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Aug 08. 2017

도쿄여행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 8가지

도쿄 여행가서 꼭 먹어야할-
필수 먹킷리스트 목록.


일본의 수도이자 세계적인 대도시 도쿄! 
도쿄는 화려한 외향만큼 먹을거리도 무궁무진한 곳입니다.

스시나 라멘, 돈까스 등 한국에서 친숙한 일본 음식도 도쿄에서 먹으면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행기록앱 볼로VOLO가 도쿄에서 먹어야 할 일본음식과 추천 맛집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도쿄 안에서 또 다른 일식의 발견을 해보시길 바래요 :)







#스시


일본은 스시의 본고장이죠~ 스시 좋아하는 한국인들도 참 많은데요. 도쿄에서 스시를 맛보면 그 맛을 절대 못 잊으실 겁니다! 신선하고 부드러운 것이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는 마성의 맛! 도쿄에 있는 어느 스시 가게를 가더라도 평타는 친다고 할 정도로 웬만한 곳이 모두 맛 집입니다. 그 중에서 미도리스시, 스시다이, 다이와스시, 이타마스시를 추천합니다! 다들 인기 스시 맛집들인데, 사람들이 많아 웨이팅이 기본 1시간을 넘는 경우가 많으니 여유있게 줄 서서 대기해주세요 :)









#규카츠


규카츠는 소고기를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음식인데요. 두꺼운 튀김옷을 입히고 겉과 안을 모두 바싹 튀기는 돈까스와는 다른 음식입니다. 최근에는 한국에서도 침색 자극하는 극강의 비쥬얼로 SNS상에서 인기를 끌며 규카츠 맛집이 뜨고 있는데요. 일본 여행을 다녀 온 사람들의 말을 빌리자면 "무조건 일본 현지에서 꼭 먹고 와야한다"고 합니다~









#라멘


담백하고 진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는 일본 라멘은 여행에서 지친 심신을 달래주기에 최고의 힐링푸드죠! 도쿄의 멘야무사시와 라멘지로에 가면 의구수한 일본 라멘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본의 여러 지점에 체인점을 둔 이치란라멘은 한국에 매장은 없지만 한국인들의 필수 방문 맛집인데요! 한국인들을 위해 한국어로 만든 사이트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치란라멘은 도쿄에 15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데,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신주쿠, 시부야 지점말고 비교적 한적한 다른 지점에 방문하면 웨이팅 시간 줄일 수 있답니다!








#돈까스


두툼한 돼지고기에 빈틈 없는 튀김옷으로 지상 최대 바삭함을 자랑하는일본식 돈까스! 다들 도쿄에서 인생 돈까스를 만나고 왔다고 할 정도로 도쿄에는 돈까스 맛집이 많습니다. 돈까스의 기본을 살린 마이센 부터 일본 돈까스 역사가 시작된 렌가테이, 7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돈카츠돈키까지 도쿄에 들리면 꼭 돈까스 맛집에 들려보세요!






#소바


도쿄에는 미요타, 기본적으로 100년 넘는 오랜 세월 동안 명성을 이어온 소바집이 많습니다.맵고 짜고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져 있어 처음 소바를 맛보면 심심한 맛일지 몰라도 먹다 보면 어느새 소바 여러 판을 비우게 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도쿄에 방문하면 간장에 비벼먹는 소바, 국물 소바, 덴푸라 소바, 따뜻한 소바 등 다양한 종류의 탱글탱글한 식감의 소바를 맛 볼 수 있답니다.








#오코노미야키


달달하고 잡쪼름한 맛으로 맥주 안주로 딱인 오코노미야키! 한국에 있는 이자카야에서도 인기있는 술 안주인데요~ 도쿄 시모키타자와에 위치한 가게히로키에 방문해보세요! 일본의 인기 드라마 <고독한 미식가>의 실제 촬영지로 유명해진 곳으로 새우, 관자 등 실한 해산물과 파를 뜸뿍 올려 비쥬얼과 맛 2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맛집입니다.











#돈부리


돈부리는 밥 위에 여러가지 재료를 잘게다져 먹는일본식 덮밥 입니다. 우리나라의 덮밥과 달리 비벼먹지않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돈부리는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부르는 이름과 종류가 달라지는데요. 닭고기와 달걀을 섞어 만든 오야코동, 양념된 돼지고기를 올린 부타동, 소고기를 올린 규동이 있구요. 간장 양념으로 구운 장어를 올리면 우나동, 튀김이 올라간 텐동 등이 있습니다. 추천 맛집으로 텐동텐야와 마츠야는 저렴하게 돈부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세히로는 장인이 구워주는 닭꼬치 덮밥으로 유명하고, 진한 튀김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텐동 전문점인 도테노이세야를 추천드려요~ 









#크레페


도쿄에서 제대로 된 식사를 마쳤다면 후식도 지나칠 수 없겠죠? 크레페는 디저트의 천국 토쿄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아이템입니다. 가장 유명한 크레페는 마리온 크레페인데요. 얇게 핀 반죽에 아이스크림과 과일 등 토핑을 올려 나만의 크레페를 주문하면 됩니다. 종류가 수십가지라 선택하는데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된답니다:) 결정 잘 못하시는 분들에게는 곤혹스러울 수도 있겠네요 ㅎㅎ







여행을 쓰자, 볼로!

도쿄에서 특별한 먹방 여행을 경험하신 적이 있나요-? 꼭 기록하고픈 덴마크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색다른 도쿄여행] 하니와 클로버 속 가사이 린카이공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