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IK자동차 Jan 19. 2024

"페라리 긴장중.." 전세계가 놀란 역대급 '제네시스'

2022년부터 그란 투리스모의 공식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는 제네시스는, 그들의 차량인 제네시스 엑스 콘셉트를 기반으로 한 GR3 콘셉트와 G70 모델을 기반으로 한 GR4 GT를 게임 내에서 소개한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e스포츠 대회인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의 파이널 경기에서 새로운 컨셉트 차량인 '제네시스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비전 그란 투리스모 콘셉트'를 실제 모델로 전시하며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이는 게임과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제네시스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을 선보이는 무대가 되었습니다.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비전 그란 투리스모 콘셉트, 낱낱히 살펴보니…

'그란 투리스모 월드 시리즈'는 유명한 디지털 레이싱 게임 '그란 투리스모 7'을 기반으로 한 국제 챔피언십 대회로, 올해로 10번째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이 대회는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편, '제네시스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는 제네시스의 독특한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게임 속에서 표현한 모델입니다. 이 콘셉트 차량은 제네시스만의 독창적인 디자인 요소를 게임의 레이싱 특성에 맞게 재해석하여, 세련되고 강렬한 브랜드 이미지를 게임 속에서도 잘 드러내고 있습니다.


자세한 디자인은 어떨까?

제네시스의 차량 전면부는 독특한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과 함께 양쪽에 위치한 두 줄의 쿼드램프가 특징입니다. 이 쿼드램프는 차량의 측면으로 이어져, 공기역학적 형태를 강조하고 후면부의 펜더 부분에 볼륨감을 더해줍니다.


차량의 측면 디자인은 넓은 대시 투 액슬 비율을 통해 미드엔진 레이아웃을 구현하였으며, 이는 엔진과 운전석을 차량 뒤쪽에 위치시켜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합니다. 또한, 제네시스만의 특징인 전면부에서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아치형 ‘파라볼릭 라인’을 적용하여 역동성을 더욱 강조했습니다.

차량 후면부는 제네시스 특유의 타원형 디자인 요소를 채택하고 있으며, 공기역학을 고려한 리어 스포일러를 통해 안정적인 고속 주행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은 제네시스 차량의 특징적인 스타일과 성능을 동시에 강조하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의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제네시스 특유의 여백의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이 차량은 디지털 파노라마 인터페이스를 장착하여, 레이싱 트랙에서의 집중력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이 콘셉트 카의 과감한 디자인은 특히 마그마 색상을 통해 돋보입니다. 제네시스는 이 색상을 통해 자신감과 열정이 넘치는 한국적인 이미지를 표현하려고 했습니다.

이제 제네시스 엑스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는 그란 투리스모 게임 내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올해 1월부터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게임 사용자들은 제네시스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을 가상 세계에서도 체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작가의 이전글 “전기차에 1300억 손해본 기아” 도전을 멈추지 않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