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Jun 27. 2017

놓치면 후회할,
여유만점 3박4일 방콕여행코스

여행필수앱 VOLO 볼로에 기록되어있는 수 많은 여행기를 보다보면 아직 가보지 못한 곳이 이렇게나 많구나... 싶은 요즘...! 오늘 여행기의 주인공은 바로 3박4일동안 방콕여행을 그 누구보다도 자유롭게! 여유롭게! 행복하게! 즐기고 온 my50cent 님의 추억들입니다~~ my50cent 님께서는 태국 방콕이 좋은 이유를 ‘아무것도 안해도 되는, 자유가 허락된 도시인 것 같기 때문에!’ 라고 표현해 주셨는데요~~. 정말 딱 공감되는 이야기네요 ㅎㅎㅎ !!





3박4일 방콕여행코스 #DAY.1


쏨땀하면 쏨땀누아, 망고하면 망고탱고!


“방콕에 도착해서 호텔에 짐을 풀자마자 '쏨땀누아' 와 '망고탱고' 로 향했다. 쏨땀누아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종류의 쏨땀을 먹을 수 있는 식당으로 한국 여행자는 물론이거니와 방콕 현지인에게도 인기있는 곳이다. 망고탱고는 망고를 이용한 디저트 카페로, 얼핏 보기엔 시중에 판매하는 망고와 다를 바 없는데 그 망고가 어찌나 달고 입에서 살살 녹는지! 망고탱고의 망고는 분명 꿀에 빠졌다가 나왔을 것이다.”

✓ MANGO TANGO ถนน พระราม 1 Pathum Wan Rama 1rd.,, Siam Square Soi 3, Khwaeng Pathum Wan, Khet Pathum Wan, Krung Thep Maha Nakhon 10330 태국

✓ SOMTAM NUA :
392/14 Siam Square Soi 5, Khwaeng Pathum Wan, Khet Pathum Wan, Krung Thep Maha Nakhon 10330



방콕, 하루의 마감은 호텔 수영장에서!


“방콕 대부분의 호텔은 수영장이 있어서 한낮엔 무더위를 피해 수영을 즐길 수 있다. 그 수영장의 의치는 옥상이나 높은 층에 있기 때문에 밤에는 야경을 즐기는 최고의 명소가 되어준다. 수영보다 야경보는 재미가 가득한 호텔 수영장에서 여행의 첫 날을 마감한다.”





3박4일 방콕여행코스 #DAY.2


일반 팟타이와 비교안되는 통로역 팟타이!


“통로역 Tonglo station 으로 이동한다. 내가 통로에 온 이유는 지난해 우연히 발견한 팟타이 맛집에 가기 위해서이다. 참 허름하다. 여행자에게 소문난 곳이 아닌 현지인들이 찾는 곳이니 테이블도 4개가 전부인 식당인데 그 맛이 끝내준다. 일반 팟타이와 비교가 안된다.”



유명한 마사지샵 보다는 길가의 마사지샵이 최고!


“방콕에서는 1일 1 마사지를 해줘야 한다. 그렇다. 방콕에서 마사지는 선택이 아닌 필수 must이다. 그간 방콕을 여행하면서 '방콕 맛사지 추천' 이라는 마사지 샵은 다 가봤지만 겉만 번지르르하고 실속이 없다. 그에 비해 동네 길가의허름한 마사지 샵은 가격도 저렴하고 지압도 가장 마음에 들었다.”



방콕 노을 명소는 짜오프라야강!


“한것도 없는데 벌써 노을이 지려고 한다. 사진을 좋아 하는 여행자로서 노을은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시간, 아침부터 어디에서 노을을 볼까 고민을 하다가 짜오프라야강으로 선택했다. 오늘을 뜨겁게 태웠던 태양은 신비로운 빛을 발하며 사라졌다. 안녕, 내일 또 태양은 뜰 거야.”





3박4일 방콕여행코스 #DAY.3

초록 와플로 유명한 '더 잼 팩토리' 추천!


“오늘의 카페놀이로 당첨된 곳은 <더 잼 팩토리 The Jam Factory>. 초록색 와플이 유명한 더 잼 팩토리는 예전에 잼 공장을 개조하여 카페, 소품샵, 라이브러리로 사용되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이곳은 주말만 되면 방톡 젊은이들이 노트북을 들고 삼삼오오 모여서 스터디를 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 THE JAM FACTORY :
41/1-5 Charoen Nakhon Rd, Khwaeng Khlong San, Khet Khlong San



왓 아룬 사원이 보이는 방콕 카페, Inn A Day!


“다음으로 찾아간 곳은 벽과 벽이 만든 창문으로 왓아룬 사원이 보이는 멋진 카페. 'Inn A Day' 이다. Inn A Day는 숙박과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F&B로 지난 한해 방콕 여행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F&B로 손꼽히기도 했다. 서비스며, 분위기며 모든 것이 완벽하지만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왓아룬 정면으로 보인 다는 것.”

✓ INN A DAY :
57-61 Maharat Rd., Phra Borom Maha Ratchawang, Phra Nakhon, Bangkok



왜 유명한지 알겠어. 버티고 루프탑 바!


“방콕은 고층호텔 옥상에서 하늘을 벗삼아 야경을 즐기는 루프탑 바가 유명하다. 유명한 루프탑바로는 문바, 시로코, 레드스카이 등이 있는데, 나는 그동안 가보고 싶었던 버티고로 향했다. 방콕의 화려한 야경이 한 눈에 보이는 버티고에 직접 오르니, 왜 유명한지 알겠더라.”

✓ VERTIGO :
21 S Sathorn Rd, Khwaeng Thung Maha Mek, Khet Sathon, Krung Thep Maha Nakhon





3박4일 방콕여행코스 #DAY.4


방콕호텔로 강추하고픈 이곳, 유 사손 호텔!


“세 번째 호텔놀이는 < 유사손방콕 U sathorn Hotel >. 유사손 방콕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방콕 안에 파라다이스라고 할까. 체크인을 하고 체크아웃하는 순간까지 한 발짝도 호텔에서 나가기 싫을 정도로 모든 게 완벽했던! 저렴한 가격이 더 사랑스러운 호텔! 나는 이번 여행에서 보석을 찾은 것이 틀림 없다.”

✓ U SATHORN HOTEL :
105, 105/1, ซอย งามดูพลี, Khwaeng Thung Maha Mek, Khet Sathon, Bangkok



방콕여행 필수팁, 고수 빼주세요!


“'싸이 팍치 여여 카' 방콕을 처음 여행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할 단어가 있다. 바로 '팁싸 마이 팍치(고수를 빼주세요.)'. 남들이 태국 향신료 고수를 빼 달라고 주문 할때 나는 '싸이 팍치 여여 카'를 외친다. 그 뜻은 "고수 많이 넣어주세요!" 방콕 여행의 마지막은 태국 전통음식을 섭취하며 내 몸 안에 모든 세포에게 방콕을 저장시켰다. 팟타이와 똠양꿍, 쏨땀! 너희가 없었다면 방콕을 이토록 사랑할 수 있었을까. 맛으로 기억되는 방콕이 오늘따라 유난히 그립다.”






아무것도 하지 않을 자유, 방콕.
방콕여행 핫스팟 더 알아보기!!!
                                               





여행을 쓰자, 볼로!

여행자들을 위한 최고의 파라다이스. 방콕. 방콕에서의 멋진 추억과 카페놀이, 마사지투어 등을 단 하나뿐인 여행기로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어렵지 않아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리니까요.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남미여행 하이라이트, 볼리비아 우유니 소금사막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