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기획 기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Feb 01. 2019

이번 설은 호텔로 피신하다

설캉스, 호캉스, 서울호텔추천

매섭던 날씨가 조금씩 누그러지면서 날씨뿐 아니라 마음까지 포근해지는 설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명절 연휴에 가족끼리 해외 여행을 나가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인 지금, 올 해도 상당한 인파가 공항에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이런 여행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성수기인 탓에 항공권 가격은 만만치 않고, 이미 예약 기간이 지나기도 했다. 이제 와서 여행 계획을 세우기에는 연휴까지의 남은 기간도 부족하다. 그런 당신을 위해 올스테이가 준비했다. 위 문제들을 전혀 걱정할 필요 없는 여행! 그 어떤 해외 여행지가 부럽지 않을, 서울에서의 설캉스! 당신의 완벽한 설 연휴를 위한 설캉스 호텔 5곳을 추천한다.




1. 여심을 저격하는 완벽한 그곳, 포시즌스 호텔

'서울 호캉스’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 장소인 포시즌스 호텔. 최근에는 ‘파자마 프렌즈’ 방송에 등장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온 마음을 향긋하게 해주는 로비의 플라워 장식은 포시즌스 호텔만의 매력 포인트. 국가를 막론하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국내 호텔 중에서도 손에 꼽힐 퀄리티의 조식 뷔페는 호캉스의 정점을 만끽하게 해준다. 그 중에서도 포시즌스 호텔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수영장. 상당한 규모의 실내 수영장과 더불어 겨울에도 즐길 수 있는 온수풀, 함께 있는 작은 사우나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이다. 여유로운 하루를 즐긴 후 감상하는 경복궁의 야경 역시 포시즌스 호텔에 머물러야 할 이유 중 하나이다.


실제 후기 : 훌륭한 비즈니스 호텔. 쇼핑 지역 근처에 위치하며 대중 교통 시설에 접근 용이. 훌륭한 객실과 환상적인 서비스. 훌륭한 수영장. 완전 멋진 분위기 

평균 1박 가격 : 416,590원 


서울 포시즌스 호텔 실시간 예약하기 



2. 어서와, 이렇게 힙한 호텔은 처음이지? 라이즈 호텔

최근 서울에서 가장 ‘힙’한 호텔. ‘세련’, ‘핫’, ‘트렌디’ 등의 수식어를 붙였을 때 단연 처음으로 꼽을 수 있는 라이즈 호텔을 소개한다. 홍대에 있는 해당 호텔은 그 위치부터 매우 트렌디하다. 1층의 커피 바를 비롯해 각종 부대시설과 객실에 이르기까지, 감각적인 디자인들이 마음을 사로잡는다. 특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것은 라이즈 호텔의 메인 레스토랑인 롱침. 태국 요리를 선보이는 해당 레스토랑은 유명 미슐랭 셰프의 손끝에서 만들어진 만큼 훌륭한 맛을 자랑한다.


실제 후기 : 세련되고 단정한 인테리어임에도, 침대가 넓고 조명이 은은하여 숙면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부대시설은 헬스장만 이용하였는데, 핼스장이 작지만, 구성이 알차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젊은 직원들의 활기찬 응대가 기분 좋았고, 번화가 홍대 한 가운데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았습니다. -연* (booking.com 출처)

평균 1박 가격 : 200,606원


라이즈 호텔 실시간 예약하기 



3. 세련된 디자인 호텔, 글래드 여의도 호텔

독창적인 디자인과 독보적 분위기를 가진 호텔들의 연합 ‘디자인 호텔스’의 멤버인 글래드 여의도 호텔. 해당 호텔 연합의 멤버답게 센스 있는 디자인들이 돋보이는 곳이다. 모던한 느낌을 추구하는 미니멀리즘 속에 위트있는 디테일들을 발견하는 재미 역시 쏠쏠하다. 직접 디자인한 배스로프. 고객의 편의성을 위한 수납공간, 무엇보다 최상의 잠자리 공간을 제공한다. 최고급 침구 세트부터 나에게 맞는 베개를 골라주는 바디 필로우 서비스는 특별한 대접을 받는 기분을 선사할 것이다. 영화 <킹스맨>을 모티브로 한 ‘Black Bar’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재미이니, 잊지 말고 방문할 것을 권한다.


실제 후기 : 1인 여행객에게 최적인 호텔. 쇼핑 지역 근처에 위치하며 대중 교통 시설에 접근 용이. 훌륭한 객실. 완전 멋진 분위기.

평균 1박 가격 : 115,146원


글래드 호텔 여의도 실시간 예약하기


4. 서울 한복판에서 느끼는 일본의 정취, 도미인 서울 강남

정말로 해외에 와 있는 것 같은 호캉스를 꿈꾼다면 이보다 더 적합한 호텔은 없다. 강남에 위치한 도미인 서울 강남은 일본 온천 여관을 테마로 하고 있다. 추위가 한층 사그라졌다 해도 여전히 쌀쌀한 겨울의 날씨, 지친 업무, 명절 스트레스 등을 해결해 줄 온천과 마사지룸이 이 호텔의 자랑이다. 묵은 피로를 단숨에 날려 줄 완벽한 패키지. 뿐만 아니라 강남에 위치했기에 몇 발자국만 걸으면 가로수길 내 핫한 브랜드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쇼핑 뒤 즐기는 온천욕, 한껏 노곤해진 몸으로 푹 잠드는 것이야 말로 진정한 호캉스가 아닐까?


실제 후기 : 훌륭한 웰니스 호텔. 쇼핑 지역 근처에 위치하며 대중 교통 시설에 접근 용이. 훌륭한 객실.

평균 1박 가격 : 108,890원


도미인 서울 강남 실시간 예약하기



5. 도끼도 살았던 바로 그 곳, 서울 드래곤 시티 호텔

국내 최대 규모의 객실을 보유한 국내 최초의 호텔 플렉스 서울 드래곤 시티 호텔. 아르코 호텔의 4개 브랜드인 그랜드 머큐어, 노보텔 스위트, 노보텔, 이비스 스타일이 모두 모여 있기 때문에 다양한 가격대와 부대시설 등을 고려해 취향에 맞는 선택이 가능하다. 도끼의 집으로도 유명한 그랜드 머큐어 호텔은 럭셔리함의 극치를 보여주지만 ‘호캉스’와 가장 어울리는 브랜드는 단연 노보텔 엠배서더. 세미 레지던스 형태의 숙소는 객실이 넓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특화되어 있다. 가족끼리 시간을 보내는 설 연휴에 안성맞춤인 호텔인 셈이다.


실제 후기 : 쇼핑 지역 근처에 위치하며 기차역에 접근 용이. 훌륭한 수영장. 완전 멋진 분위기.

평균 1박 가격: 157,199 원


서울 드래곤 시티 호텔 실시간 예약하기




서울 다른 숙소 실시간 예약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호텔에서 예쁨뿜뿜하고 싶을 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