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Flying Hoya Jul 21. 2019

타이완 북부의 숨겨진 명소

혼자라도 괜찮아 비가 와도 괜찮아


혼자라도 괜찮아 하루쯤은 괜찮다고 했는데

뭔가 공허함에 리셉션에 앉아서 멍 때리고 있다가

배는 또 고픈 현실이더라고


날씨를 확인했는데

역시나 날씨 요정이 떠나고 난 뒤라 비가 온다는 예보

그리고 점심때부터 하루 종일 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다.


지금 비가 오지 않을 때 유바이크를 타고

빨리 아침식사를 하기 위해 중산으로 달리고 달렸다.



체크아웃을 하고 짐을 맡기고

유바이크를 빌려서 달리고 달렸어요.

비가 오기 전에 도착하기 위해서 노력했어요.


자전거길이 잘 되어있어서

숙소에서 제가 가려던 조식 레스토랑은

10분도 안 걸려서 도착을 했답니다.

아침부터 바람 시원하니 유바이크 최고였어요.



#4+Break Breakfast


오전에만 운영하는 듯해요.

가격도 저렴한데

리뷰수도 많고 구글의 평점도 좋아서 찾게 된 곳이랍니다.

치킨 패티와 달걀이 들어간 버거와

베이컨이 들어간 오믈렛을 주문

거기에 새콤달콤한 크랜베리 주스까지 주문을 했어요.


일단 가게 주인분이 참 밝고 명랑해서 좋았어요.

주문을 받을 때도 항상 웃으시고

11시 전에 버거는 오더를 해야 한다고 했어요.

편도가 아프긴 했지만 맛이 좋아 클리어했답니다.




#에바항공


로열 로렌은 정말 언제 한번 타보려나...

지나가는 길에 보였던 에바항공

항공기가 참 멋지네요. 탐나요.



#IKEA


대구에서는 너무나도 멀고 먼 광명 이케아

부산에도 생긴다고 하는데 빨리 오픈하면 좋겠어요.

이케아에 온 이유는 그냥 투어 가기 전 시간도 남았고

아이스크림이나 하나 먹으러 잠깐 들렀어요.



이케아의 갬성 너무너무 너무 좋아요.

가격대 괜찮은 가구들도 많고

신혼가구로는 참 괜찮은 것 같아요.

타이베이에는 도심에 이케아가 있어 좋아요.



이걸 보자마자 임신한 친구가 생각이 났어요.

아직 딸인지 아들인지 몰랐는데

저는 아들일 것 같은 느낌이 팍 오더라구요.

그래서 우주모양의 모빌을 하나 구매했어요.


캠핑하고 싶은 욕구를 일으키는 귀여운 전구도 있었어요.

한국의 이케아와 가격을 비교하니 비슷하더라구요.



사촌누나에게 알려주려고 찍은 사진들

야외 테이블을 찾고 있었는데

가격 대비 꽤 괜찮은 것 같았어요.



#이케아 아이스크림


저렴하다 저렴해

편도염에 아이스크림이 좋은 거죠?

저렴한 아이스크림 하나 먹습니다.



근데 뭔가 시원한 느낌이 아니라

약간 생크림 같은 식감이라서 조금 실망

망고 아이스크림 먹고 싶다.



#역시나 비가 오는구나


아이스크림 먹고 이케아에서 나왔는데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기 시작했답니다.

날씨 요정 네가 그립더라.

나 투어 가는데 이렇게나 비가 오면 어째


#COCO


투어의 출발지가 시먼딩이었어요.

투어까지는 시간이 꽤 남아서 코코에 들러서

맛있다는 음료 하나 주문을 했어요.



#트로피컬 스페셜


대만 가면 꼭 마셔봐야 한다고 해서 구매했는데

양도 어마어마하고 시원하니 날 덥고 습했던 대만에서 딱코코넛젤리와 타피오카도 들어가 있고

일단 패션프루츠라니 믿고 먹을 수밖에 없습니다.



#KKd**


혼자 뭐하나 뭐할까 싶다가

클*이랑 KKd**들어가서 저렴한 투어를 찾아다

발견한 대만 북부를 반나절 여행하는 투어를 신청했어요.

아직 그렇게 알려지지 않은 정빈어항과

신비 해안을 둘러봐요.


1시 30분에 출발하여 약 5시간이 걸리는 투어인데요.

1인을 예약이 가능하고

1인만 예약하더라고 투어가 출발하니

혼자 여행하시는 분에게는 최고인 것 같아요.

혼자 투어를 신청해서 저 차량을 저 혼자 이용했답니다.

15000원 정도의 가격으로 5시간 투어를

그것도 가이드와 1대 1 투어가 되어버린 거죠.


#정빈어항


시먼딩을 출발하여 약 1시간을 달려서 도착한 정빈어항

요 무지갯빛 알록달록한 건물들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푸롱이라는 도시에 근처에 있었어요.

쨍한 컬러에 사진도 참 잘 나오고

리틀 부라노섬 같아서 좋았어요.


가이드님이 사진을 참 열심히 찍어주셨답니다.

친절했던 기산님 덕분에 투어가 너무나 즐거웠어요.

푸롱에 유명한 간식도 사주셨었는데 사진이 어디 갔는지

정말 쨍한 컬러의 건물들과

저의 티셔츠까지 잘 입고 왔네요.



