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창현 Jun 08. 2018

행복의 열쇠

이창현's 울림

 “애인이랑 헤어져서 힘들어요.” 
 행복의 열쇠를 헤어진 애인이 가지고 있습니다.

 “(끼어드는 자동차) 아 짜증 나, 뭐 저런 XXX가 다 있어.” 
 행복의 열쇠를 앞차가 가지고 있습니다.

 “점을 봤더니 올해는 재수가 없다네요.” 
 행복의 열쇠를 점쟁이가 가지고 있습니다.

 “남편이 집에 늦게 들어오고 집안일도 안 도와줘서 싫어요.” 
 행복의 열쇠를 남편이 가지고 있습니다.

 “애들이 말을 안 들어 화가 나요.”
 내 행복의 열쇠를 아내가 가지고 있습니다.

 “애인이랑 헤어져도 더 좋은 사람 만날 겁니다.”
 행복의 열쇠를 내가 가지고 있습니다.

 “(끼어드는 자동차) 엄청나게 바쁜 일이 있겠지.”
 행복의 열쇠를 내가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는 운수대통할 거야.”
 행복의 열쇠를 내가 가지고 있습니다.

 “남편이 늦게 들어오니 얼마나 힘이 들까!”
 행복의 열쇠를 내가 가지고 있습니다.

 “애들은 말을 안 듣는 것은 당연하지”
 행복의 열쇠를 내가 가지고 있습니다.

 행복의 열쇠를 
 다른 사람에게 준 사람은 다른 사람이 하기에 따라 행복이 바뀝니다.

 자신의 행복의 열쇠는 
 다른 누군가가 아니라 내가 가지고 행복을 열어야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당신은 나의 태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