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타재 Jan 10. 2023

2023년 볼보달력은 못받을 것 같았는데...

따뜻하신 볼보 오너님, 그리고 코오롱오토모티브


월초마다 볼보 달력에 있는 볼보차량 사진에 대해 제 생각과 갬성을 표현했었습니다. 2022년 12월의 볼보XC90 사진에 대한 글을 쓰면서 2023년은 볼보 달력 이야기를 이어가지 못할 수 있겠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2022년에는 제 담당 딜러님께서 볼보 캘린더셋트를 보내주셨지만, 퇴사하시면서 이제는 받기가 어렵겠다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이런 저의 이런 마음을 알고 계신 문스톨님께서 2023년 볼보 캘린더 셋트를 선물해주시겠다고 먼저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게 아마 상도동 급벙개 했을때니까... 12월 11일이었을겁니당. 문스톨님은 저를 좋아하시고, 제 콘텐츠활동을 열열하게 응원해주시는 팬이십니다! 항상 감사한 마음이 앞섭니다.^^


생각지도 못한 선물에 너무나 감사했습니다ㅠㅠ 으헝헝헝....거의 포기하고 있었던 상황에서의 선물이라 감동을 먹었죠. 물론 볼보코리아, 볼보 코오롱오토모티브(K사) 볼보 에이치모터스(H사) 등 볼보 딜러사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볼보캘린더 & 다이어리 세트 이벤트에 참여를 했지만, 족족 미당첨 되고 있었고... 아직 결과를 발표하지 않은 이벤트도 당첨이 될 보장이 없었던 상태라, 문스톨님의 훈훈한 마음은 그저 저에게 한줄기 빛이었습니다.


문스톨님 말씀에 따르면, 딜러님께서 사정상 1월달에 캘린더 셋트를 줄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문스톨님이 늦게 드릴 수 있으니 좀 기다려 달라고 하시더군요. 저는 챙겨주시는 것 자체도 감지덕지라서 무조건 괜찮다고 했습니다. ㅎㅎ (받는게 어디냐!!)


그런데, 생각보다 빨리 보내주셨습니다. 문스톨님께 캘린더 셋트뿐만 아니라 예전에도 여러모로 너무 감사한 일들이 있어서 마음을 담아 기프티콘으로 보답을 해드렸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렇게 문스톨님께 볼보 캘린터 세트를 받은 후, 얼마 안되어... 볼보 코오롱오토모티브 인스타그램에서 DM이 오더군요. 볼보 캘린더 이벤트에 당첨이 된것이었던 것이었습니다. 롸? 당첨? 내가 당첨이라니! 내가 당첨이라니!! 제가 코오롱오토모티브에서 출고를 받아서 당첨된걸까요? (아닐껄?) , 예전에 '코오롱오토모티브 데이' 이벤트에 대해서 글을 쓰고, 유튜브 영상을 만들어서 당첨된걸까요?(아닐껄?), 그렇다면 제가 쓴 볼보달력 2022년 12월 이야기를 보고 당첨시켜준걸까요?(그건 더욱 아닐껄?), 판교전시장 S90 시승 CHECK IN 이벤트의 영상을 만들어서 그런걸까요?(그건 더더욱 아닐껄?, 예전에 H모터스 서현 전시장에서 C40리차지 로드쇼 영상도 만들었자너!) 이런 행운이! ㅠㅠ 네... 나머지 볼보코리아 와 다른 딜러사의 볼보캘린더 이벤트는 모두 꽝이었습니다. (아, 뭐... 솔직히 아쉬운건 사실이지만, 볼보를 좋아하는 마음으로 계속 활동하고 응모하면 언젠간 또 다른 이벤트 당첨 기회가 있겠죠~)



코오롱오토모티브 스티커가 뙇!

