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주택 시공,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by 한글주택

아직은 일교차가 크지만, 예쁜 꽃들이 피어나는 것을 보니 따스한 봄이 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곧 찾아올 따스한 봄과 어울리는 목조주택 건축사례를 소개하려 합니다. 목조주택은 골조가 나무로 되었으며, 주택에서도 특유의 따스함이 느껴지기에 꽃이 피어나고, 나무가 풍성해지는 봄날에 굉장히 잘 어울린답니다. 자, 그럼 한글주택에서 실제 건축한 목조주택을 소개하겠습니다.


아늑함이 느껴지는 2층 목조주택
목조주택 건축_01.jpg

전라도에 시공된 이 목조주택은 2층 규모로 시공되었으며, 단층집, 이층집 두개가 사이좋게 나란히 있는 것처럼 보여지는 외관으로 시공되었습니다. 주택의 외장재는 스타코플렉스로 시공되었으며, 녹색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고, 2층 테라스에는 목재로 마감하여 더 따스하고 아늑한 집이라는것을 외관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목조주택 건축_06.jpg
목조주택 건축_07.jpg

내부는 주방-거실-마당 으로 이어질 수 있는 동선으로 구성하였으며, 창문을 많이 두어 집 내부 공기 순환이 원활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목조주택 건축_04.jpg
목조주택 건축_010.jpg

침실은 1층과 2층에 하나씩 자리하고 있으며, 다른 느낌의 침실로 꾸며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늑하면서 따스함이 느껴지는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모녀를 위한 단층 목조주택
목조주택 건축_001.jpg

경기도 파주에 시공된 목조주택입니다. 기존 주택을 철거한 뒤, 새롭게 신축에 들어간 주택이지요. 기존 주택은 대지가 낮아 시야확보가 어려웠지만, 신축을 진행 할 때에는 대지를 높이고 건축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집 내부에도 탁 트인 시야가 보장되며, 따스한 햇살까지 들어오는 주택으로 완공되었습니다.


목조주택 건축_002.jpg

이 주택은 심플하게 딱 떨어지는 느낌의 주택이면서 지붕의 어긋남 덕분에 밋밋하지 않은 포인트 있는 주택이 되었습니다. 큰 창이 있어 마당에서의 활동 또한 얼마든지 할 수 있겠습니다 : )


목조주택 건축_005.jpg
목조주택 건축_004.jpg
목조주택 건축_006.jpg
LO8A9750_a.jpg

거실과 주방의 모습입니다. 심플한 인테리어지만 아기자기한 가구들이 내부를 꾸며주었는데요, 이에 더하여 마당과 연결되어 있는 창호에서 쏟아지는 햇살이 이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목조주택 건축_007.jpg
목조주택 건축_008.jpg
목조주택 건축_009.jpg

총 3개의 침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각각 크고 작은 특색있는 창문을 내어 내부로 햇살이 스며들면서 공기순환에 신경썼으며 세 침실 모두에서 아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익숙함이 느껴지는
빨간지붕 목조주택
목조주택 건축_0001.jpg

익숙함이 느껴지는 빨간지붕의 목조주택 건축사례입니다. 화이트톤 스타코플렉스로 깔끔하게, 빨간 지붕으로 정감가면서 포인트가 되도록 시공하였습니다. 군더더기 없으면서도 편안함이 느껴지는 주택이지요.

D65A4450-HDR_a.jpg
D65A4462.jpg

해당 주택도 역시나 따스함이 느껴지는 내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큰 창호를 통해서 따스한 햇살이 드렁오고, 탁트인 전경을 바라볼 수 있겠습니다. 거실과 주방의 동선은 짧게 하여 가족이 함께 두 공간이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목조주택 건축_000.jpg
목조주택 건축_0007.jpg

해당주택에는 조금 특별한 공간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주 작은 서재와 침실이 있는 공간으로 건축주님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추었습니다.



오늘은 한글주택에서 시공한 목조주택 건축사례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혹시 목조주택 건축을 알아보고 계신분이 계시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목조주택은 어떠실까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상담 신청하세요!


종합건설 한글주택이 궁금하시다면?

상담신청하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부부가 거주하기 딱! 30평 단독주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