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은물방울 Oct 30. 2022

안아주고, 품어주고, 슬퍼해요.

있어서는 안 될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오늘 새벽 사건을 접하고 혼돈상태가 되었어요.



너무 예쁘고 반짝이는 생명들이 사그라들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온몸이 긴장상태에 돌입했어요.



현실인지가 잘 되지 않았어요.

충격 그 자체였거든요.



10대 및 20대 자식을 둔 부모는 자식의 소재를 찾느라 가쁜 밤을 보냈어요. 심지어 30대인 저희 부부를 걱정하는 부모님들도 있었으니까요. 이번 사건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부모들의 마음을 흔들리게 했는지 말 안 해도 알아요. 우리는...



그중 어떤 부모는

반짝이고 예쁜 생명을 잃었고


어떤 젊은이는

예쁘게 꽃 피울 아름다운 친구를

잃었어요.



전 오후 2시가 가까이 되어서야

비로소 눈물이 흐르고,

손과 발에 서 땀이 나기 시작했어요.



완전한 혼돈에서는 벗어났지만,

아직 안심하긴 힘든 상황.



그쯔음 대한 신경정신의학회에서 성명서를 발표했어요.

그 성명서를 읽고 깨달았어요.



우리에게 필요한 건 애도라는 거

애도기간이라는 거...



너무 큰 슬픔에 화가 나기도 하고

잘잘못을 따지려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모두 너무 슬퍼서 그런 것 같아요.

일어나지 말았어야 할 일이 일어나서

당황했던  같아요.



우리 서로

안아주고

품어주고

맘껏 슬퍼해요.



제 눈에 흐르는 눈물이

누군가의 위로가 되기를...



아름다운 생명들이

부디 편히 쉬기를

마음속 깊이 기도해요.



우리 서로


안아주고


품어주고


그리고 맘껏 슬퍼해요.



아름다운 생명들


부디 편히 쉬기를...

작가의 이전글 진짜 정원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