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가볼만한곳, 언택트여행, 태안숙소추천, 글램핑, 태안펜션
점점 날씨는 따뜻해져 가는데, 해외여행은 꿈도 못 꾸고 집콕 하느라 지친 분들에게 자연 속에서 치유 받을 수 있는 국내 여행을 소개한다! 태안 학암포 해수욕장 앞에서 즐기는 글램핑인데, 개별 화장실이 갖춰진 곳들로 선별했으니 마스크와 손 소독제 잘 챙겨서 안전한 글램핑 즐겨보자.
나들이 다녀오기 좋은 태안 나들이
아름다운 낙조로 유명한 태안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가까워 국내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특히 학이 쉬는 모양을 하고 있는 학암포 해수욕장은 갯벌 체험과 해변 산책길이 잘 갖추어져 있어 멋진 노을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국내에서 참 보기 힘든 풍경인 사막을 바로 태안에서 볼 수 있다. 신두리 해안사구는 천연기념물이자 한국관광 100선에 이름을 올렸다. 사실은 작은 규모의 모래언덕이지만 한쪽은 바다로 되어 있어 이국적이면서, 이색적인 인생샷을 동시에 건질 수 있는 곳이다! 3개의 코스로 나눠져 있고 탐방로는 나무데크가 깔려 있으니 여유롭게 경치를 감상해 보자.
태안 숙소 추천
별빛바다 글램핑은 학암포 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해 캠핑의 감성은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펜션의 편리함까지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고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이다.
학암포 글램핑 별빛바다는 화려한 오션뷰 전망과 더불어 침실과 거실이 분리돼 최대 5인까지 머물 수 있는 편리한 구조를 자랑한다. 바다 객실은 천장창이 있어 침실에 누워 아름다운 하늘을 감상할 수 있고 SNS 감성샷 여기서 탄생할 것이다.
별빛바다는 글램핑은 펜션 부럽지 않은 개별 화장실 겸 샤워실이 구비되어 있다. 어메니티로는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 수건, 드라이기가 제공된다. 치약과 칫솔만 개별적으로 챙겨오자.
거실 겸 주방은 침실과 완전히 분리되어 요리할 때나 저녁에 바비큐 파티를 할 때 침실로 냄새가 밸 걱정이 없다.
싱크대와 냉장고, 전자레인지, 전기밥솥, 커피포트, 쿡탑, 식기 건조대, 그릇, 냄비 등 조리 및 취사 기구 일체가 준비돼 있다.
5월부터 운영되는 대형 야외 수영장과 유아용 짚와이어, 트램펄린, 족구장, 마트 & 카페, 키즈 놀이 시설 등 학암포 글램핑 별빛바다펜션에는 다양한 부대시설이 운영돼 가족, 커플, 우정 여행 모두 추천하는 글램핑 숙소이다.
위치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학암포 글램핑 캠핑장은 태안 센티마르글램핑이다. 독채 수영장을 갖춘 글램핑장부터 펜션까지 다양한 타입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체크인은 15시 이후,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다.
학암포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 아름다운 바다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센티마르의 독채풀글램핑 객실은 개인풀장과 내부화장실까지 갖춰 프라이빗한 시간 보내기 제격인 곳으로 인기가 높다.
편백나무로 깔끔하게 지어진 넓고 깨끗한 화장실 겸 욕실이 있다. 다만 어메니티는 제공되지 않는다. 기본적인 세면도구와 칫솔, 면도기 등 모두 챙겨 와야 한다.
다이닝 공간에는 냉장고, 전기밥솥, 전자레인지, 가스레인지를 비롯한 주방용품이 준비되어 있다. 4인용 바비큐 테이블이 준비되어 15,000원 추가하면 숯+그릴을 이용할 수 있다.
부대시설로는 학암포 해수욕장을 바라보며 물놀이 즐길 수 있는 개별 풀장이 준비돼 있다. 공용으로 즐길 수 있는 실내 온수 수영장도 준비되어 있으니 날씨가 안 좋을 때는 실내 수영장을 즐겨도 좋다.
그뿐만이 아니라 실내 방방, 카페, 족구장, 노래방 등 시설이 운영되고 있다. 센티 마르는 글램핑과 펜션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부대시설을 같이 이용할 수 있다.
위치
바다여행 글램핑은 독채로 구성된 학암포 글램핑 숙소로 sbs 드라마 리턴, 황후의 품격 촬영장으로 소개됐을 정도로 시원하게 탁 트인 바다 풍경을 자랑한다. 여름철에는 대형 에어 바운서가 설치돼 물놀이도 즐길 수 있어 가족 글램핑장으로도 손색없다.
마지막으로 소개하는 학암포 글램핑 바다여행은 나무데크 위에 지어진 글램핑장으로 제대로 캠핑 분위기 낼 수 있는 곳이다. 역시 텐트는 주방 겸 거실, 그리고 침실로 나누어져 있다. 침실에는 널찍한 침대와 TV, 냉온풍기, 작지만 알찬 박스 형태의 개별 화장실이 놓여 있다.
작지만 알찬 화장실 한 번 살펴볼까? 변기와 세면대, 샤워기, 수납장, 거울은 물론 환풍기까지 갖추어져 있다. 세면도구만 챙겨오면 된다.
거실 겸 주방 공간에는 깨끗한 싱크대가 갖추어져 있고 온수도 콸콸 잘 나오고 수압도 만족스럽게 나와 투숙객들의 후기가 좋은 편이다. 전기밥솥, 냉장고, 코펠 등 취사도구도 역시 신식으로 준비돼 있다. 식재료와 기본양념만 챙겨오면 된다.
원래 여행때는 잘 챙긴다고 챙기지만 꼭 하나씩 빼먹고 오는게 있는 법! 바다여행 글램핑장에는 매점이 있어서 모기향, 세제, 상비약은 물론! 라면, 과자, 음료, 맥주 등 판매하고 있으니 필요한 게 있다면 방문해 보자.
위치
Photograph by
@한국관광공사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별빛바다 글램핑 공식 홈페이지 @태안바다여행 공식 홈페이지 @센티마르글램핑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