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1. Mission, Culture, Difference
프롤로그: 저자는 시장에서 그 가치를 최고로 인정받는 브랜드를 '초일류 브랜드'라 칭한다. 초일류 브랜드에게 있어 제품을 팔고 돈을 버는 것은 부차적인 것이었고, 그들은 미션 수행을 우선시하는 행보들을 보여왔다. 저자는 5가지의 주제와 각 5가지의 사례들을 통해 결국 초일류 브랜드로 자리잡은 기업들의 행동 양식에 대해 조목조목 짚어준다. 이에 본 글에서는 각 주제별로 대표 사례들을 정리하고, 필자의 생각을 짧게 공유해보고자 한다.
Misson: 초일류 브랜드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Culture: 초일류 브랜드는 제품이 아닌 문화를 만든다
Difference: 초일류 브랜드는 차별화에 목숨 건다
짧은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