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Mar 31. 2017

동화가 펼쳐진다! 신비스러운 일본 명소 BEST 7

일본여행,일본여행지,일본자유여행,일본명소,일본호텔

가끔 너무 아름다운 풍경을 마주하면 현실세계에서 벗어난듯한 기분이 든다. 마치 알 수 없는 신비한 세상에 들어온 느낌, 혹은 동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이랄까. 그렇게 아름답고 신비로운 풍경을 보기 위해서는 지구 반대편으로 날아가야 할 것만 같다. 그러나 이웃나라 일본에서도 동화 같은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 많다는 것, 다들 알고 계셨는지? 그중에서도 가슴을 벅차오르게 만들 만큼 멋진 명소 BEST 7을 모아봤다.


1. 노미조폭포, 치바 현

aquageographic.com
jpninfo.com

SNS에서 핫했던 노미조폭포. 햇살이 동굴을 가로지르며 만들어내는 절경은 정말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 같다. 3월에서 9월 사이에는 동굴을 통과하는 햇볕과 수면에 비치는 햇볕이 마치 하트 모양처럼 보여서 더욱 인기를 끄는 곳.

[노미조폭포 근처, 가모가와 숙소 보러가기]



2. 시라타니운수 계곡, 가고시마 현

pashadelic.com
rettetdenregenwald.it

애니메이션 '원령공주'의 실제 배경이라는 시라타니운수 계곡. 바위와 숲 속을 완전히 뒤덮은 이끼로 인해 초록색 세상이 펼쳐진다. 숲 속을 가로지르는 계곡은 더욱 이 곳을 빛나게 한다. 풍경을 감상하며 이곳을 산책해보면 어떨까.

[시라타니운수 계곡 근처, 야쿠시마 숙소 보러가기]



3. 시라카미산지, 아키타 현

tsunagujapan.com
walldevil.com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에 등재되어 있는 시라카미산지. 전체 수종의 70%를 차지하는 너도밤나무를 비롯해서 사계절 내내 다양한 생태의 대자연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숲 속 트래킹을 하러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다고 한다.


4. 시모구리 마을, 나가노 현

pashadelic.com
hdfootagestock.com

유럽 중부에 위치한 오스트리아와 이탈리아에 걸친 알프스 산맥 동부를 꼭 닮아 이색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 '천공의 마을'이라 불리기도 하는 명소다. 자연 그대로의 거리 풍경과 푸른 하늘이 만나 환상적인 절경을 만들어낸다. 운해 속에 갑자기 나타나는 도시는 이상한 느낌이 들만큼 특이하고 신비롭다.

[시모구리 마을 옆, 이다 숙소 보러가기]



5. 오이라세계류, 아오모리 현

tohokuandtokyo.org
jnto.go.jp

도와다호에서 아오모리 현 방향으로 흘러내리는 계곡 중 약 14km의 구간을 아이라세계류라고 부른다. 국가 지정 특별 천연기념물로 등록되어 있는 곳. 4계절 내내 자연이 만들어 내는 숲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여름철 신록이 우거진 숲 사이로 빠르게 흐르는 계곡의 풍경과, 가을철 물가에 지는 단풍의 모습이 굉장히 아름답다고 한다.

[아오모리 현 도와다코 숙소 보러가기]



6. 원숭이 섬 (사루시마섬), 가나가와 현

michaeljohngrist.com
japanbook.net

도쿄만에서 유일한 천연의 섬. 이 섬은 일본 전쟁 시 방어 거점으로 사용된 흔적이 남아 있어, 섬의 암벽을 벽돌로 덮은 요새의 흔적과 포대를 볼 수 있다. 일본 애니메이션 '천공의 성 라퓨타'의 배경과 비슷한 분위기를 풍긴다고 한다. 왠지 모르게 일본이 아닌 듯한 느낌이 들게 하는 곳.

[가나가와현 요코스카 숙소 보러가기]


7. 유신 계곡, 가나가와 현

Footage123.com
HDFootageStock.com

유신 계곡에선 파란색으로 빛나는 맑은 계곡을 볼 수 있다. 동남아에서나 볼법한 에메랄드 색상의 계곡을 보면 한 번 빠지고 싶은 충동이 든다. 왕복 약 5시간 정도의 하이킹이 필요하지만, 그럴 만한 가치가 충분한 곳.


동화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숨겨진 일본 명소들을 소개해보았다. 이런 사진들을 보면 언젠가 꼭 한 번 가보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이전에 본 곳들이 너무 멀어 엄두를 내지 못했을 수 있다. 이번에 올스테이에서 소개한 명소들은 가까운 일본에 있는 곳들이니 지금 당장 실천에 옮겨도 되지 않을까? 모두 한 번씩 꿈꾸던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보자 :)


글 제공 : 객원기자 김 정 (bdn01077@gmail.com)

매거진의 이전글 벚꽃놀이를 즐기기 좋은 오사카 핫플레이스 총정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