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파트너키트’ 제작기 – WE; Partners
어느덧 민족 대명절 추석이 코앞입니다.
오늘은 올해 설 명절을 앞두고 준비한 ‘위메프 파트너키트’ 제작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전까지 파트너 분들께 제공하는 선물이나 물품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빅딜(Big deal)을 달성한 파트너에게는 꽃다발, 상패, 포인트를 전달하고, 신규 입점 교육에는 볼펜 등의 작은 소정품을 드리기도 했습니다. 다만 별도의 브랜드 키트가 마련된 것이 아니었다 보니 파트너사 초청 간담회에 참석한 분들께 신규 입사자용 웰컴키트(구 Ver.)를 지급하는 등 (a.k.a 대혼란…) 브랜드 가치와 철학을 일관되게 전달하지 못했죠.
위메프와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가 브랜드에 대한 애착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팀 렛잇비가 파트너와 만나게 되는 모든 접점에서 범용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파트너키트’를 제작한 이유입니다.
무엇보다 위메프의 협력 관계이자 또 하나의 고객인 파트너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었습니다.
먼저 ‘파트너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파트너키트 타이틀’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바로 확장성인데요. 파트너키트뿐만 아니라 향후 위메프 파트너와 관련된 모든 활동들을 묶어줄 수 있는 통합 아이덴티티를 개발하고자 했습니다.
파트너 브랜드 아이덴티티 - WE; Partners
앞으로 파트너들을 위한 행사와 서비스 등 파트너와 관련된 모든 브랜드 경험들을 WE; Partners라는 이름 아래 일관된 아이덴티티로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파트너들이 위메프에 강한 결속력과 애착을 가지기를 바라면서요!
파트너키트 타이틀 - WE MAKE PRICE Together
브랜드 네임에 ‘함께’라는 뜻을 더해 파트너십과 협력이라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판매 수익 대부분을 가격적 혜택에 재투자해 고객을 모으고, 거래액을 키워 파트너사들과 동반 성장하는 이른바 ‘눈덩이 효과(Snowball effect)’를 추구하는 것이 위메프의 철학이기 때문입니다.
기획이 끝난 뒤에는 앞서 정의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물품을 찾고, 패키지부터 감사 카드, 포인트 쿠폰, 노트와 펜까지 구성품 하나하나에 녹여낼 메시지와 흐름을 정리했습니다. 특히 파트너 분들께 선보이는 첫 번째 브랜드 키트인 만큼 높은 디자인 퀄리티로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고자 했습니다. 각 물품의 재질, 컬러 등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 디자인했습니다.
① 패키지
파트너와 위메프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가격(WE MAKE PRICE Together)을 의미하는 영수증을 디자인 모티브로 끌어냈습니다. 영수증에는 고객, 가격, 시간이라는 위메프의 핵심 가치와 함께 동반성장, 신뢰, 협력 등 파트너 대상의 브랜드 메시지를 위트 있게 보여줬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선물 박스 같은 느낌으로 제작해 상단에는 감사 카드와 포인트 쿠폰이 담긴 봉투를, 하단에는 노트와 펜을 담았습니다. 이와 함께 휴대가 용이하고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종이가방도 함께 만들었습니다. 보일 듯 말 듯 은은한 로고와 함께 종이와 손잡이 끈 재질에 신경을 쓴 고급 종이가방입니다.
② 감사 카드 & 포인트 쿠폰
파트너에게 전하는 감사 카드와 포인트 쿠폰입니다. 메시지를 직접 전하는 인쇄물인 만큼 고급스러운 지류 선택과 후가공에 공을 들였습니다.
③ 노트 & 펜
위메프와 디자인 철학이 닮은 브랜드 WORKS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고급스러운 패브릭 커버에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포켓 사이즈의 노트 2종입니다. 브랜드 메시지는 간결하게 담아내고, 라인 노트와 무지 노트 2종으로 구성해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적당한 무게로 편안한 필기감을 제공하는 펜에는 위메프의 영문 로고를 각인했습니다.
WE MAKE PRICE Together
‘함께’에서 ‘우리’의 의미로 확장시켜 완성한 파트너키트. 위메프 MD들을 통해 여러 파트너 분들께 감사 인사와 함께 전달했는데요. 팀 렛잇비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파트너 대상 브랜딩의 확장을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위메프와 함께 가격을 만들어나가는 파트너사 여러분, 감사합니다.
Release date
February 2019
Products planning & Brand design
Yehyeon Kim
Photo
W Ag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