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 엔젤 Oct 16. 2023

어느 여자 인도 가수의 노래

왜 좋을까

며칠 전 Secret Super Star라는 인도영화를 보게 되었다.

가수를 꿈꾸지만 자신감 없는 가난한 농부 집안의 장녀가

자신의 얼굴을 숨기고 유튜브에 노래하는 영상을 올렸는데

어느 한 프로듀서의 눈에 띄어  마침내 인도 내에서

 유명한 가수가 되는 감동적인 이야기였다.

이 영화를 보고 나서 며칠 동안 긴 여운을 받은 적이 있다.


그 이후 재밌다는 인도 영화 몇 편을 더 찾아봤다.
영화는 볼만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속 인도는

그동안 내가 생각했던 인도의 이미지보다 훨씬 더

세련되었다.


실제로도 인도영화 중에서 세 얼간이, 당갈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품들이 많다.

영화 속 주인공들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배우들이었다.

발리우드 영화 몇 편을 감상한 결과 인도인들이

문화적 자긍심이 대단한 이유가 있었다.


음악뿐만 아니라 인도 최대 영화 산업인 '발리우드'는

미국 할리우드 저리 가라 할 정도로 이미 인도 내에서

엄청난 규모를 갖추고 있다.


실제로 캐나다에서도 인도문화를 고수하며

 타문화에 대해서 배타적인 인도사람들이 많다.


전 세계적으로 글로벌화가 이미 진행 중이다.

우리나라 K-컬처 이후로 머지않아  인도의 I-컬처가 

흥할 날이 올 수 도 있을지 궁금하다.


외국사람을 보면

Do you know  손흥민?

Do you know 오징어 게임? 등

한국인으로서 그들의 관심을 억지로 끌어내려는

질문들을 하는 것이 오히려 인도인들의 눈에는 유치한 

시대착오적 행동으로 비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다.


작가의 이전글 내가 운동을 안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