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되는 지루한 삶을 바꾸는 방법

때로는 유치한 행동이 활기를 일으킨다.

by 월터

반복되는 지루한 삶을 바꾸는 데에는 2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만약에 상상력이 뛰어난 사람이라면 그보다 더 시간이 적게 걸릴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방법을 말하기에 앞서서 이건 너무나 개인적인 방법이며, 다른 사람에게 실험을 해본다거나 이 방법을 공유한 적이 없다는 사실을 알린다. 그니까 한마디로 야매이니 알아서 걸러들으시라는 말이다.


첫 번째 해야 할 것은 할 일을 정하는 것이다. 방이 더럽다면 방청소를 하거나, 미룬 설거지를 한다거나, 빨래를 널 수도 있다. 태생이 깨끗해서 집안일을 미루지 않는 사람이라면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도 좋다. 대중교통에서 내려 집으로 걸어오는 길도 좋고, 마트를 가는 길이라도 좋다. 그러니까 어디를 간다거나 어떤 일을 끝낸 다는 목표만 설정하면 된다.


두 번째는 유튜브나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기생충의 ost인 짜파구리를 검색하여 언제든 재생할 수 있게 화면에 띄워둔다. 그리고 한곡 반복을 설정한다.


앞서 말한 두 가지 준비를 끝냈다면 지루한 삶에서 벗어날 준비가 된 것이다. 이제 짜파구리를 들으며 첫 번째 정한 목표를 끝낸다는 생각으로 빠르게 움직인다. 절대 쉬어서는 안 된다. 설거지를 하고 있다면 음악이 끝나기 전에 물기까지 완벽하게 털어내 정리를 마친다는 생각으로 임해야 한다. 영화 기생충 속의 등장인물이 된 듯 설거지를 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들키지 않겠다는 감정으로 노래에 맞춰 움직인다. 만약에 음악이 끝나기 전에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면 실망할 필요가 없다. 왜냐면 한곡 반복을 해놨기 때문에 일이 끝날 때까지 그 긴장을 늦추지 않고 몰입하여 일을 하면 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마지막 단계는 일을 끝내고 임무를 무사히 완성했다는 뿌듯함에 취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별거 아닌 그리고 하기 싫어 미뤄둔 일을 처리했다는 것만으로 지루했던 삶에 활기를 불어 일으킬 수 있다. 이 방법이 몇몇은 유치하다고 할 수도 있고, 딱히 따라 하고 싶지 않을 수 있다. 만약 그렇다면 저렇게도 별거 아닌 걸로 즐겁게 사는 사람이 있구나 생각해 주었으면 한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배민커넥트 도보 수입 하루에 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