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라랜드 Sep 24. 2022

내 고향 부천

부천 소사 3구역 재개발


나는 개인적으로 부천 소사동 키즈로 나고 자라서 부천에 대한 애정이 깊은 편이다.

1. 거북이님 임장 교실

우연히 블로그를 보다가 소사역에서 임장 교육을 한다는 글을 보고 남편이랑 수강생 입장으로 강의를 들으러 갔다.


부동산 조정시기에 서른 명의 수강생이 3만 4천 원을 내고 9월의 황금 같은 토요일 주말을 투자했다. 이분들은 저마다 어떤 목적이 있었을까?

오늘 강사님은 평범한 사람들의 잘 살고 싶어 하는 마음을 잘 읽고 어떻게 하면 더 쉽게 가르쳐 줄 수 있을까를 고민을 많이 한 듯하다.


2. The 소사

소사역 앞에 옛 아파트 공장 속 옥상을 이렇게 복합 문화공간을 만들 생각을 했구나, 나는 수년 전에 을지로 청시행을 좋아해 놓고 내 고향에 이런 걸 해볼 생각을 못했구나

소사역이 발전되고 재미있는 공간이 생겨나는 모습에 너무 기쁘고 응원한다.


3. 소사 3구역

2세 ~ 4세까지 살던 동네가 내년 2월부터 철거에 들어간다.

30년 전 부모님의 신혼 월세집인 보금자리가 이제 1800세대의 대단지 역세권 아파트로 공급된다.

아파트 놀이터보다는 주차를 못하는 막다른집이 많은 골목길에서 세발자전거를 타고 땅따먹기를 하고 놀았던 모습이 나의 유년시절이다.

고마운 나의 동네와 안녕을 한 뒤 오늘 부천 소사동 임장 기를 마쳤다.


#임장여행 #부천소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