코오롱오토모티브에 감사합니다! 코오롱오토모티브 이벤트 마케팅 담당자님께도 느므느므 감사합니다! 이렇게 당첨시켜 주시면 또 더욱 열심히 콘텐츠 활동 할맛 나지요~^


볼보 캘린터 세트가 2개가 되었습니다! 문스톨님의 고마우신 나눔의 기운을 받아, 저도 나눔 릴레이를 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처음 볼보관련 글을 쓰기 시작할때부터 응원을 해주셨던, 제 블로그 어디냐며 이웃해서 구독해주셨던, 그리고 유튜브할 때도 여러모로 도움을 주셨던, 그리고 판교전시장 출고 동문인 아짱님께 이 볼보 캘린더 세트를 나눔였습니다. 마침 아짱님도 볼보 캘린더가 없다고 하시더군요.



자, 그럼 이렇게 훈훈하게 선물 받은 볼보 캘린터&다이어리세트를 ARABOZA! 본격 리뷰, 가보자고!



볼보 캘린더 & 다이어리 세트 패키지

2023 볼보 캘린더&다이어리 셋트(이하 볼보 캘린더 세트)의 패키지입니다. 볼보의 굿즈는 대부분 이런 소재의 종이 패키지를 사용하더라구요, 브이.오.엘.브이.오! VOLVO 로고의 심플한 중앙배치도 익숙합니다. 2022년 볼보 캘린더는 타이벡 패키지에 담겨 왔었지요


 

볼보 캘린더 세트를 언박싱하니 이런 문구가 눈에 먼저 들어옵니다. 친환경 용지와 100% 재활용이 가능한 타이벡으로 제작했다고 합니다. 요즘 글로벌 기업들의 친환경, 사회적 책임 기반의 경영이 브랜드 이미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요, 볼보도 예전부터 이런 경영을 실천해 왔었습니다.




볼보 캘린더 & 다이어리 셋트 전체구성

2023 볼보 캘린터 세트의 전체 구성입니다. 2022년의 볼보 캘린터 세트는 캘린더와 다이어리로만 구성되었었는데, 2023년의 볼보 캘린더 셋트는 2022년의 캘린더, 다이어리의 스타일을 준용하면서도 실용적이며 깨알같은 구성을 추가하여 더욱 완성도가 높아지고 상품이 풍부한 늒낌이 듭니다.


포스트잇 메모패드와 포인트 스티커가 추가 되었습니다. 볼보 인스타그램에서 미리 확인할때부터 뭔가 예전보다 구성이 실해진 늒낌이 있었지만, 실제로 확인하니 더욱 죠습니다!



볼보 메모패드

메모 패드는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지 배경의 직사각형으로 긴 메모용지, 그리고 8개의 텍스트 라인 배경과, 무지 배경의 정사각형 메모용지입니다. 용도에 맞게 상황에 맞게 골라서 쓰면 되겠네요, 그리고 이게 모두 포스트잇 방식이라서 메모를 하고 붙여 놓을 수 있습니다. 매우 실용적이네요~ ^^


볼보 다이어리

볼보다이어리는 2022년 버젼(사진의 왼쪽) 보다 가로폭이 좀더 넓어졌습니다. 이건 쓰는 사람의 관점과 상황에 따라 장점이 될수도, 단점이 될 수 도 있겠네요~ 아내가 볼보 다이어리를 잘 쓰고 있었는데요, 2023년 다이어리를 쓸까 모르겠네요, ㅎㅎ사실, 볼보 다이어리 쓴다고 했을때 제가 약간의 저항을 했다는요... (그냥 쌔거로 소장하고 싶어서 말이죠..ㅎㅎ)


여윽시, 볼보 다이어리도 타이벡(Tyvek)소재입니다. 감자전분의 분자구조를 분해한 친환경 용지를 사용 하였다는건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실밥이 그대로 나와가가...저 미완성인듯한 제본의 늒낌이 특이하지요, 2022년 버젼과 동일한 누드제본(?) 방식입니다.


볼보 다이어리의 내지의 앞부분은 월별 달력에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달력 메모 내지 이후는 줄노트 내지입니다. 구성은 2022년의 볼보 달력 과 대동 소이합니다.



