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볼타재 Nov 19. 2023

볼보 달력 11월 - 바월스앤윌킨스 스피커

사운드 때문에 볼보차를 산다는 그거!

11월은 정신없고 이래저래 바쁘고... 여러 일이 있네요... 사실 이 글을 쓸 마음의 여유도 없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 자신 속에서는 해야한다 해야한다는 마음의 소리가 울려 이렇게 글을 쓰게 되네요. 여러가지 힘듬을 주면서 맨탈을 더욱 강하게 단련하라는 일종의 계시라 생각하며, 힘듬에도 해야할 것을 여력이 닿는대로 짬짬히 하고 있습니다...


힘든 11월... 이번달 볼보달력의 이미지는 바월스앤윌킨스 스피커입니다. 최상위 트림 볼보 차량의 실내를 볼때 오레포스 크라스탈 기어봉과 함께 단연 인상깊게 들어오는 요소중에 하나가 이 바월스앤윌킨스 스피커죠.

볼보의 음향 경험은 한마디로 '끝내줍니다!' 이는 자타가 인정하는 볼보 차량의 베오베(베스트 오브 베스트) 장점입니다.  그런면에서 저는.... 항상 부럽기도 한 요소죠. 저는 XC60 R디자인 트림이라 하만카돈 스피커가 탑재 되어 있거든요. 막귀인 저도 바월스앤 윌킨스와 하만카돈의 음질의 격차가 확연하게 체감됩니다.  이는 다른 볼보차량을 시승도 해보고, 예전에 콘텐츠로 언급한 볼튠님의 XC40 바월스앤윌킨스 스피커 시공을 통해서 그 차이를 느껴본적이 있습니다.

볼튠님의 말에 좀 양념을 쳐서 표현하자면...​

"하만카돈이 마치 사운드에 랩을 씌워서 뭔가 걸러지고 답답한 느낌의 사운드라면, 바월스앤윌킨스는 그 랩이 제거되어 뻥뚤리고 청명하며 풍부한 느낌을 주는 사운드"


라고 하시더군요. 네, 마씁니다. 들어보면 실제로 그래요... 반대로 하만카돈이 의문의 1패도아니고 명백한 1패를 당했는데요... 하만카돈도 그 자체로는 매우 훌륭한 사운드이지만... 스피커 하드웨어의 퀄리티와 탑재개수가 이미... 패할수 밖에 없는 '운명의 데스티니'입니다.

(그러니까, 싸운드에 욕심있으신 분은 어서 볼튠님께 바월스앤윌킨스 스피커로 업그레이드를... /야, 너 볼튠샵 대놓고 영업한다? 어!? / 아 훽트가 그런걸 어쩌라고요 ㅎㅎ) ​

우디르급의 태세 전환을 하여... 자, 그럼 달력의 이미지 그 잡채에 대해서 얘기해 볼까요?

볼보달력에 있는 스피커 이미지는 바월스 앤 윌킨스의 여러개의 스피커중 트위터 스피커입니다. ​

볼튠님은 이걸 '면도기'라고 하더군요 ㅎㅎㅎㅎ 그러고 보니 , 우리 아버지때 쓰시던 고전 전기 면도기의 날부분 필터와 싱크로율이 97.3% 정도 됩니다. ㅎㅎㅎㅎ 수염을 대면 마치 일것 같은...ㅎㅎㅎ

그런데 말입니다!...이 면도기 같은 스피커가 갬성넘치는 악세서리로 꾸밀 수 있다는 거, 왠만한 볼보 오너님이라면 아실겁니다! (네? 뭐라구요? 아직 모르고 계셨다고요? 그럼 이제부터라도 ㅎㅎ)


이거슨 이미 볼보 오너라면 트랜드입니다. 오너님에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수 있지요 ㅎㅎㅎ

그리고 여기에 별도로 엠비언트 튜닝도 할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볼튠샵으로 연락을 (어? 또,또, 또 영업해? 어!?) ​

네 ㅎㅎ 암튼,  볼보차량의 바월스앤윌킨스 스피커는 이렇게 청각적인 갬성 뿐만 아니라, 시각적인 갬성도 뿜뿜할수 있다는 것이 참 죠습니다! 로 급 마무리! ㅎㅎㅎ

볼보차량의 바월스앤윌킨스 사운드가 궁금하시면 일단 한번  시승신청이나 전시장에 가셔서 그 늒낌을 늒껴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선 안전운행 후 즐볼라하시구요. 볼보차량의 인수를 인고하시는 예비오너님께서는 승리의 인수날까지 힘내시기를 바랍니다! 화이팅!

작가의 이전글 앞으로 볼보차 사면 차안에서 먹는거 금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