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당무 Aug 26. 2022

보고 싶은 친구, 미희와 미옥

장충 여중 2학년 6반

누군가를 좋아한다는 감정을 처음 느꼈던 때는 중학교 2학년이다. 아주 오래전 일이지만 아직까지도 그때  그 설레었던 마음을 난 잊을 수가 없다. 같은 반이었고 그 해는 학창 시절 통틀어 가장 기억에 남는 해로 기억된다.


나는 키가 작은 편에 속해 반에서 주로 두 번째 줄에 앉았다. 미희와 미옥이도 큰 편은 아니어서 내 주변 언저리에 앉았던 걸로 기억한다.


그 둘은 항상 붙어 다녔다. 이름도 비슷하고 둘 다 선머슴처럼 머리도 짧고 바지만 입고 다녔다. 그런 데다가 성격도 완전 쾌활 그 자체였다. 말썽꾸러기 같은 면도 있었고 유머도 있어서 항상 웃음이 끊이질 않았다. 그리고 둘 다 공부도 잘했던 걸로 기억한다.


미희와 미옥이를 좋아했던 이유가 선머슴 같음이었다. 머리 길고 예쁘장하게 생긴 여자여자한 아이들보다 짧은 머리에 바지만 입고 다니는 털털한 친구들을 좋아했었던 것이다.


그 둘 옆에는 항상 반장이 있었다. 반장은 약간 통통하면서 예뻤다. 중학생인데도 성숙미가 느껴지는 그런 아이였다. 예쁜데 공부도 잘했으니 인기도 많았다. 김태희도 그랬겠지? 예쁜데 공부까지 잘했으니 안 좋아할 수 없었을 것이다.


미희와 미옥이는 항상 반장한테 장난치는 걸 좋아했다. 난 그런 모습이 좀 질투가 났었다. 항상 둘 옆에 있던 반장이 샘이 났었는지 그 친구의 이름은 기억이 나질 않는다. 


미희와 미옥이랑 친해지고 싶었다. 학교에 가는 즐거움은 오로지 이 친구들 때문이었다. 결국 친해지긴 했지만 내가 조금 더 좋아했던 미옥이라는 친구는 절친이 될 정도로 가까워지진 못했다. 


중학교 3학년이 되면서 각자 다른 반으로 흩어졌고 점점 멀어져 갔지만 난 친구들에게 편지를 종종 썼던 것 같다. 고등학교를 올라가면서 다 다른 곳으로 학교를 배정을 받다 보니 그 이후로 소식은 끊겼다.


아이 러브스쿨로 한참 친구 찾기 할 때도 그 두 친구들은 못 찾았다. 어디에서 어떻게 살고 있을까? 궁금해졌다. 아직도 난 그때의 감정을 떠올리면 설렌다. 보고 싶다. 지금 가장 보고 싶은 친구들이고 가장 돌아가고 싶은 날들이다.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어린 시절 행복했던 열네 살 그 시절이 참 그립다.


지금은 학교도 이사 갔고 이름도 바뀌었다. 교복 한 번 입어 보지 못한 그 시절. 보고 싶다 친구들아.


ps.

내가 중학교 입학할 때 교복이 사라졌고 고등학교 졸업할 때 교복이 다시 등장했다. 교복을 완벽하게 빗나간 시기에 학교를 다녀 한 번도 교복이란 걸 입어보지 못한 불운? 행운? 의 세대다. 예쁜 교복 한 번 입어 보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이렇게 바쁘게 살기 있기 없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