조금 눈을 돌리면 공사가 한창이었어요.

그래도 너무 이쁘고 사진 찍기 좋아서 좋았답니다.

역시나 오기 잘했다며

이 가격에 여기만 봐도 좋다고 생각했어요.



#금산 신비 해안


다시 차량을 탑승하여 30분 정도 달린 것 같아요.

해안가에 도착을 했는데

암석들이 색이 너무나도 신기했어요.

그런데 돌이 너무나 미끄러워서 크게 넘어질뻔했었어요.

정말 조심조심 걸었답니다.

그리고 바위 사이에 사는 그 벌레들 정말... 많았어요.



#쌍둥이 촛대바위


여기도 유명한 곳인가 봐요.

비도 오고 더운데 그 미끄러운 돌들을 지나

나무계단과 돌계단을

오르고 오르니 전망대에 도착했어요.

우산을 쓰기도 안 쓰기도 모했던 비 줄기에

더.. 짜증이 나기 시작



친절한 가이드님이 사진을 계속 찍어주시는데

머리는 이미 젖어서 산발에 땀도 나서 찝찝하고

정중하게 사진은

제가 찍고 싶은 곳이 있으면 찍어달라고 부탁했어요.



그래도 초록초록을 보니 또 기분이 좋더라구요.



비가 오는 날에도 어르신분들이 많이 여행 왔었어요.

여기서 사진을 엄청 찍으시더라고요.


5시간의 코스이지만 가이드 겸 기사분에게

피곤하기도 하고 웬만큼 다 본 것 같다며

일찍 타이베이로 돌아가 달라고 부탁을 드렸어요.


차량 탑승하기 전에 땀을 닦으라고 수건도 주시고

시원했던 물은 아니지만 생수도 한병 주시고

저는 중간에 편의점에 들러서

시원한 음료를 가이드님께 대접해드렸어요.


#타이베이로 돌아가는 길



#홍루이젠


나.. 이 저렴한 홍루이젠을 못 먹었다.

현금이 없었어.

맥도널드에서 피시 버거도 못 먹었다.

특정 신용카드만 이용이 가능하더라.

돈을 인출하려고 했는데

살 것도 없는데 1000 NTD 뽑기는 아까웠어요.



가이드님이 찍은 사진을 보내주시면서

오늘 투어를 일찍 끝냈는데 혹시나 만족을 못했냐며

카톡으로 연락이 왔더라구요.

저는 혼자였고 정빈어항이 궁금해서 투어를 한 것이며

제가 일찍 투어를 끝내자고 한 것은

오늘 한국으로 돌아가서 숙소 가서 짐 정리도 해야 하고

공항에 일찍 가야 한다고 답을 드렸어요.

참 친절했던 가이드분이었어요.



#스타벅스


공항 가기 전에 잠깐 스타벅스에 들러

따뜻한 차 한잔과 비타민을 보충하기 위한 과일 구매

신용카드 사용이 가능하니 먹을 수 있었어요.



#마장면


이번에 대만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요 마장면이 아닐까 싶어요.

따뜻한 마장면도 좋았지만 시원한 마장면 참 좋았어요.

편의점에 저렴하게 판매하니 한번 맛보세요.



근데 친구가 구매했던 게

더 맛있었던 것 같은 건 기분 탓인가

혼자 먹어서 그런가... 한국으로 돌아가야 해서 그런가

푸롱에서 먹었던 편의점의 마장면 맛은 아니었어요.

흐구우르구으구...



#7C2586


공항에 일찍 도착을 했는데

라운지 액세스가 안되어 입장을 못했어요.

다이너스카드의 오류하고 하는데 정말 화가 났어요.

컨디션도 좋지 않았고 새벽의 레드아이 비행이라

라운지에서 푹 쉬다가 탑승을 하려 했었는데...



#잘 있어 타이베이


언제 올지는 모르지만 겨울에 올 거야.

정말 더웠던 타이베이에서 대구의 초여름은 시원했어요.

정말 땀에 절었던 여행

하지만 여행을 같이 가자

한번 꼭 가자 했던 친구들과 여행을 함께해서

더욱더욱 의미가 있던 대만 여행이었답니다.


이제 결혼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해외여행을 같이 가기가 참 힘들거든요.

다닐 수 있을 때 빨리 가까운 곳이라도

같이 다니려고 합니다.


#저는 항덕입니다.


항공기를 좋아해서 음.. 비행하는 동안 사진이 많아요.


역시 하늘에서 보는 일출은 너무나 멋있어요.



#대구 국제공항


새벽에 도착한 대구 국제공항

군사공항이라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있는데

햇귀가 너무나 멋있어서 사진을 안 찍을 수 없었어요.

문제가 되면 삭제를 할 것이지만

정말 너무너무 멋있었답니다.


대만 여행 후

저는 2주 뒤에 가족들과 도쿄 여행을 가게 되었어요.

조카들을 위해 디즈니씨를 가기 위해서였고

가족들은 4일의 일정으로 도쿄 여행을 했고

저는 7일의 일정으로 여행을 하고 돌아왔답니다.

다음 여행기는 도쿄 여행기인데...

시국이 시국인지라 참 쓰기도 모하고

안 쓰자니 나의 추억 페이지인 이 곳에

내 여행기가 없으면 안 될 것 같고

그러하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타이베이에 핫한 숨은 명소 은하동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