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만박사 May 02. 2024

399 영주권자 주소변경

AR-11, Alien’s Change of Address Card

시민권자를 제외한 외국인(영주권자 포함)은 이사를 한 후 10일 내로 주소변경 신청을 해야 한다. 하지만 이사를 하면서 매번 주소 변경 신청을 하기가 번거롭다. 그런데 최근에 주소 변경을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영주권자가 된 지 18개월이 되었다.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빠른 시일 안에 주소변경을 해야 한다길래 AR-11 폼을 5장 다운로드하여서 신속하게 작성 후 집 앞에 있는 우체국에 가서 보냈다. 그 뒤로 이민 변호사님에게 물어보니 홈페이지에서 그냥 하는 게 안전하다고 하셨다. 집에 컴퓨터 세팅도 마쳤고, 기념 삼아 오늘은 USCIS에 가서 주소변경을 해보았다. 

한 가지 궁금한 것이 5명이 각각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는지?

Receipt number를 꼭 넣어야만 하는지? 


이것들이 궁금하여 오랜만에 이민변호사 사무실에 전화를 걸어보았다. 결론은 한 사람이 A-NUMBER(영주권 카드 가운데에 써 있는 숫자..가족의 번호중에 맨 뒷자리만 다르다.)를 치고 작성하는 것을 다섯 번 하면 된다는 것이고, Receipt number는  미결된 것이 없으므로 없다는 것에 체크를 하면 된다는 것이다. 홈페이지에서 주소를 변경하는 부분은 아래와 같다. 


여기에서 I do not have a receipt number에 체크를 하면 된다. 

아래와 같이 4단계의 스텝을 거친다. 

왼쪽에 certify and submit에 클릭을 하고 review버튼을 클릭한다.  다 완료를 하면 저렇게 confirmation number가 순서대로 아랠 생성된다. 둘째 딸의 영주권번호를 잘못입력하여 6개가 된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398 미국주부. 이사완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