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여행,경주여행,서울여행,서울,경주
쌀쌀한 바람이 코 끝을 스치고, 주황빛 하늘을 만나게 되는 시간이 더욱 빨라지는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이런 날이면 사각사각 낙엽을 밟으며 산책하고 싶어지는 기분이 들곤 하죠. 이런 날 가을 왕릉 산책은 어떠신가요? 초록색을 지우고 가을색을 입은 왕릉을 거닐며 가을날의 시간을 느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공주 송산리고분군 & 무령왕릉
첫 번째 가을 왕릉 산책지로 소개할 곳입니다. 공주 여행 중 방문하게 되었던 송산리 고분군과 무령왕릉,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백제역사지구입니다.
공주 무령왕릉은 백제 제25대 무령왕과 왕비의 무덤으로 다른 왕릉들과는 다른 무언가가 분명하게 전해지는 느낌이 드는 듯하였습니다. 무령왕릉을 지나 송산리 고분군까지. 왕릉 옆을 걷고 있다는 생각에 여러 기분이 들었던 시간이었죠!
공주 달빛정원 게스트하우스
공주의 숙소로 추천하는 곳은 달빛정원 게스트하우스입니다. 한옥에서의 하루를 완성시켜줄 멋들어진 공주 숙소로 추천하고 싶은 곳인데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달빛정원 게스트하우스에 들어서면 한옥이 주는 고즈넉한 분위기를 첫인상으로 맞이하게 됩니다. 달빛 하나, 달빛 둘, 별빛 하나, 별빛 둘, 객실 이름부터 어여쁜 곳이죠.
달빛정원 게스트하우스는 온돌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객실 안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뜨끈뜨끈한 온돌방은 아늑한 분위기를 풍기며 편안한 하루를 제공합니다. 최대 인원은 4명으로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시기에도 좋은 곳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객실에는 냉장고, 욕실용품, 드라이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칫솔은 따로 챙겨 오셔야 하니 참고해주세요!
위치
올스테이 하고 싶은 이유
1. 공주의 한옥 게스트하우스
2. 토스트, 커피, 계란 프라이, 딸기잼 등 조식 제공!
3. 공산성, 무령왕릉과 가까운 위치
경주 대릉원
경주 여행이 재미났던 이유 중 하나는 어디서든 볼 수 있는 왕릉이었습니다. 이름 없는 무덤들까지 더해지면 수많은 무덤들을 보고 온 듯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경주 대릉원의 대표적인 고분으로는 황남대총, 천마총, 미추왕릉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왕릉 산책이라는 말이 조금은 독특할 법 하지만 왕릉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산책을 즐기곤 하였습니다. 역사적 의미의 대릉원, 여행지로서의 대릉원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시간. 경주에서는 역시 대릉원에 방문해야겠죠?
스위트 호텔 경주
경주의 숙소로 소개할 곳은 ‘스위트 호텔’입니다. 보문호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불편하실 수도 있어 차로 이동하시는 분들께 더욱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마치 숲 속에 들어온듯한 스위트호텔의 입구! 그래서인지 로비 역시도 푸릇푸릇 한 느낌이 묻어났습니다. 호텔의 첫인상은 합격이 아닐까 싶네요.
경주 스위트 호텔의 스위트 디럭스 객실을 소개할게요! 스위트 호텔 이용객들의 평을 살펴보면 침대가 무척 넓다는 호평이 많은데요. 특히 디럭스 객실은 더욱 넓기 때문에 가격 대비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경주 스위트 호텔의 스위트 디럭스 객실을 소개할게요.
스위트 호텔 이용객들의 평을 살펴보면 침대가 무척 넓다는 호평이 많은데요. 특히 디럭스 객실은 더욱 넓기 때문에 가격 대비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욕조도 있으며 소파베드도 놓여있습니다. 모던한 인테리어로 이루어져 분위기 역시 좋다는 사실 ; )
스위트호텔에서는 실내수영장 이용이 가능하며 아기자기함이 묻어나는 풋 스파, 미니 골프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노래방, 피트니스센터, 테니스 코트를 이용하실 수 있어요!
위치
올스테이 하고 싶은 이유
1. 가격 대비 충분히 만족스러운 호텔
2. 모던한 객실 인테리어
3. 실내 수영장 이용 가능
노원 태릉·강릉
서울에서 만나는 조선왕릉! 노원에 가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태릉·강릉이 위치해있습니다. 숲길을 따라 걸으면 왕복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며 5~6월, 10~11월 제한적으로 개방하는데요! 11월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개방하고 있어요!
울창한 숲길을 걷다 보면 태릉, 강릉에 다다르는데요. 복작복작한 도심을 벗어나 한적한 분위기를 즐기며 산책하시기에도 무척 좋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노원에서 조선왕릉 산책 어떠세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서울 숙소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입니다. 동대문역사공원역 12번 출구 가까이에 위치한 곳으로 대중교통 이용 시 무척 편리한 곳에 위치하였습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은 5성급 호텔로 2018년도에 설립된 신축 호텔입니다. 그렇기에 더욱 깨끗하고, 세련된 시설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서울의 도심에서 만나는 짧은 휴식을 즐기기에도 무척 좋은 곳이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의 스탠다드 객실입니다. 노보텔 객실은 일반 객실과 레지던스로 나누어집니다. 레지던스 객실은 부엌이 있어서 음식을 따로 해 드실 수 있어요. 새하얀 호텔식 침구에 깔끔한 객실 컨디션! 역시 신축 호텔다운 느낌이 풍기기 마련이죠!
스탠다드룸은 샤워실이 나누어져 있으며 욕조는 따로 없습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에서는 수영장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실내 수영장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수영모 착용이 필수입니다. 실외 수영장 이용은 9월 30일로 종료되어 현재는 실내 수영장만 이용하실 수 있어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살펴보기
위치
올스테이 하고 싶은 이유
1.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도보 4분
2. 광장시장, 동대문과 가까운 위치
3. 만족스러운 수영장 이용
Photograph by @에디터 소장 @비짓서울 @아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