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글주택 Nov 13. 2019

건축주가 말하는 '협소주택', '다가구주택'

한글주택 TV

안녕하세요 한글주택입니다. 점점 주택난이 심화되면서 서울에 협소주택을 시공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한글주택이 시공한 서울 협소주택 중에서 건축상을 받은 주택을 다시금 소개하고, 건축주님의 실제 건축 스토리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그 전에 서울 협소주택, 다가구주택의 건축상 받은 후기도 살펴보시면 더 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



건축주님과

해당 주택은 얼마 전 건축상을 수상했던 사례로 일전에 소개드렸던 주택이기도 하지요. 오늘은 이 소식을 한번 더 알리고, 문패를 전달드리면서 솔직한 건축 스토리를 듣고자 만나뵙게 되었답니다!


그럼 건축주님의 실제 건축 스토리를 들어보러 가보실까요?


REAL INTERVIEW

한글주택을 선택하신 이유는?

대지는 긴 직사각형 모양이면서 협소한 공간이었기 때문에 집 짓기가 매우 어려운 조건이었습니다. 한글주택에 이러한 공간에 3가구가 거주할 수 있는 다가구주택을 시공할 수 있느냐는 물음에 한글주택은 흔쾌히 "하면 되죠!"라고 자신감 있게 말씀하셔서, 이렇게 인연이 닿게 되었습니다.


당시 다가구주택 시공 계획은?

서울 신림동을 둘러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세대, 다가구주택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저는 조금 더 독특하고 예쁜 주택을 시공하기를 원했습니다. 하지만 좁은 대지에 세 가구가 거주할 수 있으면서도 독특하고 예쁜 주택을 만든다는 것이 그때는 몰랐었죠.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협소한 공간에 시공하는 것인데도 모든 세대에서 외부와 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만족스럽습니다. 특히나 복층형 구조는 생각도 못 했었구요.


특히나 101호 같은 경우에는 천정이 8M나 되는데, 잘 되어있는 오피스텔을 가더라도 8M는 잘 없거든요. 이러한 부분들이 독특하고 자랑할만한 것 같습니다.

201호같은 경우에는 세입자분께서 3년째 거주하고 계시는데, 단열, 층간소음문제가 전혀 없어 만족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한글주택의 주택들 중 건축상을 수상한 협소주택, 다가구주택을 건축주님 입장에서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혹시 오늘 소개해드린 주택처럼 시공을 하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상담 신청해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온라인 상담신청

http://bit.ly/2qEnXE5

매거진의 이전글 알찬구성의 서울 다가구주택 집들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