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arin Jan 10. 2022

코시국을 극복하는 우리만의 방식

-1-

코로나가 길어지면서 집에 있는 시간도 길어졌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졌다는 것은 나만의 시간도,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도 길어졌음을 의미하기도 했다.

남편과 나는 결혼 후 줄곧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았기에 코로나로 인해 다툴 일이 많아졌다거나, 함께 있는 시간이 버겁지는 않았다. 

다만 우리는 서로 갑자기 많아진 이 시간들을 어떻게 지혜롭게 사용할 수 있을까를 고민했다. 

누가 먼저 제안을 하지도 않았지만, 자연스럽게 나는 종이를 꺼내기 시작했고, 붓을 집어 들었다.  

그리고 남편은 톱과 사포를 집어 들었다. 

코시국에 남편이 선택한 시간을 보내는 방식
코시국에 내가 선택한 시간을 보내는 방식

꺼내 든 스케치북 위에 뭐를 그릴까 고민하다, 코로나 전에 다녀왔던 여행지, 치앙마이를 그리기 시작했다.

현지에서 그렸던 그림들과, 돌아와서 조금 더 큰 도화지에 그린 그림들을 모아보니 나만 보기에는 아쉽다는 마음이 들기도 했다. 



나는 치앙마이 여행 그림을 엮어 새해 달력을 만들었고 작지만, 개인전과 단체전시회를 열었다. 


목공에 취미를 갖게 된 남편은 도마를 만들어 지인들에게 선물했고, 반응이 꽤나 좋았다.

코로나가 시작되고 2년 동안 보낸 나와 남편만의 결실들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신혼살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