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로 VOLO Sep 19. 2017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배경이 된
실제 여행지 6곳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배경이 된- 
실제 여행지 6곳.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 굵직굵직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낸 스튜디오 지브리! 

지브리 애니메이션은 흥행면에서도 성공을 했지만, 상상력 넘치고 완성도 높은 이야기와 환상적인 비쥬얼로 어른들에게 더 사랑받는 애니메이션인데요. 

지브리 애니메이션을 볼 때 마다 놀라움을 금치 못했던 영화 속 배경이 실제 존재하는 장소를 모티프로 만들어졌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여행기록앱 볼로VOLO가 꼭 한번 가서 두 눈으로 비교하며 확인하고 싶은 지브리 애니메이션 속 실제 배경지를 소개해드릴게요 :D







#천공의 성 라퓨타
#영국 웨일스 #카디프성


스튜디오 지브리의 첫 번째 애니메이션인 <천공의 성 라퓨타>는 해적에게 잡힌 소녀를 구하는 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영화를 보다보면 신비로운 성(castle)이 등장합니다.   

이 성은 영국 남서부에 있는 지방인 웨일스 카디프 성을 모티프로 했다고 하는데요~ 로마요새 로 지어진 후에 노르만 양식, 빅토리아 양식, 고딕 양식 등 여러가지 시대의 건축 양식으로 지어져서 그런지 독특하고 묘한 영화의 분위기를 잘 살려주는 것 같네요 :) 

공휴일을 제외하고는 연중 개방 된다고 하니 웨일스 여행가실 때 들리셔서 지브리의 감성을 느끼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센과치히로의행방불명 
#대만 #지우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은 2002년 베를린 국제 영화제 금곰상을 2003년에는 아카데미상 장편 애니메이션 작품상을 수상한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애니메이션입니다. 

대만의 지우펀은 센과 치히로의 그 곳으로 유명한 지역인데요~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타이베이에서 1시간 20분 정도 걸리는 곳이랍니다. 지우펀은 밤이 되면 더욱 아름다운 곳으로 변하는데요. 홍등이 켜지고 화려하게 빛나면 이색적인 분위기가 영화의 배경과 싱크로율 100%를 자랑합니다. 저기 어딘가에 센과 치히로 속 캐릭터들이 돌아다니고 있을 것 같지 않나요?







#붉은돼지
#그리스 #나바지오해변


주인공 마르코가 은신하는 장면의 배경이 된 그리스 자킨토스섬의 나바지오 해변은 <붉은 돼지>의 모티프가 된 곳인데요. 나바지오 해변은 세계 10대 해변에 들어갈 정도도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합니다. 사진이 그림같지 않나요? 나바지오 해변은 KBS<태양의 후예>의 송혜교-송중기 일명 송송커플의 로맨스를 촬영한 장소로도 유명한 곳이랍니다.








#하울의움직이는성
#프랑스 #콜마르마을


이 애니메이션은 OST까지 사랑받은 작품이죠~ 바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 입니다. 아직도 귀에서 우아한 선율이 맴도는 것 같은데요.

프랑스의 동부 알자스 지방에 위치한 콜마르 마을은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배경이 된 곳입니다. 아기자기하고 알록달록한 동화같은 마을로 영화와 정말 비슷하답니다. 콜마르 마을은 프랑스와 독일의 건축양식이 조화된 곳이라고 하는데요. 로맨틱하고 판타지적 요소가 많은 영화의 내용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마녀배달부키키
#스웨덴 #비스비마을


13살 초보 마녀 키키가 펼치는 모험 이야기를 그린 <마녀 배달부 키키>에서 눈에 띄는 배경이 있는데요. 
주인공미 키키가 빗자루를 타고 하늘을 날아다닐 때 보이던 붉은 지붕 마을입니다. 

<마녀 배달부 키키>는 스웨덴의 가장 큰 섬인 고틀랜드의 비스비 마을을 참고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직접 로케이션 헌팅을 다니면서 결정했다고하니, 역시 안목이 대단하죠?! <마녀 배달부 키키>는 비스비 마을 뿐만 아니라 스웨덴을 전체적인 배경으로 하고 있으니 참고하면서 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원령공주
#일본 #야쿠시마섬


일본 가고시마현에 위치한 야쿠시마섬은 자연과 인간의 대립 등 철학적인 내용을 이야기하는 <원령공주>의 배무대가 된 곳 입니다. 

야쿠시마섬은 일본 최초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는데요. 1000년이 넘은 삼나무를 비롯해 각종 희귀하고 가치있는 식물들로 가득한 곳입니다.  영화 스토리에 부합하는 신비로운 공간인 것 같아요!




여행을 쓰자, 볼로!

꼭 기록하고픈 여행의 추억이 있다면 여행필수앱 볼로를 이용해보세요. 사진, 경로, 위치, 메모를 간편하게 작성해두면 볼로가 알아서 멋진 여행기를 만들어 드립니다.

ios : https://goo.gl/kj0EjD

android : https://goo.gl/X3xykZ

작가의 이전글 직접 오른 산티아고 순례길 후기, Hola Camino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