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Jan 22. 2019

아이와의 해외 여행, 레고랜드 호텔 말레이시아

레고랜드 호텔, 말레이시아 호텔, 말레이시아 가족여행 호텔, 레고랜드

아이와 떠나는 여행의 기준은 '아이'다. 

우리 아이가 신나게 놀 수 있는 즐길거리가 얼마나 있는지, 아이와 여행하기에 안전한지가 선택의 기준이 된다. 그런 측면에서 아이와 해외여행으로 강력하게 추천하는 목적지가 있다. 아이들이 사랑해 마지 않는 레고 블록으로 만든 거대한 놀이터, 레고랜드다. 특히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 위치한 레고랜드 말레이시아는 호텔, 테마파크, 워터파크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어 많은 가족여행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와 해외여행으로 강력 추천하는 여행지, 레고랜드 말레이시아 호텔로 떠나보자.




 ⓒwww.legoland.com.my 


덴마크의 레고 장난감을 모티브로 만든 테마파크 레고랜드. 덴마크, 영국, 미국 등에 이어 2012년 아시아 최초로 말레이시아 남부 조호바루에 문을 열었다. 레고랜드 말레이시아 리조트는 테마파크, 워터파크, 호텔로 구성된 복합 리조트 단지다. 테마파크와 워터파크를 모두 제대로 즐기려면 1박2일이 꼬박 걸린다. 레고 호텔은 거대한 레고 나라 여행의 거점이 되어 준다. 호텔은 외관부터 실내 인테리어 소품 하나하나까지 레고로 디자인되어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2019년에는 씨라이프 아쿠아리움이 새롭게 들어서, 아이와 해외여행으로 말레이시아 레고랜드 리조트를 추천하는 이유가 또 하나 늘어날 예정이다. 조호바루는 싱가포르에서 차로 약 1시간 떨어져 있어, 가족여행 인기 목적지인 싱가포르와 동시에 여행하기에 편리하다는 것도 레고랜드 말레이시아의 매력 포인트다.

여기가 놀이터야, 
호텔 로비야?


알록달록한 건물로 들어서면, 온통 레고 세상이다. 로비에 들어서자마자 레고로 만든 성과 해적선이 보인다. 성 안에 들어가서 뛰노는 아이들, 레고 블록 만들기 중인 아이들을 언제나 볼 수 있다. 레고 피규어로 만든 벽면부터 액자, 천장 장식까지, 눈길 닿는 곳마다 레고 작품 투성이다. 아이들이 반하지 않을 수 없다. 레고 성과 해적선은 24시간 오픈되어 아이들이 원할 때까지 신나게 뛰어놀 수 있다. 아기 침대와 아기 욕조 대여가 가능하며, 호텔 전체에서 무료 와이파이가 제공된다.



Tip!

체크인할 때 Tourism Tax가 1박 1객실당 RM 10.00 부과된다. Tourism Tax는 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2층 침대가 있는 객실!
최대 5인까지 투숙 가능

 ⓒwww.legoland.com.my


레고 호텔의 모든 객실은 레고를 테마로 꾸며져 있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타깃으로 하는 만큼, a모든 객실은 아이 동반 가족에 맞춰 디자인됐다. 기본룸인 테마룸에서도 최대 5인(성인 3인, 아이 2인)까지 투숙 가능하다. 테마룸은 2개의 공간으로 나뉘어 더블 베드 1개와 아이들의 로망인 2층 침대가 각각 놓여져 있다. 어린이용 목욕가운과 슬리퍼가 제공되고, 어린이용 욕실 세면대가 따로 마련돼 있는 등 아이 손님을 위한 배려가 돋보이는 객실이다. 테마룸 객실은 해적선, 모험, 왕국, 닌자고 4개의 테마가 있으며, 예약시 미리 선택 가능하다.



아이와 함께 객실에서
보물 찾기 놀이 해볼까?


호텔 전체가 놀이터인 레고랜드 말레이시아. 객실에서도 놀이는 계속된다. 아이와 함께 보물찾기 액티비티를 하며 흥미진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방 안 구석구석에 숨겨진 단서들을 찾아서 금고의 비밀번호를 풀면 레고 피규어가 깜짝 선물로 주어지는 재미난 이벤트다. 객실 카펫 바닥에 그려진 달팽이가 몇 마리인지, TV 캐비넷 아래 큐브 게임에 쓰여진 숫자는 무엇인지 등 객실 곳곳을 탐험해야 금고 열쇠의 비밀번호를 풀 수 있다. 비밀번호를 찾기 힘들 경우 프론트에 전화해서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주니 부담 없이 놀이를 시작해 보자.


아이랑 놀고 먹고!
호캉스 즐기기 딱 좋네~



레고랜드 말레이시아는 아이와 함께 호캉스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리조트다. 수영장부터 레스토랑까지 부대시설을 완비하여 호텔에서 놀고 먹고 쉬기에 부족함이 없다.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조명이 반겨주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호텔 5층으로 올라가면 수영장이 나온다. 레고 호텔의 수영장은 성인풀(수심 1.2m), 유아풀(수심 0.3m)로 구성되어 있으며, 규모는 크지 않으나 인피니티 풀로 설계하여 낭만을 더했다. 야외 수영장이지만 차양막을 설치하여 직사광선을 차단해주는 센스도 돋보인다. 유아용 풀에는 레고랜드 워터파크의 상징인 커다란 레고 블럭이 둥둥 떠다녀 아이들이 더욱 신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다.



