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Jun 05. 2020

독립성을 확보한 전원주택 설계, 집짓기

오늘 소개할 전원주택 설계는 2층 규모이지만 1층과 2층의 독립을 확보하고 작은 규모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계획한 것이 가장 큰 포인트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작은 평수지만 크게, 알찬공간으로 시공하고자 하시는 것은 모두 같은 바람일 것 같은데요! 혹시 30평대 주택을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은 지금 소개하는 설계사례를 잘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작은 규모를 최대한 활용하여
독립성을 확보한 주택



[설계정보]

설계공법 철근콘크리트

총 평수 38.72PY

1층 면적 23.61PY

2층 면적 15.11PY

다락면적 5.13PY


해당 주택은 철근 콘크리트로 계획되었으며 2층, 38평의 규모입니다. 1층은 약 23평, 2층은 15평이며 작은 5평 다락이 있는 형태입니다. 외관은 박공지붕과 테라스가 함께 있는 형태로 야외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박공지붕의 특유의 집다움을 느낄 수 있는 설계사례이지요. 외장재는 스타코플렉스, 목재, 징크로 지정하였으며 이 부분은 실제 시공시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주택 앞쪽으로는 데크가 있어 마당과의 소통이 잘 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이 주택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출입구가 1층, 2층 별도로 있기 때문에 층별로 독립된 주택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1층은 가족공용공간과 개인공간의 분리를 명확하게 하였으며, 가족 공용공간은 마당과 바로 연결될 수 있는 데크를 두었으며, 2층은 온전히 개인 공간으로만 구성을 하였는데요, 외부로 연결되는 현관이 2층에도 있기 때문에 프라이버시를 지킬 수 있는 집짓기를 원하신다면 층별로 현관을 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작은 다락방도 자리하고 있는 전원주택 설계입니다.


혹시 30평 전원주택 설계사례를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가요?

집짓기에 관심있는 분이시라면 지금 바로 무료상담 신청하세요!

무료상담 신청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