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May 11. 2017

제주 공항 근처 고급스러운 호텔, 메종글래드 제주

제주여행, 제주도여행, 제주도호텔, 제주공항근처숙소, 메종글래드

요즘은 제주도에 단순한 여행이 아닌 비즈니스 업무차 하루 이틀 짧게 내려오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왕 내려온 거 여행 기분은 내고 싶고, 시간은 부족해 시내를 벗어 날 수도 없는 사람들은 공항 근처로 숙소를 잡기 마련이죠. 메종 글래드 제주 호텔은 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시내에 위치한 비즈니스호텔로, 고급스러운 5성급 호텔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호텔입니다. 


[ 메종글래드 제주 실시간 예약 ]



시내에 위치해 있어 공항에서 버스나 택시를 타고도 10~15분 안에 도착하지만, 하루 전에 미리 예약을 하면 무료로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답니다. 예약 시에는 064-747-4900 이 번호로 출발 지역과 도착 일시, 항공편 명만 알려주면 됩니다. 돌아갈 때도 마찬가지로 하루 전에 전화로 예약을 하면 공항까지 무료로 이동 가능합니다. 그래서 굳이 렌터카를 빌리지 않아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 시내 한 복판에 위치해 있어 바로 앞에 편의점이나 맛집들이 많아 늦은 시간까지도 제주의 밤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로비에 들어서자 깔끔하고 널찍한 프런트 데스크가 보입니다. 혼잡한 시간에도 기다림 없이 바로 체크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메종글래드 제주 호텔이 특히 좋았던 점은 체크인과 체크아웃 시간이었습니다. 웬만한 호텔은 3시 체크인, 11시 체크아웃이었는데, 메종글래드 제주는 2시 체크인에 12시 체크아웃으로, 호텔을 더 여유 있게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이까지 함께 있어 짐이 많았던 우리는 안내원의 도움으로 방까지 짐을 편하게 옮길 수 있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3개나 있어서 기다릴 필요가 없었습니다. 우리가 탄 엘리베이터에는 중국인분들이 많이 탔는데, 카드키를 대고 층수를 눌러야 해서 층을 누르지 못하고 계시더라고요. 근데 짐을 옮겨주시던 안내원 분께서 중국어도 너무 유창하게 잘 하셔서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답니다. 이런 세심한 배려와 서비스에 호텔의 만족도가 올라간다는 걸 새삼 느꼈답니다.



우리 숙소는 9층 프리미엄 더블룸으로, 수영장과 정원이 탁 트여 보이는 곳이었습니다. 로비에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좀 북적북적하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룸 복도로 오자마자 은은한 조명과 바닥의 카펫으로 인해 안락하고 안정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답니다.



드디어 우리 룸 앞으로 왔습니다. 우리 숙소는 974호, 엘리베이터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이었습니다. 카드키를 조금 떼고 데야 문이 더 쉽게 잘 열린다고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룸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우리가 예약한 프리미엄 룸은 앤티크 한 디자인으로, 품격 있는 인테리어가 특징인 객실이랍니다. 전체적으로 색감이나 가구, 조명과 카펫이 고급스러움을 지향하고 있다는 게 느껴졌어요. 역시 5성급 호텔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품격이 풍겨졌답니다.



문을 열면 바로 왼쪽에 보이는 옷장입니다. 저기 보이는 가운은 색상이 너무 고급지고 핏이 예뻐서 갖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었답니다. 보통 호텔의 하얀 가운과는 달리 자꾸 탐나던 가운.. 결국 두고 왔답니다. 그리고 옷장에 따로 턱이 없어서 케리어를 들고 옮기지 않고 바로 넣어두기에 참 편했답니다. 고급 호텔답게 금고도 있고, 유료 세탁 서비스도 가능하답니다.



실수로 신발이 젖어버려 바로 슬리퍼로 갈아 신었는데, 슬리퍼도 고급스러운 챠콜 색으로 자꾸 신고 싶었답니다. 메종 글래드 호텔은 전체적으로 챠콜 색을 많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슬리퍼, 목욕가운, 소파, 커튼 등 저희 집 인테리어의 포인트 컬러로 사용하기에 좋다고 생각했답니다.



