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만월 May 14. 2024

나의 내담자여, 나의 친구여, 내려놓습니다

나와 마주하기

내담자가 과거를 떠올리며

과거 자신을

누군가는 끔찍하게 기억할 거라며

눈물을 쏟고 간다


나의 과거를 떠올리며

나의 존재를

누군가는 끔찍하게 기억할 거라면

누군가에게는 미안하다.

나에게도 미안하다.


내담자는 과거 자신의 상처를

내려놓고 싶단다.

무언가를 붙들고 있는 것을

내려놓아야 하는데 안 된다며

자신을 불쌍히 여긴다.


과거 상처를 내려놓으려

내게 꺼내놓는 내담자와 함께

나도 무언가를 내려놓는다.


엊그제 친구가 내게

예쁜 사진을 보내왔다.

내게는 속상하고 씁쓸했다.

누구야 이제 내려놓자 하는 것 같았다.


내담자가 끔찍하게 기억하는

과거 자신의 모습을

스스로 도록

있겠습니다.


나의 친구여,

나의 과거를 끔찍하게 기억하지 않기를, 

나의 존재를 끔찍하게 기억하지 않기를.

내려놓습니다.

감사합니다.


나의 내담자여,

그대도 내려놓으소서.

무언가를 놓는 데도

힘이 필요하듯

스스로 힘이 생기도록

있겠습니다.


의 친구여,

나의 과거를 벗어나도록

나의 현재를 살도록

내게 보내준 조언

감사합니다.


나의 내담자여,

나의 친구여,

내려놓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생리주기; 음악주기; 마음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