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 첫 case 도전하기 [2]

만박사의 메릴랜드 일기 102

by 만박사

NORTH AMERICAN사의 APPLICATION은 26페이지, COLUMBUS LIFE사의 APPLICATION은 43페이지로 입력할 사항이 매우 많다. 1) 온 가족의 SSN 번호가 필요하다. 수혜자는 100% 배우자로 들어가지만, 배우자가 사망했다면 자녀들에게 사망보험금이 지급된다. 자녀별로 지분을 %로 지정하게 되어 있는데, 나는 큰딸 34, 둘째 딸 33, 셋째 딸 33%로 지정했다. 여기서도 느끼지만 SSN의 위력이 대단하다. 2) 국적이 미국인이 아닐 경우, 영주권번호 즉 USCIS 번호를 입력하게 되어 있다. 그것도 개시일과 만료일을 입력한다. 보통 10년짜리로 받기 때문에 우리는 개시일이 11.2.2022이고 만료일이 11.2.2023일이다. 만료라고 하기보다는 갱신일을 알려주는 것 같다. 3) 여권번호도 필요하다. 대문자 M으로 시작하는 그 번호, 4) 미국에서는 운전면허증이 매우 중요한 신분확인 매체이다. 앞면에 키와 몸무게도 나와 있고, 면허증의 번호가 꼭 필요하단다. 5) 현재 미국에서 고용한 사람의 이름과 직업, 세부적으로 하는 일까지 적게 한다. 6) 미국에 처음 도착한 날짜, PRINT NAME(이름을 자판으로 친다.), SIGN HERE(서명된 이미지를 붙인다.) 7) 집주소(전체 서류에 9번 들어간다.)와 핸드폰 번호(아이들도 있으면 넣으라고 한다.) 8) 보험료 인출가능한 계좌의 라우팅, 계좌번호가 필요하다. 보험회사 입장에서는 아마도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할 것 같다. 은행어플로 로그인하면 쉽게 라우팅, 계좌번호를 찾을 수 있다. 그런데, 빈 체크(void check)를 이미지를 첨부하는 것을 추가로 해야 한다. 체크북이 없는 사람들은 어찌하란 말이오~~~


*온 가족 SSN

*온 가족 USCIS번호 (개시일, 만료일)

*본인의 여권번호

*본인의 운전면허증에 있는 키와 몸무게

*현재 고용인의 이름과 OCCUPATION

*미국에 처음 도착한 날짜, PRINT NAME, SIGN HERE

*본인과 배우자의 DRIVER LISENCE 번호

*집주소와 핸드폰 번호(아이들도 있으면 정리)

*보험료 인출가능한 계좌의 라우팅, 계좌번호, 은행의 지점주소

*보험료 인출가능한 계좌의 VOID CHECK 이미지(가급적 PDF파일로)


여기에서 나름 중요한 부분은 Credit application to 부분인듯하다. 아래 그림과 같이 writing agent는 나의 upline인 이 모 씨가 들어가고, 나는 같이 들어가는 agent로 지분은 커 미선의 95%를 받게 된다고 명시되어 있다.

첫 문서에 보면 EARNED INCOME, NET WORTH라는 부분이 있다. EARNED INCOME은 현재 받는 연봉을 기입하면 되고 NET WORTH는 자산이 얼마나 되는지 금액을 기입하면 된다.


Payment에서 4가지 중으로 선택할 수 있는다. MONTHLY, QUARTERLY, SEMI-ANNUALLY, ANNUALLY로 선택할 수 있다.


한 가지 더 특이한 점은 이런 문서가 어디에서 작성되었는지 IP번호가 함께 명시된다. https://www.geolocation.com/ko 가서 해당 IP번호를 찍어보니 정확하지는 않지만, 거의 근접한 지역으로 확인되었다. 미국은 이런 서류하나도 매우 빈틈없이 치밀하게 잘 만들어둔 것 같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