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사진의 C40리차지의 외장 컬러는 실버던(Siver Dawn, 컬러코드 735)입니다. 실버 던은 제가 C40 리차지 로드쇼 시승행사 때 실제로 봤던 컬러입니다. 실버 던은 빛의 색상에 따라 오묘한 색감의 변화가 매력적인 컬러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C40리차지는 실버 던도 멋지긴 하지만, C40리차지는 무채색 계열보다는 유채색 계열 외장 컬러가 더 잘어울리는 느낌입니다. 흠.. 쿠페타입이라 그런것일까요? 피오르드 블루(Fjord Blue컬러코드 734)나, 퓨전 레드(Fusion Red,컬러코드725)컬러가 C40의 느낌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것 같더라고요, 실제로 C40리차지 TV광고에서도 피오르드 블루가 시그니처 컬러로 메인 샷을 장식했지요.
그래서 그런데... 달력 사진을 보고있자니, C40리차지가 위치한 배경이 무채색의 콘크리드 벽인데요, 이 벽에 조화가 될 수 있게 실버 던 컬러로 선정한 의도인것 같은데, 뭐 제 개인적인 관점으로는 피오르드 블루의 C40리차지를 배치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사실 사진에서 주제는 C40리차지인데... 다소 배경 때문에 돋보임이나 실루엣이 묻히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거든요. 피오르드 블루였으면, 회색의 콘크리트 배경과도 색상 및 명도 대비가 뚜렷해서 시각적으로 임팩트 있는 이미지가 되었을것 같은데요.(안희... 피오르드 블루가 무슨 색인지 좀 보여주고나 말을 하던지!) 아, 피오르드 블루가 무슨 색이냐고요? 바로 이런 색입니다.
출처: 볼보자동차코리아 인스타그램
피오르드 블루는 스웨덴의 피오르드 해안의 바다색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피오르드 블루는 새파란 색이라기 보다는 약간의 그린 컬러도 감도는 어두운 청록색입니다. 참 매력적이 컬러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저 달력사진에 피오르드 블루의 C40리차지가 배치된 장면을 상상해보시면, 느낌 오시겠죠? ㅎㅎㅎ 머릿속에서 합성해서 이미지를 그려보셔요.
갑분줄!! 글이 또 길어졌네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항상 선 안전운행 후 즐볼라 하시구요. 볼보차량의 인수를 인고하시는 예비오너님께서는 승리의 인수날까지 힘내시기를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