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지 & 가볼만한 곳 | 비엔티안, 호이안, 치앙마이, 타이베이
직항으로 갈 수 있는 해외 소개하려고 한다. 비엔티안, 호이안, 치앙마이, 타이베이 등 물가도 저렴한 해외여행 4곳을 준비해 봤다. 로컬 야시장이 유명한 여행지 답게, 밤문화 즐기기 좋은 투어와 숙소도 함께 알아보자.
치앙마이
호이안
비엔티안
타이베이
태국 치앙마이는 연중 다양한 페스티벌이 가득한 예술가들의 도시인데, 감성 가득한 카페와 맛집, 그리고 물가도 저렴한 해외여행 장소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고 있다.
치앙마이 날씨 : 8~10월 우기, 11~2월 건기
인천-치앙마이 : 직항, 5시간 20분
치앙마이 야시장 푸드투어
치앙마이는 풍부한 재료와 허브 덕분에 길거리 음식이 세계적으로 유명한데, 어디서 무엇을 먹어야할 지 고민된다면 최고의 장소를 알고 있는 현지 가이드와 함께 푸드 투어를 즐겨보자. 와로롯 시장 및 창 푸악 게이트 야시장을 방문하게 된다. 호텔 픽업, 드롭 서비스도 제공되니 걱정 말고 투어를 즐겨보자.
치앙마이 숙소 추천
디 인사이드 하우스
치앙마이 올드시티 중심에 위치한 ‘디 인사이드 하우스’는 치앙마이 대학교와 선데이 워킹 스트리트 마켓 등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편리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객실은 31개로 편안하게 꾸며져 있는데, 무료 미니바 품목이 준비되어 여유롭게 호캉스하기 좋다. 야외 수영장 및 어린이 수영장, 바, 레스토랑, ATM 등 다양한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호이안은 15세기 이래 동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져 있으며, 특히 구시가지는 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에 등재돼 있다. 물가도 저렴한 해외여행 장소 중 하나이다.
다낭 9월 날씨 : 9월~ 1월, 우기
인천 - 다낭 : 직항, 4시간 35분
호이안 나이트 투어
밤이면 더 낭만 가득한 호이안 구시가지를 알차게 둘러보기 좋은 나이트 투어다. 현지 가정에서의 저녁 식사부터 시작해, 고요한 투본강 크루즈도 이용할 수 있다. 야시장을 탐험하고 다양한 종류의 음식도 맛볼 수 있다. 패키지 내에 물, 맥주 한 병씩 제공되며, 베트남 커피도 맛볼 수 있다. 투어의 마지막은 발 마사지 15분을 즐길 수 있어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기도 좋다.
호이안 숙소 추천
빈펄 리조트 & 스파 호이안
빈펄 리조트 & 스파 호이안은 넓은 인피니티 풀이 매력적인 5성급 숙소이다. 끄어다이 해변 앞에 위치해 있으며, 가격도 합리적이라 인기가 많다. 객실 타입은 크게 디럭스, 주니어 스위트와 빌라로 구분된다. 스위트도 10만 원대에 예약할 수 있다. 침실 여러 개와 프라이빗 수영장이 있는 풀빌라 객실도 있어 가족여행으로 좋다.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은 야시장과 레스토랑이 발달했는데요. 물가도 저렴한 해외여행지로 미식여행에 제격이에요. 9월 기준 서울의 한여름날씨와 비슷하다.
라오스 9월 날씨 : 최고기온 30도
인천 - 비엔티안 : 직항, 5시간 10분
비엔티안 일일투어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을 알차게 둘러보는 가이드 투어에 참여해 보자. 반나절 투어와 일일 투어가 준비되어 있다. 호텔 픽업 서비스도 제공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대통령궁, 씨 므앙 사원, 탓 루앙 황금 사원 등을 방문할 수 있다. 일일 투어를 선택할 경우 현지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점심 식사도 제공되며, 메콩강 강둑을 산책하며 시원한 음료를 마시거나, 길거리 음식을 맛볼 수도 있다. 투어가 끝나면 호텔 드롭 서비스도 제공되니 편안하게 마무리해 보자.
비엔티안 숙소 추천
서머셋 비엔티안
서머셋 비엔티안은 공항에서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한 4성급 호텔이다. 도보 15분 이내에 메콩강이랑 야시장이 있어 비엔티안의 밤문화를 즐기기 좋다. 아파트형 호텧로 모든 객실에 간이 주방이 있어 가족여행에 적합하다. 부대시설로는 야외 수영장, 사우나, 레스토랑 등이 있다.
타이베이는 맛있는 음식과 신비로운 자연 환경이 매력적인 대만의 수도인데, 가깝고 물가도 저렴한 해외여행 장소로 인기다. 겨울이 상대적으로 온화하며 강수량이 적다.
타이베이 날씨 : 11~3월 강수량 적고, 선선
인천-타이베이 : 직항, 2시간 30분
대만 스린 야시장 투어
세계적으로 유명한 야시장인 타이베이 스린 야시장을 방문해 신나는 미식 여행을 즐겨보자. 맛있는 버블티부터, 탕후루, 만두 등 다양한 길거리 음식이 준비되어 있어 맛볼 수 있다. MRT 젠탄역 1번 출구에서 만나 2시간 정도 여행이 진행된다. 영어 또는 중국어를 구사해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타이베이 숙소 추천
호더스 호텔 중화
시먼역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호더스 호텔 중화는 2022년에 리모델링을 거쳐 깔끔한 호텔이다. 닝샤 야시장도 도보 15분이면 갈 수 있어 대만 도심의 분위기를 즐기기 좋다. 객실은 스탠다드, 슈피리어, 디럭스 등으로 구분된다. 스탠다드 룸 기준 1일 8만 원대로 예약 가능해 가성비 착한 숙소로 추천한다. 특히 지하에서 다양한 종류의 과자와 음료, 컵라면, 샌드위치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Photograph by @익스피디아, 클룩,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