욕실은 대리석 세면대와 조명이 잘 어우러져 있으며, 드라이기와 비데, 욕조가 있답니다. 그렇게 넓은 편은 아니었지만, 욕실이 있어 어린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았고, 하루 종일 미팅하느라 피로한 몸을 녹이기에도 좋아 보였답니다.

 


보통 호텔들과는 다른 게, 파우치에 욕실용품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화장솜과 면봉, 샤워캡 등이 깔끔하게 구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호텔 어메니티는 아로마세러피 제품인데, 요즘 호텔에서 많이들 사용하더라고요. 향이 너무 좋았고, 포장용기 또한 너무 고급스러웠답니다.



우리는 아이가 있어서 늘 더블룸으로 호텔을 예약하는데, 메종글래드 제주는 다른 호텔들에 비해 침대가 더 넓어서 아기와 셋이서 자는데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답니다. 알고 보니 베드 사이즈를 업그레이드해서 더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고 적혀있더라고요. 화이트 배드는 ACE 프리미엄 침대에 헝가리산 구스 다운 이불로, 너무 깔끔하고 푹신해서 잠을 푹 잘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특이했던 점은 베개를 종류별로 선택할 수 있었는데, 가누다 정형 또는 견인베개, 바디필로우, 메밀베개 등 4가지 중에 선택할 수 있답니다.



침대 맞은편 TV 옆에 놓여있는 이 가구는 여러모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답니다. 자주 쓰는 짐이나 카메라 등을 바닥에 두지 않고 이 위에 얹어 둘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했답니다. 그리고 TV 식탁 조차도 너무 세련된 디자인이었습니다.  LCD TV는 무료로 42개의 채널을 볼 수 있고, 시내라서 그런지 인터넷도 너무 잘 터지고 채널도 잘 나왔습니다.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전신 거울! 저는 전신 거울이 있는 숙소를 너무 좋아하는데, 바로 앞에 의자와 콘센트, 그리고 미니 선반이 놓여있어 화장을 하거나 머리를 할 때도 너무 편리했습니다. 일반적인 화장대보다 더 세스 있는 디자인에 미니 조명까지 너무 마음에 드는 곳이었답니다.



간단하게 차를 한 잔 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소파입니다. 소파 디자인도 흔하지 않고, 색상도 너무 세련되었답니다. 보통 이렇게 세련되고 앤틱 한 가구로 인테리어를 꾸민 룸은 편안함까지 바라긴 힘들었는데, 메종 글래드는 편안함까지 함께 느껴지는 곳이었답니다.

 


미니바에는 음료와 간식들이 꽉 채워져 있는데, 생수 이외에는 위에 체크 목록에 적고 유료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대신 무료 차(TEA)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독특하게 제작된 찬장 안에 냉장고와 차 등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바둑, 장기, 다리미 등을 무료로 대여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우리 방에서 보이는 수영장 전망의 모습입니다. 메종글래드 제주는 수영장도 유명하기로 소문난 곳인데, 방에서 훤히 수영장이 내려다 보였답니다. 시내 한 복판에서 이런 탁 트인 전망을 구경하기란 쉽지 않은데, 메종글래드 제주 내의 정원과 수영장은 나름 제주도의 자연이 느껴진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전망을 보고는 빨리 수영장으로 내려가 보았습니다.



 수영장으로 내려가는 길 엘리베이터 옆에 있는 전신 거울! 고급스러운 호텔 분위기라 옷도 차려입고 내려갔답니다. 수영장은 야외 2층으로 내려가면 있는데, 수영장으로 가기 전 로비도 제대로 한 번 구경할 겸 1층으로 내려가 보았습니다.



메종 글래드 제주 호텔 1층에는 프런트 외에도 레스토랑, 카페, 카지노, 셀렉샵, 쇼핑 아케이드, 키즈룸, 컨벤션 홀까지 다양한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객실수가 513호 객실이라고 하는데 그만큼 로비 시설도 잘 갖춰져 있었습니다.



