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lying Hoya Nov 26. 2015

누나의 신혼여행을 따라간       눈치없는 동생

누나의 배려와 매형의 허락


작년 8년의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한 우리 누나


신혼여행을 고르던 중

저에게 제안을 한 가지 했었죠.

신혼여행을 따라가자는 제안이었죠!!!

너무나 기쁘기도 하고 좋긴 했지만

매형에게는 미안했어요.


평생 남을 중요한 신혼여행에 처남이 같이 간다면

조금은 불편하고 걱정이 되었겠죠.

하지만 연애기간에도 저와 함께

일본으로 홍콩으로 마카오로 대만으로

 해외여행을 했었기에

매형은 흔쾌히 허락과 함께

비행기표를 끊어주었답니다.






박가이드의 유럽여행 플랜 짜기!!


대신 저에겐 막중한 임무가 있었습니다.

여행의 모든 예약과 일정은 저의 몫이었죠.

대학교 기말고사가 끝나는 날

누나의 결혼식이라

중간중간 열심히 루트를 정했고

누나와 매형에게 ppt로 프레젠테이션까지

했습니다.


9박 10일간 4개국의 타이트한 일정을 짰습니다.

가볼 곳이 너무나 많은 유럽ㅡ

엄청나게 고된 여행이 시작되었죠.


스페인ㅡ프랑스ㅡ스위스ㅡ이탈리아





#EMIRATES AIRLINES


너무나 이용해 보고 싶었던

에미레이트 항공을 이용했었죠.

A380-800


저는 미리 항공사에 전화를 해서

기내이벤트를 준비했어요.

홀케이크와 함께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더라고요.




#Firenze


미켈란젤로 언덕입니다.

저녁에 보면 더욱 멋진 장소예요.




#Venezia


베네치아의 유명한

리알토 다리.



#Burano


아이유의 뮤직비디오에

나와 유명해진 곳이죠.

너무나 아름다운 색색들의 집들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Paris


저에게 유럽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도시는

바로 파리랍니다.

에펠탑과 유명한 박물관

그리로

머라 설명해야 할지 모를

파리의 느낌과 냄새는

그 자체만으로 최고의 추억이랍니다.





아쉬운 건 물도 사 먹어야 한다는 것ㅡ

이왕이면 맥주를 마시는 게

더욱 좋더라고요.




6월 날씨마저 너무나 좋았던

파리 에펠탑 앞




#매형 누나 그리고


전 열심히 사진도 찍어주고

길안내와 메뉴 선정까지

신경 쓰이는 게 한두 가지가 아니었어요.







 #대만여행의 추억





#노트르담 대성당




#Barcelona


까사 바뜨요

이 사진이 저의 마지막 핸드폰 사진이었네요

다음날 스타벅스에서 핸드폰을 소매치기

당했던 슬픈 기억도 있었네요.ㅜㅜ




스페인 하면 타파스가 빠질 수 없죠ㅎ

트러플 오일과 햄 치즈가 들어간 타파와

와인 한잔 그리고 샹그리아까지 마시곤

하루를 마무리ㅎㅎ




유럽에 다시 가고 싶은 건

멋진 건물들도 좋았지만

너무나 맛있는 음식들이 많았다는 거예요ㅎ

정통 까르보나라와 티본스테이크

스페인의 레몬맥주와 빠에야까지!!


20살 첫 유럽 배낭여행에서 노트북에 옮겨놓은

사진들을 날려버리곤...

언젠가 다시 유럽에 갈까 했는데

누나와 매형이 저의 꿈을 이루어 줬어요.


저와 함께 인생의 소중한 추억을

공유하게 해 준 누나와 매형에게

너무나 감사드리며 이 글에 끝을 맺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드래곤에어 김해ㅡ홍콩 이용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