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다가구주택,
자연을 공간 안으로 들이다

by 한글주택
1.png

세련된 외관과 풍성한 입면감을 갖춘 서울에 세워진 다가구주택.


총 3가구가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지어진 이곳은 세라믹 사이딩과 징크, 파벽돌로 시공된 외관으로 깔끔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2.png

주택 앞쪽으로는 주차공간과 작은 마당이 함께하고 있어 단조롭고 일반적인 다가구주택과는 달리 자연을 공간 안으로 들이고 주택의 묘미를 한껏 살린 공간입니다.


3.png

3세대가 함께하는 주택의 내부 공간은 건축주 세대와 세입자 세대를 고려한 설계로 독립적인 구조로 건축시공되었는데요.


크고 작은 창들을 연속성 있게 시공하여 밝은 채광을 가득 들이고 안락하고 편안한 공간을 완성한 서울 다가구주택의 입체적인 공간감 속 내부 공간들이 어떻게 나누어지고 설계되었는지 함께 보시죠.



총 지상 2층의 건물은 세입자 세대를 위한 1층 공간과 건축주 세대를 위한 2층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각 세대가 모두 편안한 공간에 머물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세입자 세대의 1층 공간은 1인 가구와 2인 가구에 적합한 실용적인 공간 구성을 중점으로 시공되었으며, 건축주 세대를 위한 2층은 1층과 완전히 독립적으로 분리되면서도 주택 주변의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건축되었습니다.


1층과 2층 모두 내부 공간에는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로 통일감 있게 시공되어 깔끔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주택의 외관에서부터 내부 공간까지 연속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마감해 주었는데요.


이를 통해 가족들만을 위한 안락한 주거 공간이자 편안한 쉼터 공간이 되었습니다.


7.png

주택의 벽면을 따라 연속적으로 시공된 큰 창들이 함께하고 있는 거실 공간입니다.


한쪽 벽면으로는 가로감이 긴 창을 설치하여 가족들의 사생활을 보호하면서도 밝은 채광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096A2954.JPG

거실과 개방형의 구조를 이루고 있는 주방 공간입니다.


ㄱ자형으로 시공되어 넓은 조리공간은 물론 크고 작은 가전제품들과 식기류 등을 깔끔히 수납하였는데요.


화이트 색상의 상하부장을 시공한 주방 공간은 내부 인테리어와 색상을 통일감 있게 시공하여 넓은 시야감개방감을 더욱 강조하였으며 네이비 색상의 타일로 색채 대비를 주어 주방 공간에 포인트를 선사함과 동시에 깨끗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096A3116.JPG
096A3003.JPG

침실과 서재와 같이 의류와 책들이 함께 보관되어야 하는 공간은 모두 수납공간을 넉넉히 확보하기 위하여 붙박이장과 수납장이 함께 위치하였으며 깔끔한 분위기와 함께 자유로운 일상즐거운 여가생활을 고려하였습니다.



096A3272-horz.jpg

건축 정보

대지 위치 : 서울

건축 공법 : 철근콘크리트

1층 면적 : 45.44py

2층 면적 : 38.86py

옥탑 면적 : 4.84py

연 면적 : 84.30py


북한산으로 둘러싸여 도심에서도 보기 힘든 조망권을 확보하여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는 이곳은 주택의 내부 공간에 테라스가 함께하고 있어 삶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휴식터가주택입니다.


언제든지 빨래 건조나 수납공간으로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한 테라스 공간과 건축주 세대만을 위한 옥상정원으로 도심에서도 자연과 함께하는 편리한 일상을 그려낸 서울 다가구주택이었습니다.



전원주택 상담 문의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경북 단독주택 신축, 쓰임에 따라 공간을 나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