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한화리조트, 경주 숙소, 경주 리조트,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
이번 여름 방학에는 아이와 함께 역사 문화의 도시 경주로 떠나 보는 건 어떨까? 지역 맛집 탐방부터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 워터파크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경주 한화리조트 호캉스로 여행 만족도를 200% 높여보자!
경주 한화리조트 TMI
대규모 단지를 이루고 있는 리조트는 오랫동안 경주를 지켜온 터줏대감답게 세월의 흔적이 느껴진다. 크게 신관 에톤과 담톤으로 영역이 나뉘며, 꾸준한 리모델링을 통해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다. 실내는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로 꾸며졌다.
에톤 디럭스 베드는 가족 여행자에게 사랑 받는 인기 객실이다. 방 2개와 거실, 욕실로 구성됐으며, 침대와 소파, 테이블, TV, 냉장고, 전기밥솥, 전기포트 등을 구비했다.
욕실에는 다회용 제품으로 샴푸와 바디워시가 제공된다. 대가족이 연박을 해도 충분한 용량이다.
이외 비누와 양치컵, 수건, 드라이기를 비치해 놨다. 칫솔과 치약 등 개인 위생용품은 따로 챙겨오거나 리조트 내 편의점에서 구매해야 한다.
조식은 경주 한화리조트 레스토랑 아사달에서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뷔페 또는 단품으로 운영된다.
뷔페에는 로컬 푸드와 계절 채소로 차린 50여 가지의 메뉴를 갖췄으며, 아이들을 위한 ‘키즈존’이 마련돼 있다. 한식 위주라, 가족 단위로 찾기 좋다.
경주 한화리조트 부대 시설로는 뽀로로 아쿠아 빌리지와 사우나, 족구장, 게임존, 바비큐 전문점, 커피 전문점 등이 있다.
위치
경주 한화리조트 이용 꿀팁
객실은 크게 디럭스와 스위트, 로얄로 나뉜다. 올스테이에서는 10만 원대 안팎부터 예약 가능하다. 성수기에도 부담 없는 가성비다.
유아 동반 여행자를 위한 뽀로로 캐릭터 룸도 마련돼 있다.
주말과 연휴, 성수기 기준 체크인 시작 시각은 오후 3시, 체크 아웃 마감 시각은 오전 11시이다. 비수기 주중에는 각 오후 2시와 낮 12시로, 조금 더 여유가 있다.
투숙객 전용 주차 공간을 갖추었다. 워낙 넓어서 경주 한화리조트 내에서 주차 걱정은 없다. 테디베어 뮤지엄과 보문호, 첨성대 등 주요 관광지와 차로 10분 내외 거리이다. 아이들와 여행하기 딱 좋은 위치!
유아 동반 여행자라면 에톤 디럭스의 아이사랑 객실을 추천한다. 객실 내 유아 침대가드와 젖병 소독기, 유아 욕조, 유아 변기 등이 설치돼 있다. 한편, 부모님과 함께라면, 안마의자를 구비한 스위트 힐링룸이 안성맞춤이다.
안전한 이용을 위해 리조트에서는 물놀이용 마스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유식과 껍질을 벗긴 씨 없는 과일은 워터파크 안에 반입 가능하다. 수영복과 수모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깜박했다면 에톤 지하 1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워터파크는 7월까지 골드 시즌으로 운영된다. 대인 기준 종일권은 46,000원, 오후권은 41,000원이다. 경주 한화리조트 투숙객은 주중 35%, 주말 30% 할인 받을 수 있다.
리조트 레스토랑 아사달에서는 경주 천년 한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이 중, 특제 토마토 소스에 바로 양념해, 경주 버섯과 함께 먹는 즉석 생불고기는 남녀노소에게 추천하는 메뉴이다.
리조트 투숙객은 경주 박물관과 식물원, 키즈카페, 베이커리 등에서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키덜트 뮤지엄과 동궁원, 추억의 달동네, 대중음악 박물관, 흰별제빵소 등이 대표적이다.
Photograph by
@경주 한화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호텔스닷컴 @아고다 @네이버 업체 정보(뽀로로 아쿠아 빌리지, 경주 한화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