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다섯
#1
"그거 봤어?"
마케터들이 봐야 할 자료들은 참 많고, 여기저기 산개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현업에 치여 일일이 찾아볼 시간이 없다는 거죠. 그렇다고 결코 놓을 수도 없는 문제입니다. 뭐라도 해야겠다 생각한 세 명의 브랜드 마케터가 뭉쳤습니다.
#2
위클리 파이브 (WEEKLY 5IVE)
뉴스 기사부터 인스타그램 포스팅까지 다양한 채널에서 여러 자료들을 살펴봅니다. 소비자 트렌드, 새로운 기술, 이슈 되는 캠페인 등 여러 카테고리의 뉴스 중 이번 주 놓치지 말아야 할 딱 다섯 가지를 선정해서 알려드릴 거예요.
#3
새로운 인풋이 있어야 참신한 아웃풋이 나올 텐데, 현업 쳐내다 보면 시간 참 없죠? 바쁜 마케터들과 기획자들을 위해 참고할만한 이슈들을 큐레이션 합니다.
혹, 꿈을 키우고 있는 미래의 마케터들이 있다면, 현업 브랜드 마케터들이 어떤 이슈를 살피고 있는지 참고할 수 있는 컨텐츠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누가 됐든,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된다면 그 자체로 아주 큰 기쁨이 될 겁니다.
#4
특별한 이유는 없어요. 월, 화는 주초라 너무 바쁠 것 같고, 수요일은 너무 중간이잖아요. 금요일은 빨리 퇴근하고 싶어요. 그래서 목요일로 정했습니다.
브런치에 컨텐츠를 발행하고, 목요일 출근 시간에 읽어보실 수 있게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푸시 알림을 드릴 예정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위클리 파이브 채널을 추가해 주세요.
#5
시간이 갈수록, 뭐든 하나를 묵묵히∙꾸준히 해내는 것이 진짜 어려운 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누구에게나 어려우니까 사람들이 그 가치를 인정하는 것이겠죠. 꾸준히 할 수 있을까? 걱정이 앞서지만, 도전해보려 합니다.
하지만, 야근이 많으면 업데이트가 늦어질지도 몰라요.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응원 부탁드립니다. 컨텐츠들이 완벽하지는 않을 거예요. 너그러운 마음으로 봐주시고, 수정이 필요하거나 생각을 더하고 싶으신 분들은 댓글로 의견을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곧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