋진 창밖 풍경을 배경으로 찍는 사진은 그야말로 한 폭의 그림...! 여러분도 지례예술촌에서 다양한 체험을 해보시기 바랄게요 :D






브런치 글 이미지 7

06. 안동신세계찜닭


안동 하면 생각나는 두 가지 음식이 있는데요~
그 두 가지 중 하나가 바로 이것, 안동 찜닭이죠-!(찜닭 골목이 있을 정도)

살이 통통하게 붙어있는 닭고기와 매콤 짭짤한 양념이 사이사이 잘 스며든 당면 사리 그리고 포슬포슬 잘 익은 감자까지... 완벽한 3박자! 감칠맛 나는 양념 덕에 밥 두 공기 정도는 순삭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해요.

프랜차이즈의 찜닭과는 비교도 안 되는 맛. 찜닭의 신세계를 맛보러 방문해보세요 :-)






브런치 글 이미지 8

07. 일직식당


앞서 소개한 찜닭과 양대 산맥을 이루는 안동 대표 음식! 안
동 고등어를 맛보러 갈 차례입니다 :D

일직 식당은 안동 간고등어 구이와 안동 간고등어 조림을 맛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아 뭐 고등어 구이가 거기서 거기지...' 하는 생각은 절대 금물! 왜 고등어=안동이라고 하는지 맛을 보면 바로 납득 가능. 짭조름하게 간이 잘 된 간고등어 구이를 따끈한 쌀밥에 올려 먹으면 지금 있는 그곳이 바로 천국...!







브런치 글 이미지 9

08. 신라국밥


여행으로 허한 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국밥 맛집,

신라국밥을 소개합니다. 맑은 국물에 수육이 넘치도록 실하게 들어 있는 돼지고기국밥이 이곳의 대표 메뉴인데요. 잘 삶아진 수육과 구수하고 깔끔한 국물, 향긋한 부추/쑥갓과 칼칼 양념장이 만나 완벽한 케미를 이루는 맛! 게다가 파도 파도 계속해서 발굴되는 수육은 덤...

이곳 국밥은 사이즈가 대/중/소로 나뉘어 판매되고 있는데요. 웬만한 장정들도 <소> 사이즈면 적당할 정도로 양이 어마어마하다고 하네요 :)






브런치 글 이미지 10

09. 신선식당


뜨끈한 국물을 맛보았으니 이제 시~원한 국물을 맛볼까요?

이곳 신선 식당은 시원한 냉우동을 맛볼 수 있는 안동 현지 맛집인데요. '냉'우동이라 새콤새콤한 국물을 생각했다면 오산! 잔치국수가 떠오르는 구수한 육수와 냉기를 만나 더욱 탱탱해진 우동 면발이 먹을수록 빠져드는 맛이라고 해요. 게다가 5천 원이라는 착한 가격까지!

냉우동 외에 비빔국수도 양념 맛이 아주 뛰어나다고 하니 사이좋게 하나씩 시켜 먹는 것을 추천할게요~







볼로와 함께하는 안동 여행 어떠셨나요?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지 않나요?

자연과 고택이 어우러진 고즈넉한 멋의 도시 <안동>에서 맛과 멋을 모두 느끼고 오시기 바랄게요!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브런치 글 이미지 11

▶ http://bit.ly/2m7lEXW

브런치 글 이미지 12

▶ http://bit.ly/2lJMiFW

브런치 글 이미지 13

▶ http://bit.ly/2lLN5pR





여행을 쓰자, 볼로!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브런치 글 이미지 14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자연, 휴식, 먹방 원츄? 그렇다면 원주!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