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다녀와서 보여주는 스위스 여행 사진들... 마냥 부러워만 하고 계셨나요? 멋진 대자연이 펼쳐지는 스위스는 분명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하지만 오랜시간 비행기 타고 먼 유럽에 가지 않아도 짧은 비행시간으로 부족함 없는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었으니... 바로 도야마 입니다 ^^!
일본 도야마는 이미 #아시아의알프스 #일본의스위스 등으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아왔지요. 최근에는 에어서울을 이용해 쾌적하고 편하게 일본 도야마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부모님과 함께할 가까운 해외여행지를 찾고 계시다면 일본 도야마는 어떨까요? 여행기록앱 VOLO 볼로에 담긴 juls_graphy 님의 ‘2박3일 도야마여행’ 이야기를 살펴보면, 그 어떤 곳 보다도 일본여행지로도 강추하고 싶은 곳이더라구요 ^^ 스위스만큼 매력있는 일본 도야마여행, 도야마 여행 필수코스를 살펴볼까요?
“도야마에 도착하고 제일 먼저 가려고 했던 곳은 유리미술관 이었지만, 여유로운 여행을 시작해보고자 후간 운하 공원으로 발걸음을 돌렸다. 숙소에서 걸어서 20분 거리에 위치한 환수공원에 도착해서 나온 탄성, '우와~' 야경이 시작될 쯤 도착해서 바라보는 풍경은 탄성이 절로 나오는 모습이였다. 카메라에 멋진 야경을 풍성하게 담아내지 못해서 아쉬움이 남을 뿐.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타벅스 in Toyama !”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하다 만나는 개성넘치는 스타벅스에 대한 관심도 참 많으실텐데요. 도야마 여행코스 중 하나인 환수공원에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타벅스’ 가 있다고 해요. 와우! 우리가 기대하는 일반적인 스타벅스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곳으로 도야마 여행 가신다면 꼭 한번쯤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볼로가 도야마 스타벅스 주소도 함께 전해드릴게요 ^^
▪︎ 주소: 5 Minatoirifunechō, Toyama-shi, Toyama-ken 930-0805
“에어서울에서 받은 유리 미술관 무료 관람권은 상설 전시만 이용 가능했다. 생각보다 짧은 코스였지만 그 나름대로 좋았다! 건물 전체가 마치 예술 공간인 듯, 벽면에 거울이 있어 자꾸 사진찍고 싶은 욕구는 막을 수가 없었다.”
도야마 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즐거움 중 하나! #도야마유리미술관 인데요. 이 유리미술관은 현재 도쿄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중인 세계적 건축가 ‘쿠마 켄고 KUMA KENGO’ 가 설계한 #도야마키라리 시립미술관 내에 위치한 곳이지요.
도야마시에서 유리공예작가 육성 등 본격 산업화 일환으로 개관된 곳입니다. 다테야마 알펜루트에서 영감을 얻어 설계되었다고 하는 이 곳은 건축학적으로도 큰 의미가 있는 곳으로, 이 방면에 크게 관심이 없다 해도 한번쯤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유리미술관을 둘러본 소감, VOLO 에 기록해보세요 ^^
▪︎ 주소: 930-0062, 5-1 Nishichō, Toyama-shi, Toyama-ken 930-0062
“알펜루트 원화 약 13만원짜리 도야마 - 구로베 댐 왕복 티켓 , 잃어버리는 순간 큰일나기 때문에 여행 내내 손에 꼬옥 ! 내가 갔을 때는 6월이라 녹아서 13M 정도가 된 Snow wall을 만날 수 있었다. 내가 온 곳이 스위스인지, 일본인지... 그토록 가보고 싶었던 스위스에 와있는 느낌을 줄 정도로 멋있었던 이 곳.”
역시 도야마 여행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가 아닐까요? 케이블카, 로프웨이 등을 갈아타고 해발 3,000m의 북알프스를 가로지르는 산악관광 루트인데요. 이 코스는 일본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장관을 보여주는 여행코스입니다. 알펜루트 코스에서는 구로베댐, 3개의 빙하, 미다가하라 다이니치다이라 등을 모두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해요. 특히나 도야마여행 사진을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설벽은 가장 높을 때에는 무려 20m에 달한다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 하죠 ^^!
여름에는 청량함, 가을에는 울긋불긋한 옷을 갈아입고 여행자들을 반겨주는 지역입니다. 구로베 알펜루트를 경험하며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셔보세요. 참고로 동절기에는 폐쇄되니 공식 사이트에서 정확한 스케줄을 체크해야 하고, 다테야마-오기자와 편도, 다테야마 - 무로도 왕복, 다테야마 - 구로베호수 왕복 등 요금이 각각 다르니 참고해서 여행 계획을 짜면 좋을 것 같아요.
▪︎ 주소: 도야마현 나카니카와군 다테야마마치 아시쿠라지 부나자카 외 11 국유림
“바로 눈 앞에 멋진 경관을 바라보며 먹는 점심은 맛을 표현할 수가 없었다. 쿠로베댐에서 가장 유명한 포토존 올라가기까지 200계단! 야외에서 올라가는 길은 낭떠러지가 다보여서 아찔 그 자체였다. 사진에서 보던 모습보다 훨씬 큰 풍경!!!”
도야마 여행을 하면 알펜루트 설벽 사진과 함께 웅장한 자태를 뽐내는 #구로베댐 사진을 꼭 목격하게 되지요. 구로베댐은 7년이라는 긴 세월동안 천만 여명이 흘린 땀방울이 모여 완공된 ‘일본 최대 규모의 아치형 댐’ 이라고 합니다.
이 댐 건설은 세기에 남을 대규모 사업으로 일본에서도 늘 회자되었고, 실제로도 가장 높은 186m의 높이를 자랑한다고 하니 꼭 한번쯤 볼만한 코스입니다. 구로베 알펜루트에 속해있는 관광명소로 이미 유명한만큼, 대자연 속에서 느껴지는 어마어마한 존재감의 구로베댐, 꼭 한번 둘러보세요 ^^!
▪︎ 주소: 도야마현 나카니카와군 다테야마마치 아시쿠라지
“일본 전통 가옥과 조용한 거리를 볼 수 있는 곳, 이와세 마을. 호텔에서 얻은 무료 트램 티켓을 사용했다. 전망대에서 바라 본 마을, 운하사이의 마을, 지나가던 길목에 있던 빵집 장면 하나하나가 맘에 드는 마을이였다. 날씨 역시 맑고 거리는 이쁘고 시골마을이 이렇게 이뻐도 되는 걸까? 그림을 그린 듯하다.”
이와세 마을은 조용하고 고즈넉한 풍경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꼭 추천드릴만한 도야마 필수코스 입니다. 에도시대 초기부터 일본해를 오가던 배가 머무르던 항구 마을로 예전에는 큰 번영을 누렸던 곳이지요. 강가를 등지고 마을의 가게들이 가득 들어서 있던 이 마을은 아직도 메이지 시대 지어진 가옥들이 많이 남아있어 그 당시의 풍경을 느끼게 해줍니다 ^^
토벽집에서는 유리공방이나 도예공방을 볼 수도 있고, 세모꼴모양의 도라야끼를 맛보는 즐거움도 있다고 하네요. 조용한 일본 마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멋진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 주소: 931-8356 도야마현 도야마시 이와세히가시마치
여행지에서 경험한 소소한 추억과 일상을 볼로에 기록해보세요.
볼로에 남겨진 소중한 여행 이야기는 실제 책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멋진 여행기록어플,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