Tip!

수영장은 오전 8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한다. 수영장에 탈의실과 샤워실이 별도로 없으므로 수영복은 객실에서 입고 가야 한다. 튜브에 바람 넣어주는 기계는 없다.


레고 호텔 근처에는 식당이 없다. 차를 타고 조호바루 시내에 나가는 것이 아니라면 호텔 안에서 식사를 해결해야 한다. 호텔 내 레스토랑은 총 3곳이다. 조식 뷔페와 디너를 제공하는 Bricks Family Restaurant는 420석 규모의 넓은 공간을 크고 작은 레고 블럭 피규어로 장식해 눈과 입이 즐거운 식사 시간을 책임진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Di Mattoni에서는 저녁 식사가 가능하다. 식당 한켠에 레고 블럭을 준비해 두어 아이들과 부모 모두 행복한 디너를 즐길 수 있다. 일식 레스토랑 Kai’s Sushi Bar은 어른과 아이 모두를 위한 런치를 선보인다.



블럭 놀이는 기본!
액티비티도 놓치지 말자!



로비와 키즈존에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밤낮으로 가득하다. 레고 세상에 흠뻑 빠지기 전에, 로비에 위치한 인포메이션 데스크에 들러 보자. 퍼레이드, 마술 쇼 등 호텔에서 진행하는 각종 액티비티와 시간이 안내되어 있다. 로비에 위치한 레고 성과 해적선은 아이들이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서 뛰어 놀기 적당한 크기로, 세계 각국에서 온 아이들이 어울려 노는 곳이다. 1층 안쪽, 조식당인 브릭 레스토랑 옆에는 KIDS PLAY AREA가 자리한다. 커다란 블럭은 물론 XBOX 게임기까지 준비되어 있어 색다른 재미를 안겨준다. XBOX 게임 시간은 매일 9~13시, 15~19시이며, 저녁에는 영화를 상영하기도 한다. 단, 블럭의 위생상태가 그리 좋은 편이 아니며 한국의 키즈카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미끄럼틀 등의 놀이기구가 없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다.


1박은 너무 아쉬운
말레이시아 레고 호텔



레고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그저 컨셉이 분명한 테마 호텔일 뿐이겠지만, 레고를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라면 10점 만점에 10점을 줄 수밖에 없는 레고랜드 말레이시아 리조트!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까지는 더없이 신나는 경험이 가능한 꿈의 호텔이 아닐까 싶다. 동심을 두근거리게 하는 레고호텔과 더불어 테마파크, 워터파크 그리고 2019년에 새롭게 개장할 아쿠아리움까지 제대로 경험하려면 최소 2박 이상 하기를 추천한다. 잊지 못할 가족여행의 추억을 만들어줄 것이다.



 ⓒ www.legoland.com.my


테마파크 THEME PARK : 레고랜드 말레이시아는 전세계 6번째이자 아시아 첫 번째 레고랜드로 2012년 문을 열었다. 레고랜드는 3~12세 어린이와 함께 여행하는 가족 여행객을 위한 놀이시설과 교육 및 체험시설을 운영한다. 7개 테마존에 40여 개의 어트랙션으로 구성되는데, VR기기를 쓰고 탑승하는 롤러코스터인 '레고레이스', 전세계의 랜드마크를 레고 미니어처로 재현한 '미니랜드', 레고 블록으로 직접 창작물을 만들어 작동해보는 '이매지네이션'를 비롯해 관람객들이 실제로 만져보고 작동할 수 있는 체험형 어트랙션들로 이뤄져 있다.

오픈시간 : 일~금요일 10:00 ~ 18:00 / 토요일 10:00 ~ 19:00

 ⓒ www.legoland.com.my


워터파크 WATER PARK : 크고 작은 레고로 가득한 워터파크. 알록달록한 레고 블럭이 둥둥 떠다니는 유수풀부터 스릴 있는 슬라이드까지 구성되어 온 가족을 만족시킨다. 레고랜드 워터파크는 영유아와 함께 즐기기에도 좋다. 유아용 풀장인 듀플로 스플래시 사파리(DUPLO® Splash Safari)에는 레고 블럭은 물론 동물 모형 물총과 유아를 위한 미끄럼틀이 준비되어 있어 어린 아이들도 즐거운 물놀이가 가능하다. 우리나라의 워터파크보다 시설이 뛰어나지는 않지만, 이용객이 아주 많지는 않아 여유로운 물놀이가 가능하다. 구명조끼는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물품보관함은 유료이며 현금(말레이시아 링깃)으로만 이용 가능하다.

오픈시간 : 매일 10:00 ~ 18:00



주소 : 7, Jalan LEGOLAND Bandar Medini, Iskandar Malaysia


레고랜드 호텔 말레이시아 최저가 →














매거진의 이전글 시라하마 호텔 추천, 난키시라하마 메리어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