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토사여행, 센토사가볼만한곳, 센토사교통, 센토사투어
싱가포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 센토사 섬. 센토사 섬에는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비롯해 각종 즐길거리가 다양하다. 그래서 오늘은 싱가포르 본토 섬에서 센토사로 이동할 때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을 비롯해 센토사 섬에서 즐길 수 있는 즐길거리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싱가포르는 본 섬과 센토사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본토 섬에는 싱가포르 플라이어, 가든스 바이 더베이, 도심 관광지가, 센토사 섬에는 유니버셜 스튜디오나 어드벤처 코브 워터파크, 그리고 싱가포르를 상징하는 랜드마크 센토사 머라이언 등이 있다.
센토사 추천 교통수단
1. 센토사 케이블카
센토사 케이블카는 싱가포르 본토 섬과 센토사 섬을 이어주는 케이블카로 현지인들에게는 교통수단으로, 관광객들에게는 인기 있는 어트랙션이다. 측면과 바닥이 모두 유리로 되어있어 스릴도 넘치고 멋진 전망을 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현지에서는 25,000원 정도의 가격이지만 와그에서는 13,000원대로 예약할 수 있으며 특히 케이블카는 당일 예약도 가능하고 바우처도 즉시 발급이 된다.
2. 센토사 익스프레스
케이블카가 아니더라도 본토 섬과 센토사 섬을 이어주는 이동수단이 있으니 바로 섬 내부까지 갈 수 있는 급행 익스프레스 열차이다. 총 4개의 스테이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8분이면 이동할 수 있어 좋다.
센토사의 짜릿한 액티비티 타워 AJ 해킷!
싱가포르에 상륙한 AJ해킷 타워. AJ해킷은 마카오 타워에 있는 번지점프와 스카이 워크 등으로 유명한 곳인데
싱가포르에도 생겼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타워를 이제 싱가폴에서도 만나보자.
1. 센토사 번지점프
전 세계 최고로 인정받은 AJ해킷에서 즐기는 47미터 높이의 번지점프. 짜릿한 번지점프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번지점프 후에는 공식 인증서까지 제공해준다고 하니 괜히 기분도 좋다. 현지에서는 17만 원 정도의 가격이지만 지금 와그에서는 14만 원대의 가격으로 예약 가능.
2. 센토사 버티컬 스카이워크
AJ 해킷 타워 꼭대기에서 수직으로 하강하는 스릴 넘치는 스카이 워크. 초강력 케이블을 이용하기 때문에 안전은 물론 밑을 보고 걷기 때문에 오히려 번지점프보다 더욱 짜릿한 경험이 될 수도 있다.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하늘에서 바닥까지 걷는 스카이워크는 현지에서는 5만 원대, 와그에서는 4만 원대로 당일 예약도 가능하다.
3. 센토사 자이언트 스윙
AJ 해킷 타워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중 끝판왕이라 불리는 것은 바로 자이언트 스윙. 시속 120km로 특수 케이블에 매달려 하늘을 날아다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전에 경험해보지 못했던 짜릿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센토사 추천 투어
1. 센토사 자전거 라이딩
여행지에서 자전거를 타는 경험은 그냥 걸어 여행하는 기분과는 또 다른 특별한 느낌이 든다. 실로소 비치와 실로소 숲과 실로소 비치도 자전거로 달릴 수 있다는 투어가 있으니 바로 센토사 섬 자전거 라이딩. 자전거로 센토사을 한 바퀴 돌아보는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
2. 센토사 세그웨이 투어
자전거가 조금 흔하게 느껴진다면 요즘 가장 핫한 투어인 세그웨이 투어는 어떨까? 잠깐의 교육을 통해 바로 세그웨이를 타고 즐길 수 있어요. 자전거를 잘 못 타는 분이나 혹은 자전거 타는 것이 귀찮은 분들에게는 세그웨이 투어가 딱. 아름다운 센토사 섬의 풍경을 더욱 느긋하게 보낼 수 있는 투어이다.
센토사 추천 볼거리
1. 센토사 모슈 MOSH
모슈는 싱가포르 최초의 디지털 미디어 에듀테인먼트. 그림 그리는 것들이 마치 실제처럼 화면에 표시되는 프로그램인데 특히 아이들의 발달에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아 가족 방문객들에게 인기 있다. 아이들과 함께 싱가포르 여행에 왔다면 모슈에 한번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
2. 센토사 4D 어드벤처
센토사 섬에 위치한 4D 어드벤처.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최고 장점이며 현실 같은 4D를 통해 생생하고 새로운 경험을 느낄 수 있다. 남녀노소 좋아하는 볼거리로 누구나 가도 좋은 곳.
3. 센토사 멀라이언 전망대
싱가포르에서 가장 유명하고, 가장 인기 있는 랜드마크인 멀라이언. 싱가포르 번영의 수호신으로 불린다고 하는
멀라이언은 상반신은 사자 그리고 하반신은 물고기의 모습을 한 가상의 동물로 센토사의 멀라이언이 가장 크고 멋지다. 그런 만큼 전망도 좋으니 센토사를 방문했다면 꼭 가봐야 할 명소.
이상으로 센토사에서 즐길 수 있는 거의 모든 것들을 알아보았다. 액티비티하고 짜릿한 경험을 원한다면 AJ해킷 타워의 액티비티들을. 전체적으로 센토사 섬을 둘러보고 싶다면 자전거 라이딩이나 세그웨이 투어를 즐기면 좋다. 본인의 취향에 맞는 대로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친다.
관련글
1) 현지 입소문이 많이난 싱가폴 호텔 [ 더보기 ]
2) 럭셔리한 마리나베이 추천 호텔 [ 더보기 ]