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과 함께하면서도 서로의 라이프스타일을 보호하고 개인적인 공간을 보장한 곳.
3대가 함께하는 가족들을 위해 지상 3층으로 설계 건축된 경기도 단독주택입니다.
화이트 스타코플렉스가 메인으로 사용된 주택은 파벽돌로 마감한 1층 공간과 입체적인 구조감을 더한 블랙 색상의 컬러강판으로 시공되었는데요.
층마다 포인트를 선사하는 조화로운 외관으로 세련되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공간마다 크고 작은 창들이 함께하고 있어 주택 주위의 풍경을 한가득 담아내고 따스한 오후의 채광을 내부 공간 깊숙이 내려앉게 한 경기도 단독주택을 소개합니다.
내부 공간을 소개드리기에 앞서 경기도 단독주택에서 총 3층으로 나누어진 구조를 외관에서부터 먼저 확인하실 수 있으신데요.
3대가 함께 머무르는 집으로 층별로 공간 구성을 나누어 1층에는 부모님 세대와 손님이 머무를 수 있는 공간으로, 거실 및 주방과 같은 공용 공간이 위치한 2층과 자녀세대의 주거 공간으로 이루어진 3층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단독주택의 외부와 내부 공간을 이어준 현관 공간입니다.
중간문을 시공하여 직접적으로 유입되는 외부 공기를 차단시킬 뿐만 아니라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로 마감된 내부 공간의 색조와 대비되는 색채를 사용하여 세련된 분위기까지 함께 느낄 수 있는데요.
현관과 이어진 경기도 단독주택의 벽면 쪽으로는 적절한 크기의 창이 함께 시공되어 있어 외부의 자연풍경을 그대로 담아내고 깊숙이 내려앉은 오후의 햇살로 집의 온도를 더욱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일상을 공유하며 즐거운 식사시간을 보낼 수 있는 거실 및 주방 공간입니다.
1층의 부모님 세대와 3층의 자녀세대가 언제든 편안히 이용할 수 있도록 일반적인 전원주택들과는 다르게 2층에 위치된 공용공간인데요.
2층 공간은 주방이 함께하고 있다 보니 더욱 깨끗하고 깔끔한 공간감을 위해 그레이 색상으로 마감된 바닥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벽면을 따라 시공된 ㄱ자형의 주방 공간과 마주 보고 있는 식탁으로 이동 동선을 짧게 살려 편리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주방에서도 식탁이 위치한 거실 공간에서도 크고 작은 창들이 함께하고 있어 밝고 따뜻한 분위기가 더욱 강조되었습니다.
1층과 3층의 거주공간은 모두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로 마감되어 자연스러우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선사하였으며, 어린아이들이 머무는 3층의 침실 공간에는 포인트 색상의 벽지를 사용하여 아이들의 발랄한 일상을 녹여내었습니다.
풍부한 자연채광이 함께하고 있는 가족들만을 위한 공간에서 경험하게 될 다채로운 일상이 기대되는 경기도 단독주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