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른 하늘이 펼쳐진 대지위 깔끔하게 정돈된 공간감을 엿볼 수 있는 노출 콘크리트 마감의 경기도 단독주택.
가족들만을 위한 단정한 잔디마당과 자연의 물성이 가득한 석재 디딤돌 그리고 콘크리트 특유의 단단하고 세련된 질감을 자연과같이 있는 그대로 보여준 주택입니다.
마당과 주택을 목재데크로 자연스럽게 연결시키고 외관 곳곳에 포인트로 사용한 목재 외장재로 차가울 수도 있는 노출 콘크리트의 느낌에 내추럴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는데요.
2층의 테라스 공간과 지붕에는 블랙 컬러를 사용하여 모던함까지 함께 선사하였습니다.
평화롭고 안락한 일상의 가치를 가족들에게 선물하고 있는 경기도 단독주택의 내부 공간도 함께 보실까요?
화이트와 크림 베이지 컬러로 은은하게 마감된 내벽과 우드 플로어가 어우러져 자연스러우면서도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내부 공간입니다.
다양한 크기의 창들이 함께하고 있는 내부 공간 곳곳에는 오후의 따스한 채광이 내려앉으며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어 편안한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안락한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안정감을 선사하는 그린 컬러의 타일로 멋스럽게 꾸며진 이곳은 ㄱ자형으로 넓게 늘려놓은 대리석 상판으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작은 카페 공간은 물론, 부부가 함께 여유로운 식사시간을 보낼 수 있는 주방 공간인데요.
화이트 싱크대 상하부장과 키큰장을 공간에 맞추어 깔끔하게 설치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모던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경기도 단독주택의 공용 공간에 마감된 화이트 우드 인테리어로 공간감을 연속되게 이어준 침실 공간입니다.
넉넉한 수납공간을 내장하기 위해 화이트톤으로 통일된 색감으로 마감된 빌트인장을 설치하여 수납 문제를 깔끔하게 해결하였는데요.
적적한 크기의 창도 함께하고 있어 밝은 채광이 침실을 따뜻이 감싸며 아늑하고 프라이빗한 공간입니다.
또 다른 침실 공간에는 한쪽 벽면으로 파스텔톤의 스카이 블루 컬러 벽지로 마감하여 공간의 감각적인 디테일을 더해주었는데요.
큰 창 너머로 주택 주변의 자연풍경을 액자와 같이 담아내어 더욱 시원하고 상쾌한 분위기를 완성하였습니다.
단이 낮은 책장을 한쪽 벽면에 가득히 채우고 계단하부의 데드 스페이스 공간에 책장을 짜 맞춰 넣어 공간 활용도를 높여준 서재 공간입니다.
서재로 연결되어 있는 계단을 따라 올라가 보면 전원생활의 로망이라고도 할 수 있는 아이들의 작은 놀이터가 되어준 다락방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창 너머로는 주택 주변의 자연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넓고 푸른 하늘을 마주 보고 있어 넓은 개방감과 시야감까지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작은 공간도 버림 없이 활용한 건축설계로
편리한 이동 동선을 그려내고
면적을 효율적으로 구축하여
가족들만을 위한 행복한 일상을 선물하고
따뜻하고 개방감 있는 공간을 완성한
경기도 단독주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