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만월 Jun 21. 2024

내가 나를 약하게 여기지 않는다면

나의 약함을 드러내었다고 해도 사람들은 그리 여기지 않는다

직장 동료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이 글을 그들이 읽지는 못하지만

마음으로 전달되기를 바라며


내일 중요한 시험이다.

직장 동료들이 알게 되었다.


오전 한 직장 동료는 예쁜 쿠키 상자에 메모지를 붙여

조용히 힘을 주었다.

오후 한 직장 동료는 콤부차에 비타민을 섞어

상큼한 아이스를 타주었다.

퇴근 시간 한 직장 동료는 시험 잘 보라고 톡을 보냈다.

야심한 밤 한 직장 동료는 100점 맞으라고 톡을 보냈다.


지지난주 회식을 했는데

시험공부 때문에 나만 빠졌었다.

다시 날을 잡아주었다. 

다음 달 회식을 하기로 했다.


점심시간

직장 동료들은

우리 집으로 하반기 워크숍을 오겠다고 한다.


다음 주 화요일

우리 집 텃밭에서 키운 상추를 들고

룰루랄라 동료들과 나누어 먹으려고 한다.


다음 주 화요일

시험 본 것도 잊은 채 상추 들고

룰루랄라 동료들과 점심 배를 채우고 있겠지.


나의 약함을 드러내었다고 해서

나를 약하게 보는 사람은 없다.

내가 나를 약하게 여기지 않는다면.

작가의 이전글 자기만의 방; 공간; 브런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