삼다정은 신선한 재료로 즉석에서 조리하는 프리미엄 뷔페로, 조식 때문에 메종글래드 제주로 찾아오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조식은 오전 10시까지 이용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삼다정 외에도 제철 요리를 이용하는 팜 그릴 레스토랑 아자리아에서도 조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원의 뷰를 즐기며 빵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 도랑과 제주도의 기념품을 살 수 있는 숍도 있었습니다. 짧게 제주도에 내려와 따로 선물을 사러 갈 시간이 없는 사람들은 호텔 로비에서 선물을 구입할 수도 있어 아주 편리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흔한 선물이 아니라, 돌하르방 향초나 비누 등 센스 있는 선물들이 비치되어 있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메종글래드 제주 호텔의 수영장은 2층 야외 풀장으로, 온수풀인 패밀리 풀과 자쿠지, 핀란드식 사우나, 하계에만 운영하는 인피니트 풀로 다양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투숙객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는데, 넓은 정원 바로 옆에서 수영을 즐기다가 편안하게 휴식을 할 수도 있었습니다.



아직 날이 풀리지 않아 사람들이 많이 수영을 하러 내려오진 않았는데, 여름에는 인기가 아주 많다는 리뷰를 보았답니다. 패밀리 풀은 어린아이들이 놀기에 적당한 높이였고, 인피니트 풀은 어른들이 놀기에 좋아 보였습니다. 제주 시내에서 이렇게 시설이 괜찮은 수영장은 찾기 힘들 거란 생각이 들었고, 여름에 다시 찾아오고 싶었습니다. 



가까운 위치와 무료 셔틀버스부터 시작해, 서비스와 룸 컨디션, 조식, 수영장까지 어느 하나 맘에 들지 않는 게 없었던 메종 글래드 호텔. 5성급 호텔 치고는 저렴한 가격대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어린아이들 데리고 온 짧은 여행 일정에는 더욱 안성맞춤이었답니다. 비즈니스로 업무차 내려오신 분들, 짧은 일정에 수영장과 고급스러운 시설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호텔이었습니다.


메종글래드 제주 최저가로 예약하기


특급호텔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었던 메종글래드 제주 호텔은, 호텔 가격 비교 어플인 '올 스테이'에서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호텔 정보 리뷰와 함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고 믿음이 갔습니다. 그리고 호텔 예약 사이트들을 한 곳에 모아주어 일일이 사이트를 비교 분석하지 않아도 되어 예약이 수월한 장점이 있었답니다. 


[ 메종글래드 제주 실시간 예약 ]


메종글래드 제주 총평

공항에서 차로 10분, 무료 셔틀버스를 하루 전에 예약할 수 있어 차가 없는 여행객들도 편안하게 묵을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차 1박 2일 짧은 일정을 소화하는 분들에게도 안성맞춤인 숙소였습니다. 특급호텔답게 친절한 서비스와 고급스러운 방의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고, 수영장 시설까지 갖춰서 여름철에는 어린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는 분들에게도 추천할 만한 호텔이었습니다.


※ 제주도 숙소 관련 글 더 보기


1) 제주도를 호령하는 특급호텔들 [ 보기 ]

2) 제주도 가성비 좋은 풀빌라 [ 보기 ]

3) 10만원 대 추천 제주도 호텔 [ 보기 ]



<메종글래드 제주 이용 TIP>

1. 하루 전에 예약을 하면 호텔까지 무료 셔틀을 이용 가능합니다. 공항으로 돌아갈 때도 룸 전화기로 예약만 하면 셔틀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2. 1층 기념품샵에서 제주도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내 따로 기념품을 사러 움직이지 않아도 되니 편리했습니다.

3. 바둑, 장기, 다리미 등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특히 여름철에는 야외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며 여유를 즐겨 보시길 추천합니다.


글/사진 - 객원기자 황고운 (susan1230h@naver.com)




제주시 다른 숙소 실시간 예약은?

매거진의 이전글 볼거리 가득한 제주도 한림의 라온 호텔 & 리조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