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작자의 수레바퀴 Oct 23. 2023

쓰다 버리면 그만

물건에 애착따위는 없다.

어차피 그들에게도 수명은 존재할 것이고, 신형 아니 최신형이 나오면 그냥 버려지기 마련이다.


5월에 사고가 난 차량을 5개월이 지나서 지난 주에 수리를 맡겼다.

2010년에 샀던 내 차량대신 받은 렌터카는 2023년형 하이브리드 차량이었다.

2만 킬로도 타지 않은 이 차량은 그냥 다 맘에 들었다. 일주일 조금 안되는 시간이었지만, 잠시나마 내 차였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고, 차를 반납하던 지난 주말에 그냥 하이브리드 차를 괜히 알아봤다.

5천이면 살 수 있는 금액이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 연비도 좋고, 그냥 일주일 타 본 결과로는 만족스러웠다.

반면에 다시 수리를 받은 내 차량은 기분탓이겠지만, 핸들도 뻑뻑하고 차도 잘 안나가는 것 같고, 기분탓이겠지만, 그냥 별로였다.


렌터카차량으로 엄마가 들어갈 가평의 아파트 사전점검도 다녀오고, 지난주에는 안동-울진-삼척-정동진도 다녀왔다.


오늘은 교회주차장에 맥북을 가지러 갔다. 맥북도 벌써 5년이 되어서 바꾸고 싶다. 문제는 없다. 그냥 당연히 연식이 지났으니까 좀 느려졌을 뿐이다. 아니 요즘 나온애들이 빠른 거겠지.


간김에 애플 스토어에서 아이폰도 구경했다. 당연히 새로 나온 아이폰 15 프로맥스는 가볍고, usb-c 충전포트까지 탑재되어서 더할나위없이 좋아보였다.


작년에도 버티고 버티다 핸드폰을 바꿨지만, 올해도 바꾸고는 싶다.

돈이 허락한다면...


30억만 있으면 내가 할 수 있는걸 좀 할 수 있겠지.

내가 쓰면서도 헛웃음이 나온다. 30원도 없는데 당장.

작가의 이전글 램과 돈은 다다익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