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Jun 29. 2017

모든이의 로망,
제주에서 한달살기 도전!

우리 모두가 꿈꾸는 힐링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남쪽 끝자락 세계적인 아름다움을 뽐내는 제주도가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제주여행 갈 때마다 너무 아쉬워서 돌아오는 공항에서 늘 생각하곤 합니다.

'아... 제주도에서 딱 한 달만 살아보고 싶다.' 
 
사실 그렇죠. 몇 년 전부터 꾸준~히 불고 있는 열풍 중 하나가 바로 '제주에서 한 달 살기'인데요. 현실로만 따지자면야 '제주에서 일주일'도 어려운 게 사실이지만, yoojinshin 님은 제주 한 달 살 이를 실행에 옮겼습니다! 여행필수앱 VOLO 볼로에 기록된 yoojinshin님의 '살듯, 여행하듯, 그렇게 제주에서의 한 달' 그 첫 발걸음을 살짝 엿볼까요 ~~^^~~? 

ⓒ yoojinshin

"한 달 내내 마음만 먹으면 바다를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매일매일 지는 해를 보며 조용히 생각에 잠길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 yoojinshin

"제주에 가기로 결심을 하고 나니 그 뒤로는 비교적 수월했다. ktx보다 싼 왕복 비행기 표를 구하고, 하루 만 원씩 2주를 묵을 수 있는 쉐어하우스를 구했다. 그리고 드디어 2015년 9월 30일, 태어나 처음으로 낯선 도시에서의 짧은 삶이 시작되었다." 
 



ⓒ yoojinshin

"제주에서의 둘째 날. 비가 와 입산이 통제된 사려니 숲을 뒤로하고 제주돌문화공원에 다녀왔다. 비가 오는 제주는 갈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았다. 내일은 날씨가 좋았으면..!" 
 



ⓒ yoojinshin

"9월에 면허를 따려던 계획을 실패하기도 했고, 면허를 땄어도 렌트는 할 수 없다는 사실도 뒤늦게 알게 되기도 했고.. 그래서 어차피 한 달이나 있는데 그 오래 걸린다는 버스를 타고 다녀보자, 하는 마음으로 버스 여행을 택한 것이었다."
 


ⓒ yoojinshin

"그렇게, 서쪽으로 가는 702번 버스를 한 달동안 몇 번을 탔는지 셀 수가 없다. 이 날은 이 702번 버스를 처음 타게 된, 어떤 의미로는 역사적인 날이었다." 
 


ⓒ yoojinshin

"이곳은 내가 제주에서 처음 팔찌를 산 '서쪽가게'이다. 이후 협재에 갈 때마다 한 번씩 들르거나, 적어도 눈길 한 번쯤은 주는 곳이 되었다. 가게에서 팔찌를 사고 점심 먹을 곳을 물었더니 근처 점빵이라는 곳을 소개해 주셨다. 날씨도 좋고 분위기도 좋고, 혼자 있는 고요함도 마음에 들고. 그냥저냥 좋았다." 
 

 

ⓒ yoojinshin

"제주의 북쪽에 머물다 보면, 하늘 위를 지나가는 비행기를 수도 없이 볼 수 있다. 식사를 마치고 해변으로 나왔을 때, 마침 맑은 하늘 위로 비행기 한 대가 지나고 있었다." 
 



ⓒ yoojinshin

"걷고 걸어, 금능리에 도착했다. 관광지 느낌이 거의 나지 않고 사람 사는 곳 같아서 마음에 들었던 곳이다. 마을 속을 계속 걷고 걸었다." 
 



ⓒ yoojinshin

"노을은 생각보다 더 황홀했다. 무엇보다 그곳에 노을과 억새와 선인장, 그리고 오직 '나'밖에 없다는 사실이 묘하게 나를 벅차게 했다."



ⓒ yoojinshin

"기분 좋은 풀 냄새들이 코 끝을 맴돌았고 고요한 가운데 바람 소리만이 들릴 뿐이었다. 제주에 온 보람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렇게 만족스러운 노을과 함께 시간을 보낸 후, 간단한 식사 후 일정을 마치고 숙소로 귀가했다." 




 

또 다른 내일, 제주의 모습은? 
제주 한달살이 도전기 더 보기 




                            
                                                       

여행을 쓰자, 볼로!

뭐든 다 좋아요. 여행을 일상처럼, 일상을 여행처럼. 일주일, 한 달, 일 년, 멋진 추억이 있다면 볼로에 그 기록을 남겨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세상 단 하나뿐인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놓치면 후회할, 여유만점 3박4일 방콕여행코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