볼보 메모 스티커

깨알깥이 귀엽고 예쁜 볼보 메모 스티커입니다. 날씨와 사물의 라인아이콘 그래픽의 스티커, 무지배경의 모양만 있는 스티커(맨오른쪽)그리고, 볼보차량의 앞모습의 라인그래픽 스티커, 스웨덴의 행운을 가져다 주는 말인 달라호스(꼬리가 없는게 특징) 스티커, 볼보로고 스티커를 메모 옆에 붙이면 갬성갬성, 웨덴웨덴, 볼보볼보 할 것 같네요. 이건 스티커를 좋아하는 딸이 보더니, 자기가 가져간다고 합니다. 흑 ㅠㅠ 그래.. 아빠가 양보해야지!ㅎㅎㅎ




볼보 캘린더

2023 볼보 캘린더의 표지는 XC 라인업의 3대 천왕인 XC90, XC40, XC60이 탁트인 바다를 배경으로 나란히 서있는 사진입니다. 볼보 옆에 볼보 옆에 볼보가 주차했네요.


볼보의 세 오너 단결하면, 무적의 볼보차 V 되어, 볼보적 에너지의 힘이 솟는다! (메칸다를 아는 우리 오너님이시기에 할 수 있는 드립ㅎㅎ)

ㅎㅎㅎ 저도 예전에 세차장에서 XC라인업 3대 천왕 조합을 완성한 적이 있었습니다. XC40 오너님이신 레옹님을 우연히 만나고, 카페 크루님이신지는 모르겠지만 XC90을 몰고 오신 오너님까지 합세하여, 정말 전무후무한 같은 공간....그것도 세차장에서 XC40, XC60, XC90의 3단 풀세트 조우를 한적이 있었지요.마치 세차벙개를 약속한것 처럼 모였습니다. 이건 제 볼보 여정에서 특별한 기록이었요.(야! 오랫만에 삼천포로 빠지는 늒낌적인 늒낌인데? 유 머스트 콤배꼼)



2023의 볼보 캘린더는 이렇게 월별 인덱스 탭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022년 버젼에는 없었습니다. 깨알같은 편의성이네요.



볼보 캘린더 또한 친환경 Tyvek 소재입니다. 또한 볼보달력 제본도 종이스프링으로 제본하였습니다. 이 또한 구조는 2022년 동일한데, 종이스프링 4구가 3구로 변경되었습니다.




2023년의 시작 1월의 볼보 달력은 볼보 SUV의 큰형님, XC90의 앞모습입니다. 아, 그런데, 이거,,, 컬러가 데님블루인지, 오닉스블랙인지.... 사진이 깅가밍가하게 나와가가... 암튼 볼보달력 1월 이야기는 별도의 포스팅으로 썰을 풀겄습니다. ㅎㅎ



이상 문스톨님이 주시고, 코오롱오토모티브 인스타그램 이벤트로 당첨되어 받은 2023 볼보 캘린더& 다이어리 세트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볼보 캘린더 세트는 2022년 버젼과 동일한 소재와 구조이지만, 세트의 구성품이 더욱 풍부해지고, 실용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어 완성도가 더욱 향상된 늒낌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볼보 달력 이야기를 이어갈 수 있어서 참 죠습니다! 책상모니터 위에 올려놓고 멋진 볼보사진을 평소에 자주 보면서 차멍을 때리기도 하고, 그에 따라 이런생각 삼런생각 사런생각을 하며 생각의 나래를 펼치기도 합니다. 아, 어서 2023년 1월 볼보달력의 XC90이야기를 풀어야겠군요. 그래서 이만 줄여야 겠습니다.



항상 선안전운행 후즐볼라 하시구요, 볼보차량의 출고를 인고하시는 예비오너님께서는 승리의 출고날 까지 힘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화이팅!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볼보' 소재로 유튜브 구독자1000명? 이거 되겠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