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구름 Feb 23. 2023

쉰네 번째 하늘

20230223

용인, 대한민국

나에게 글을 쓰는 것은 나를 펼치는 것이었다.

늘 글을 쓰면 나는 과거의 생각, 지금의 심상, 앞으로의 나날을 모아 잘 뭉쳐 올려놓곤 했다.

흩어진 나의 여러 아해들을 수집할 때마다, 여러 개의 나를 겹겹이 쌓아 정성스러운 요리를 만들었다. 그리고 그것을 맛있게 먹는 손님들을 보면서 역시나 여러 기분에 빠졌다.

언제나 글은 붉은 아해를 발가벗기는 뜨거운 빛과 같다. 그 어떤 음지도 한순간에 들켜버리고 만다. 그래서 나는 글로 참회하며 그것으로 생존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쉰세 번째 하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